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모바일커머스(M-Commerce) Gifticon(기프티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M-commerce란?

기업 선정 배경

기업 및 기프티콘 소개

시스템 도입 원인/과정/효과

경쟁구도

성공/실패요인

개선점 및 대안제시


본문내용
[소프트웨어 방식]
휴대폰을 통해 결제하고 차후 휴대폰 요금 고지서에 통합하여 합산하는 방식으로 SMS 또는 ARS를 이용하는 방식

[바코드 방식]
휴대폰의 액정 화면에 2차원 바코드를 디스플레이 시킴으로써 바코드 데이터를 고객 ID 또는 결제정보로 활용하는 방식

[Chip 내장 방식]
휴대폰 자체에 사용자의 개인정보, 신용정보, 이용정보를 내장한 칩을 내장하는 형태


How to fast
먼 거리에 있는 지인에게도 선물을 구매하고 sms를 통해 즉시 전달이 가능
선물을 보내는 새로운 형태를 제시한 신 소비문화 모델

2. How to cost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상품 구매 및 발송이 가능하여
오프라인 매장 운영 및 상품 배송에 따른 비용을 절감
상품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적은 비용으로 유통하는 신 유통 모델

3. How to communications
선물 교환권과 함께 개인적인 메시지를 담아 sms발송이 가능
보내는 사람의 마음까지 전달하는 커뮤니케이션 모델


소비자의 직접적인 요구가 아닌 잠재적 요구 구현 서비스

소비자에게 과도한 행동변화 요구

1. 프로모션 경품
- 기존의 프로모션 경품 시장을 대체(운송비X)
- 저비용으로 다수의 고객에게 혜택

2. 매장방문 효과
기프티콘매출 + 입점 제휴사의 매장 방문효과
- 할인쿠폰/샘플링 형태의 신규 고객 유입

3. 마케팅 응용 모델
- 공연 입장권 등 인증의 수단
- 결합 정액 상품(커피정액제, 공연정액제 등 Ex) 11번가 '빅뱅' 공연 입장권

- 쿠폰 다운로드시 데이터 통화료가 발생

경쟁사간 거의 비슷한 컨텐츠 제공으로 차별성 부족

가맹점에서의 기프티콘의 존재가치가 미흡

불충분한 홍보활동으로 인한 사용자의 불편

교환 가맹점에 물품이 없는 경우 겪게 되는 사용자의 불편

지방 거주 소비자들에게는 아직 친숙하지 않은 존재

참고문헌
http://www.crossminsight.com(‘08 모바일 커머스와 New Trend)

성공적인 M- 커머스 비즈니스 전략 저자 : 박정서 출판 : 이비컴

http://www.m2o.co.kr/

http://gifticon.nate.com/

http://www.skmnc.co.kr/

http://news.hankooki.com/

www.newsprime.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론] 경영정보시스템 2장 복습-토의문제
  • 경영정보론 2장 복습/토의문제학과 이름R e P o R t(복습 및 토의문제)학 과 :담당과목 :담당교수 :제 출 자 :제출일자 :11 - 복습문제 - P76 참조1.TPS를 설명하여라.○정의 : 각각의 기능별 부서에는 조직의 운영에 있어서 필수적인 일상적이고 반복적인 과업이 존재한다. 이러한 과업을 지원하는 정보시스템을 거래처리시스템(TPS : Transaction Processing System)이라고 한다.예) 급여명세와 고객의 청구서를 준비하는 것○특징 : 거래처리시스템(

  • 모바일 커머스(m-commerce) 서비스와 m-커머스 활용방안
  • 모바일 커머스(m-commerce) 서비스와 m-커머스 활용방안목차* 모바일 커머스(m-commerce)Ⅰ. 모바일 커머스(m-commerce) 서비스1. m-commerce의 가치사슬가. 콘텐트 / 애플리케이션 영역나. 모바일 포털다. 네트워크 / 장비 영역라. 시스템 / SW 통합사업자2. 모바일커머스(m-commerce) 서비스 유형가. 상품1) 쇼핑2) 자동판매3) 주식거래4) 조달나. 서비스1) 뱅킹2) 요금청구3) e-캐시(e-cash)4) e-티켓예매5) 로열티와 디스카운트6) 게임 및 도박다. 정보1) 정보제공2

  • 최근 유통산업에서 M-비즈니스가 발전함에 따라, 기존 오프라인의 운영이 상대적으로 어려워지고 있다 이에 따라 기존 오프라인 업체가 직면하는 문제점을 제시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구체적 방안을 제시하시오
  • M-Commerce산업의 경쟁력 강화방안에 대한 연구』, 2001, pp.29-30참고.M-비즈니스 모델은 기본적으로 모바일 터미널을 사용하여 통신, 상거래, 부가가치 서비스를 창출함으로써 수익을 만들어낸다. 비록 기존의 e-비즈니스에서 사용하는 데스크탑과 같은 단말기에 비해 화면이 좁고 메모리가 작으며 낮은 처리속도, 빈약한 응용 프로그램 등 상대적으로 단점을 보이기도 하지만 휴대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막대한 이동성을 자랑하기 때문에 이러한 단점을 상

  • GS25 마케팅분석
  • 시스템을 통해 축적한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소비자 요구사항에 맞는 상품을 자체 개발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 그래서 소비자들의 니즈을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PB상품의 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이렇게 GS25는 끊이없는 혁신을 하고 있다. 그래서 GS25는 고객들이 GS25를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 고객 맞춤형 편의점이라고 인식하도록 포지셔닝을 하는데 힘을 쏟고 있다. 그리하여, 궁극적으로 GS25가 고객들의 마음속에 ‘대한민국 대표 편의점’으

  • [졸업][인터넷비즈니스] 모바일커머스의 가능성과 문제점 고찰을 통한 보다 나은 방향제시
  • 정보서비스, 방송, 인터넷까지 융합하여 종합적인 기능을 가지고 그 어떤 매체보다도 개인의 need를 잘 충족시키는 매체로 변화하기에 이르렀다. 그리고 이제 또 한번 이동 전화가 다른 영역과의 융합으로 보다 뛰어난 만능매체로 거듭나려 하고 있다. 그리고 이미 어느 정도의 성공을 거두었으며 더 큰 발전 가능성을 계속해서 보여주고 있다. 그것이 바로 경제 생활과의 통합으로 만들어진 모바일 커머스이다. 개인이 휴대할 수 있고 이동이 가능한 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