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전략] 2010 뉴모닝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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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상황 분석

2.제품 분석

3.소비자 분석

4.광고의 목표

5.광고의 타겟

6.광고의 컨셉
본문내용
3) 예상 증가 요인
* 경기악화로 인한 소비경제 위축
→ 상대적으로 저렴한 경차에 소비자 집중

* 경차기준법 변경
: 배기량 800cc 미만 → 1000cc 미만으로 변경
기존의 모닝(999cc) 경차로 전환, 경차시장 진입


.
.
2) 모닝 강세 요인분석
* 마티즈 경차시장의 유일 브랜드로서
TOM – Top Of Mind 높았다
즉, 경차 = 마티즈의 이미지


* but 모닝의 등장으로 TOM 역으로 작용
모닝은 1) 소형차 이미지, 2) 세련된 디자인
2008년 1월 출시 이후 2주만에 1만대 이상 판매
New Kids on the block의 효과 작용
따라서
* 모닝의 급성장은 경제상황 + 법제 효과 + 새 브랜드효과
등의 복합적인 요인으로 볼 수 있다.

3) 2009년 하반기 시장
* 모닝 – 마티즈의 경쟁상황!
완전한 시장승리로 보기 어렵다

* 불안요인
1. 새 브랜드 효과가 얼마나 갈 것인가?
2.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출시
- 연비 효율 상승, 경제성 측면 강화
- 디자인 변화
- 안전성 강조, 중형차 수준의 부품 사용
혁신을 꾀하는 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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