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론] 경영정보시스템 2장 복습-토의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4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수업시간에 레포트로 했던 것을 정리하여 올립니다. 참고하시기에는 문제 없을 듯 싶습니다.
- 목차
-
경영정보시스템 2장 복습문제 76p 참조
1. TPS를 설명하여라.
2. MIS란 무엇인가?
3. DSS의 역할을 설명하여라.
4. KMS는 어떻게 작동하는가?
5. 운영적, 경영적, 전략적 활동에 대해 설명하여라.
6. 데이터, 정보, 지식을 정의하여라.
7. 어떤 정보시스템이 그룹의 작업을 지원하는가?
8. 전사적시스템은 무엇인가?
9. 정보 아키텍처는 무엇인가?
10. 정보 인프라스트럭처를 설명하여라.
11. 시간에 따른 지원시스템의 변화과정을 토의하여라.
12. 웹기반 시스템은 무엇인가?
13. 인터넷, 인트라넷, 엑스트라넷의 정의를 내려라.
14. 모바일 커머스는 무엇인가?
15. 최종 사용자들이 대개 관리하는 정보자원의 리스트를 작성하여라.
16. 주전산기와 분산환경의 차이점을 기술하여라.
17. 재래시스템을 기술하여라.
18. 클라이언트/서버 시스템은 무엇인가?
19. ISD와 최종사용자간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 할 수 있나?
경영정보시스템 2장 토의문제 76p 참조
2. 조직의 계층구조에 따른 정보시스템 구축의 논리를 토의하여라.
4. 정보 아키텍처와 정보 인프라스트럭처간의 차이점을 설명하여라.
6. 클라이언트/서버, 분산형 처리, 전사적 컴퓨팅의 개념을 서로 연관지어 설명하여라.
8. 어떤 사람은 기업포털은 단순히 기업의 인트라넷의 확장이라고 생각하고, 또 다른 사람은 사실상 다음 세대의 인트라넷이라고 생각한다. 여러분 생각은 어떠한가?
10. 디지털 상거래방법으로서 모바일 커머스가 유선 전자상거래를 압도할 거라는 생각이 지배적이다. 모바일 커머스에 의애 어떤 산업이 가장 영향을 받을까?
- 본문내용
-
1. TPS를 설명하여라.
정의 : 각각의 기능별 부서에는 조직의 운영에 있어서 필수적인 일상적이고 반복적인 과업이 존재한다. 이러한 과업을 지원하는 정보시스템을 거래처리시스템(TPS : Transaction Processing System)이라고 한다.
6. 데이터, 정보, 지식을 정의하여라.
데이터 : 데이터 항목은 기록되고, 분류되고, 저장되면, 어떤 특수의미를 전달하기 위해서 조직화되지 않은 사물, 사건, 활동, 거래의 묘사를 언급한다.
정보 : 정보는 이용자에게 의미나 가치를 부여하기 위해서 구성된 가공된 데이터를 의미한다.
지식 : 지식은 당면한 문제나 활동에 적용될 때, 이해, 경험, 축적된 학습, 전문지식을 전달하기 위해 체계적인 규칙을 가지고 구성되고 처리된 데이터나 정보로 구성되어 있다.
15. 최종 사용자들이 대개 관리하는 정보자원의 리스트를 작성하여라.
하드웨어(모든 종류의 컴퓨터, 서버, 장치)
소프트웨어(개발도구, 언어, 응용프로그램)
데이터베이스
네트워크(근거리, 원거리, 인터넷, 인트라넷, 엑스트라넷, 지원도구)
업무수행절차
보안시설
물리적 건물
- 참고문헌
- e-Business 시대를 위한 경영정보시스템 - 사이텍미디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