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페이스북의 성공요인 및 기업사례와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4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About facebook

2. Social Network Service
(1) SNS 개요
(2) SNS 역할
(3) SNS 현황
(4) SNS 기업사례
(5) SNS 경쟁사

3. facebook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facebook 성공요인
(1) Three Open Strategies
(2) 변화와 니즈 반영
(3) 기존 서비스 문제점 해결
(4) 스마트한 비즈니스모델
(5) 바이럴 마케팅

5. facebook 기업사례
(1) 디젤
(2) 스타벅스
(3) 유니클로
(4) 이케아
(5) 리바이스
(6) 버거킹

6. facebook 문제점
(1) 소외성 유발
(2) 개인 정보 유출
(3) 한국에서는 낯선 문화
(4) 앱스토어 관리

7. facebook 전망
(1) F-commerce
(2) Cooperation
(3) SNS

8. facebook 시사점
본문내용
페이스북은 세계 제 1위의 SNS 사업자이다. 페이스북에서 이용자들은 사람들과 친구관계를 맺고 자신의 개인 프로파일이나 활동들을 공유한다. 친구들과 메시지를 주고받고 사진 등도 공유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할 수 있으며,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다. 페이스북은 2004년 2월 하버드 대학교 기숙사에서 현 CEO인 마크 주커버그(Mark Zuckerberg)가 3인의 동료들과 함께 만든 사이트가 시초가 되었다. 처음 2월까지는 하버드 대학교 학생들만 이용할 수 있었으나, 점차 다른 대학교들로 확대되다가 마침내 2006년에 13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도록 바뀌었다.
페이스북은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지 4년 만인 2010년 7월, 가입자 수가 5억 명을 넘어서는 등 SNS 업체 중 가장 두드러진 성장세를 시현하고 있다. 2010년 페이스북은 전체 인터넷 이용자의 25%가 접속하는 SNS업체로 전 세계에서 70개 언어로 이용 가능하며, 2010년 7월 페이스북에서 사용자들이 보낸 시간은 총 4.11억 분이고, 구글에서는 3.98억 분으로서, 현재 페이스북에서 사용자들이 보내는 시간이 구글을 추월한다고 볼 수 있다.
참고문헌
www.facebook.com
www.twitter.com
www.seri.org
www.mk.co.kr
www.hani.co.kr
www.hankyung.com
www.fnnews.com
www.moneytoday.co.kr
페이스북 비즈니스 - 저스틴 R. 레비, 김라희 역, 에이콘출판, 2011
페이스북 - E. A. VANDER VEER, 김태경 역, 한빛미디어, 2010
페이스북 이펙트 - 데이비드 커크패트릭, 임정민, 임정진 역, 에이콘출판, 2010
페이스북 시대 - 클라라 샤이, 전성민 역, 한빛미디어, 2010
페이스북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 구창환, 유윤수, 최규문, 더숲, 2010
트위터 페이스북으로 만드는 신 인맥지도 - 원섭, 양광모, 무한, 2010
소셜 네트워크 e혁명 - 매튜 프레이, 최경은 역, 행간, 2010
소셜네트워크가 만드는 비즈니스 미래지도 - 김중태, 한스미디어,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마케팅사례] 넥슨 NEXON 해외진출 성공전략 및 현지화 마케팅전략 시스템분석 HWP
  • 경영, 상생경영, 사회공헌을 바탕으로한 게임업계를 선도.▶ 고객 : 기발하고 건강한 놀이문화 제공.▶ 협력회사 : 상생을 위한 건전한 협력관계의 형성.▶ 임직원 : 창의적인 업무환경 제공,업무 성과의 인정.▶ 주주 : 지속적인 성장을 통한 기업가치의 창출.▶ 정부기관 : 관련법규 준수로 업계 질서확립.Ⅱ. 본론 - 온라인게임시장 환경분석 및 해외진출 전략 분석1. 온라인게임시장 규모 및 환경분석1) 국내 및 외국시장 성공사례 - 세계 최고와

  • [A+] 소셜커머스 개념, 현황, 시장환경, 성공기업 티몬 그루폰 전략 분석 및 시장현황 환경분석 향후전망 분석(hwp)
  • 및 종류, 유형 )3. Social Commerce - 장점 / 단점 분석4. Social Commerce - 산업시장 분석 (사용현황, 규모, 내 / 외부 환경분석)5. 소셜커머스 대표 기업 - GROUPON, 티켓몬스터 등6. 소셜커머스와 SNS - 연관성 (5P MIX) 및 서비스 산업분석Ⅱ. 본론 2. 성공 소셜커머스 브랜드 기업 전략분석1. 티켓몬스터 소개 - 연혁, 사업영역, 경영방침, 유통 / 물류전략, 현황등2. 티켓몬스터 - MARKETING 분석, 핵심역량 (성공요인분석)o S - W - O - T 분석( S 강점, W 약점, O 기회, T 위험 )o

  • [A+] 소셜커머스 개념, 현황, 시장환경, 성공기업 티몬 그루폰 전략 분석 및 시장현황 환경분석 향후전망 분석(PPT)
  • 및 방향Ⅱ. 본론 1. 소셜커머스 정의, 개념, 특징1. 개념 정리 ( 정의, 특징 ) 2. 형태 ( 분류 및 종류, 유형 ) 3. 장점 / 단점 분석 4. 산업시장 분석 (사용현황, 규모, 내 / 외부 환경분석) 5. 대표기업 - GROUPON, 티켓몬스터 등6. 소셜커머스와 SNS - 연관성 (5P MIX) 및 서비스 산업분석Ⅱ. 본론 2. 성공 소셜커머스 브랜드 기업 전략분석1. 티켓몬스터 소개 - 연혁, 사업영역, 경영방침, 유통 / 물류전략, 현황등 2. 티켓몬스터 - MARKETING 분석, 핵심역량 (성공요인분

  • [국제경영] 스타벅스의 현지화전략 성공사례, 실패사례 및 전략
  • 경영학원론 목 차1. 스타벅스 기업소개가. Mission나. 연혁다. SWOT, STP, 4P라. 경영전략마. 연도별 점포수 및 순이익2. 스타벅스의 현지화 성공사례가. 스타벅스 세계 진출 현황나. 중국다. 영국3. 스타벅스의 현지화전략 실패사례 및 전략가. 이탈리아나. 인도1. 기 업 소 개가. Mission인간의 정신에 영감을 불어넣고 더욱 풍요롭게 한다.이를 위해 한 분의 고객, 한 잔의 음료, 하나의 이웃에 정성을 다한다.To inspire and nurture the human spiritOne person, on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의 중심 페이스북(Facebook)의 개념과 특성, 장단점 및 페이스북의 문제점과 가능성 고찰
  • 페이스북의 역사3) 성장 배경4) 주요 특성가) 정보교환의 신속성나) 무(無)계층성다) 투명성3. 페이스북 이용 현황1) 방문자 수2) 시장점유율3) 방문자당 체류시간4) 모바일을 통한 이용 현황4. 페이스북의 성공요인1) 시장 측면2) 전략적 측면5. 페이스북의 다양한 활용1) 기업 마케팅2) 어플리케이션 시장3) F-Commerce4) 정부 및 공공기관6. 페이스북, 문제점은 없나?1) 정보의 신뢰성 문제2) 뉴 미디어로서의 한계3) 사생활 침해 논란7. 향후 전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