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전략] 2010 뉴모닝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3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상황 분석
2.제품 분석
3.소비자 분석
4.광고의 목표
5.광고의 타겟
6.광고의 컨셉
- 본문내용
-
3) 예상 증가 요인
* 경기악화로 인한 소비경제 위축
→ 상대적으로 저렴한 경차에 소비자 집중
* 경차기준법 변경
: 배기량 800cc 미만 → 1000cc 미만으로 변경
기존의 모닝(999cc) 경차로 전환, 경차시장 진입
.
.
2) 모닝 강세 요인분석
* 마티즈 경차시장의 유일 브랜드로서
TOM – Top Of Mind 높았다
즉, 경차 = 마티즈의 이미지
* but 모닝의 등장으로 TOM 역으로 작용
모닝은 1) 소형차 이미지, 2) 세련된 디자인
2008년 1월 출시 이후 2주만에 1만대 이상 판매
New Kids on the block의 효과 작용
따라서
* 모닝의 급성장은 경제상황 + 법제 효과 + 새 브랜드효과
등의 복합적인 요인으로 볼 수 있다.
3) 2009년 하반기 시장
* 모닝 – 마티즈의 경쟁상황!
완전한 시장승리로 보기 어렵다
* 불안요인
1. 새 브랜드 효과가 얼마나 갈 것인가?
2.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출시
- 연비 효율 상승, 경제성 측면 강화
- 디자인 변화
- 안전성 강조, 중형차 수준의 부품 사용
혁신을 꾀하는 제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