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Face book의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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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1. 정의

2. 선정이유

3. 개요-연혁

4. CEO 소개

Ⅱ. 본 론

1. 페이스북의 SWOT분석

2. 페이스북의 STP

3. 경쟁사 분석

4. 성공요인

5. 사례

Ⅲ. 결 론

1. 문제점

2. 경쟁사 대응

3. 앞으로의 전략 및 과제

Ⅳ. 출 처
본문내용
Ⅰ. 서 론

1. 정 의



국에서 가장 성공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 웹상에서 이용자들이 인맥을 형성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 웹사이트 중 하나로, 한국의 싸이월드와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0년 3월 현재 비상장 회사로서 미국 캘리포니아주(州) 서부에 있는 팰러앨토(Palo Alto)에 본사가 있다.
13세 이상이면 누구든 이름·이메일·생년월일·성별 기입만으로 간단하게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친구 맺기’를 통하여 많은 이들과 웹상에서 만나 각종 관심사와 정보를 교환하고, 다양한 자료를 공유할 수 있다.
페이스북의 회원수는 7억 5천만명으로 이는 세계인구 1/10 이며 매일 6천만건 이상의 업데이트가 있으며 매주 이용자들이 올리는 컨텐츠는 50억 건이 넘는다. 또한 페이스북 이용자가 머무르는 시간은 일평균 55분 이상이며 미국 내 100위안에 드는 웹사이트 2/3 가 페이스북 커넥트를 채택하였고 모바일을 통한 페이스북 접속 회원 수는 1억 명 이상이다.

2. 선정동기


2
009년 11월에 국내에 아이폰이 도입된 후 스마트폰 시장이 열리게 되면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가 주목받게 되었다. 스마트폰을 통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인해서 현대인들은 쉽고 빠르게 그들의 감정과 의사를 표현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런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가지고 있는 기업이 바로 페이스북이다. 미국에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중 가장 성공한 기업으로 평가되고 있는 페이스북은 새롭게 대두되고 있는 소셜 웹서비스를 이끄는 선두주자이다.
우리 조는 페이스북이 어떻게 해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분야에서 정상의 위치에 올라갔는지에 대한 흥미를 가지고 페이스북을 조사하기 시작하였다. 페이스북만의 마케팅 전략을 통해서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싸이월드, 마이스페이스 등과 같은 다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치고 이 분야에서 1등을 하게 된 요인을 분석해 보았다.
전세계적으로 붐을 일으키고 있는 소셜 네트워크로서 우리와 쉽게 접할 수 있기 때문에 이해하기 쉬운 주제로 적합하다고 생각되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출처
http://100.naver.com/100.nhn?docid=920497
http://jsblab.com/30124582279
http://holographiclifemapping.blogspot.com/2008/08/facebook-swot-part-1-strengths.html
http://cafe.naver.com/sojabon4.cafe
http://prworld.blog.me/20137804888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29&aid=0002049737
http://www.edaily.co.kr

참고자료

구창환외 페이스북,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2010 더숲
최광 주커버그의 야망 윌리엄스의 열정 2011 머니플러스
이준구 페이스북 이펙트 2010 아라크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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