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모바일커머스(M-Commerce) Gifticon(기프티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3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M-commerce란?
기업 선정 배경
기업 및 기프티콘 소개
시스템 도입 원인/과정/효과
경쟁구도
성공/실패요인
개선점 및 대안제시
- 본문내용
-
[소프트웨어 방식]
휴대폰을 통해 결제하고 차후 휴대폰 요금 고지서에 통합하여 합산하는 방식으로 SMS 또는 ARS를 이용하는 방식
[바코드 방식]
휴대폰의 액정 화면에 2차원 바코드를 디스플레이 시킴으로써 바코드 데이터를 고객 ID 또는 결제정보로 활용하는 방식
[Chip 내장 방식]
휴대폰 자체에 사용자의 개인정보, 신용정보, 이용정보를 내장한 칩을 내장하는 형태
How to fast
먼 거리에 있는 지인에게도 선물을 구매하고 sms를 통해 즉시 전달이 가능
선물을 보내는 새로운 형태를 제시한 신 소비문화 모델
2. How to cost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상품 구매 및 발송이 가능하여
오프라인 매장 운영 및 상품 배송에 따른 비용을 절감
상품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적은 비용으로 유통하는 신 유통 모델
3. How to communications
선물 교환권과 함께 개인적인 메시지를 담아 sms발송이 가능
보내는 사람의 마음까지 전달하는 커뮤니케이션 모델
소비자의 직접적인 요구가 아닌 잠재적 요구 구현 서비스
소비자에게 과도한 행동변화 요구
1. 프로모션 경품
- 기존의 프로모션 경품 시장을 대체(운송비X)
- 저비용으로 다수의 고객에게 혜택
2. 매장방문 효과
기프티콘매출 + 입점 제휴사의 매장 방문효과
- 할인쿠폰/샘플링 형태의 신규 고객 유입
3. 마케팅 응용 모델
- 공연 입장권 등 인증의 수단
- 결합 정액 상품(커피정액제, 공연정액제 등 Ex) 11번가 '빅뱅' 공연 입장권
- 쿠폰 다운로드시 데이터 통화료가 발생
경쟁사간 거의 비슷한 컨텐츠 제공으로 차별성 부족
가맹점에서의 기프티콘의 존재가치가 미흡
불충분한 홍보활동으로 인한 사용자의 불편
교환 가맹점에 물품이 없는 경우 겪게 되는 사용자의 불편
지방 거주 소비자들에게는 아직 친숙하지 않은 존재
- 참고문헌
-
http://www.crossminsight.com(‘08 모바일 커머스와 New Trend)
성공적인 M- 커머스 비즈니스 전략 저자 : 박정서 출판 : 이비컴
http://www.m2o.co.kr/
http://gifticon.nate.com/
http://www.skmnc.co.kr/
http://news.hankooki.com/
www.newsprime.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