소셜네트워크 SNS -개념, 탄생배경, 트위터, 페이스북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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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소셜네트워크(SNS : Social Network Service) 정의와 종류
1) 소셜네트워크(SNS : Social Network Service) 정의
2)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 Social Network Service)의 종류
(1) 트위터
(2) 페이스북
2. 소셜네트워크(SNS : Social Network Service)와 기업 간의 연계
1) 정보와 직접 연결될 수 있는 환경
2) 친숙한 UI/UX 구현
3) 비형식적인 자유로운 의사소통 도구
4) 언제 어디서든 접근 가능한 접속환경
5)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는 업무관리 기능
6) 수평적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한 자발적인 참여 기반
7) 개인화 페이지 제공
8) 강력한 보안기능
3. 스마트폰기반의 공공기관 SNS도입전략
1)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공공부문에서 도입이유는?
2) SNS를 어떤 분야에 어떤 방식으로 도입활용도와 중요도
(1) 정보에 대한 요구
(2) 관계에 대한 요구
(3) 지원에 대한 요구
3) SNS 도입을 하려는 공공 조직 노하우, 혹은 일련의 지침을 제시
(1) 내부 인식이 중요하다.
(2) 내부 가이드 마련이 필요하다.
(3) 기존 자원을 연동하라.
(4) 소셜미디어 도입을 적극 홍보하라.
4) 공공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도입방안
4. SNS의 최신 동향과 전망
1) SNS의 최신 동향
(1) 모바일 SNS
(2) 위치기반 SNS
(3) SNG
2) SNS의 전망

Ⅲ. 결 론

본문내용
1.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SNS를 사용하고 있다. 가장 많이 보급된 SNS인 Facebook의 경우 상장가치가 세계 최고가 된다고 한다. SNS가 우리의 생활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는가에 대하여 알아보면서 나아가 기업경영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생각해봅시다.

Ⅰ. 서 론
인간은 누군가와 어울려 살면서 인간관계를 형성하고 이를 바탕으로 삶을 살아가는 존재이다. 누군가와 끊임없이 관계를 형성하고 관계를 이어나가며 이를 바탕으로 자신을 표현하고 특별한 관계로 묶여있는 사회구조를 형성해 나가기도 한다. 현대사회로 접어들면서 인터넷이 보급되고 웹 환경이 보편화됨에 따라 사람과 사람사이의 관계도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인맥관계가 형성되기 시작하였다. 이러한 변화는 보다 더 쉽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고 자신과 관계가 있는 사람들을 연결해주는 SNS(Social Network Service)라는 서비스를 등장하게 만들었다. 국내에서 SNS 이용자는 인터넷 이용자의 65.7%인 2430만 명으로 추정된다. 최근 몇 년간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것으로 2005년에는 마이스페이스), 2006년에는 유튜브, 2007년에는 페이스북, 2008년에는 트위터다. 이러한 인터넷 서비스의 공통점은 SNS를 지원한다는 것이다. 본론에서 최신 인터넷을 주도하고 있는 SNS의 현황과 전망에 대해서 살펴는 것으로 소셜네트워크 SNS - 개념, 탄생배경, 트위터 / 페이스북 성공전략에 관한 것을 알아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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