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학] 모바일 커머스(M-Commerce) 성공,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M-Commerce의 정의

2.성공사례와 성공요인

3.실패사례와 실패요인

4.결론


본문내용
2.성공사례와 성공요인
1)성공사례
 NTT 도코모의 i-mode 사례
1999년 2월22일 첫 서비스 개시 후 그해 8월 8일, 가입자수 100만명, 7개월후 500만명, 그리고 2000년 8월초 1000만명을 달성하고 2000년 말 기준 1700만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i-mode 서비스는, 2~3년 전부터 시작된 PC 및 인터넷 붐이 조성한 e-메일 이용자 증가와, 접속할 수 있는 웹사이트 수가 약 20,000개로 풍부해지면서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특히 웹사이트는 철저한 관리를 통하여 컨텐츠의 질과 시의성을 유지해 고객의 취미와, 호기심을 끌어 결국 매출로 흡인하는 구조를 갖는 것이 특징이다. 이중 엄격한 관리로 컨텐츠의 우수한 질을 보장하는 것이 1000 여개를 상회하는 공식 사이트(NTT DoCoMo의 허가를 받아 계약을 맺고 있는 사이트)이고, 이러한 사이트는 뉴스, 뱅킹, 엔터테인먼트등 9가지의 카테고리로 분류되어 버튼하나로 보고 싶은 사이트를 즉시 열람할 수 있다. i-mode는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하여 자바기능이 탑재된 단말기가 출시된다든지, 컬러 정지영상서비스를 한다든지, 컨텐츠의 표현력이 비약적으로 높아지면 화상회의, TV홈쇼핑과 같은 휴대 쇼핑, 공사현장으로 부터의 화상메일, 혹은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와의 제휴를 통한 네트워크게임까지도 가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이러한 서비스는 여타 경쟁기업에 앞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대규모 회원수와 알찬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국내는 물론 국제적 성공 사례로도 평가되고 있다. 회원수 1,000만 명 이상이 유료사이트를 이용하고 접속의 용이성, 결재 대행 서비스, 보안의 충실한 유지 등 지원 서비스가 확실한 공식 사이트 선정 조건은 잘 알려져 있지 않다. 다만 신선도, 내용의 깊이, 지속적 업데이트, 고객에 대해 확실한 효익을 주는 곳 등의 기본적 조건만이 알려져 있으며, 매월 10여건 정도만 공식사이트로 등록되는 것으로 보인다.
또한, 개인과 벤쳐기업이 만든 비공식사이트는 링크기능을 가지며, 배너광고, 게시판 설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기술과 경영혁신
  • m-Commerce 관련 주요 업체별 수익권무선인터넷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이들 사업 주체간 제휴가 반드시 필요2. 무선인터넷 컨텐츠의 특징1) 무선인터넷의 환경향후 m-Commerce 발전을 위한 Localization, Instant Connectivity, Personalization2) 무선인터넷 서비스가.위치기반정보-GPS 이용 서비스나.신속한 정보취득다.모바일 오피스-전통적 의미의 사무실을 벗어나 언제 어디서나 회사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새로운 기업 경영방식3) 유선인터넷과 무선인터넷의 차이

  • [조직관리] 학습조직이 살아 있는 기업 -IBM, 인텔, 삼성
  • 경영을 삼성의 새로운 비전으로 제시했다. 조직이 강력한 리더십에 의해 어느 정도 정비되고 새로운 경영관리기법이 성공적으로 도입되면 조직은 지속적으로 성장한다. 하지만 하위계층의 관리자들이 자신이 맡은 부분에 대해 많은 재량권을 요구하게 된다. 이를 위해 이건희 회장은 자율경영을 통해 의사결정권을 위임하고 자율권을 보장해주었다. 의사결정권한을 위임한 최고경영자는 보다 밀도 있는 통제를 바탕으로 한 안정과 내부효율성을 추

  • [마케팅전략]SK텔레콤의 n-TOP 및 NATE 소비자 마케팅전략
  • 사례조사1) 2002년 3사 마케팅 전략 비교 -34-2) 세그먼트 마케팅 -34-3) 모바일 굳즈 유/무선 쇼핑몰 -35-4) CMS마케팅 -35-5) 네이트 에어 스타 캐스팅 행사 -36-6) 모바일 커머스 카드 -35-7) 휴대폰 바코드 할 일 쿠폰 서비스 -36-8) 신용카드 휴대폰 결제 서비스 -36-9) TV 연계 게임을 모바일 게임으로 서비스 -37-10) 이마트 맥도날드와 모바일 쿠폰 공동 이벤트 -37-11) 전자화폐 NEMO로 출장비 지급 -38-12) 모바일 도서 할인 쿠폰 -38-13) 모바일 방송:Nate-Air -38-14)

  • 기업경영의 이해와 사례를 통한 분석
  • 성공은 중국인의 마음에 얼마나 적절하게 다가가느냐가 중요한 포인트이다. 그리고 사회주의라는 정치적 형태를 가지고 있어 중국 시장에 진입하는 것은 장벽이 많고 고려해야 할 정치적, 법적 문제가 많다. 1-2. 중국시장생존전략중국 시장 진입 전과 진입 후 단기, 장기로 나누어 세 단계의 생존 전략을 구축할 수 있다. 먼저 시장 진입 전 전략은 충분한 사전 조사와 준비가 필수적이다. 경영자의 욕심이나 직관에 의한 중국 진출로 인해 실패한 경우

  • [전자상거래]인터넷은행의 현황과 전망
  • 사례인 것 같으며, 최근 흑자전환된 영국의 Egg Bank 정도가 향후 국내에서 설립하려는 인터넷뱅크와 자본규모나 주주에 있어 유사할 것으로 예상 해외사례로 자주 언급되는 영국 Egg Bank(은행장 Paul Gratton)의 경우, 98년10월 설립된 이래 매우 고무적인 영업성과를 보여주고 있음. 영업개시후 3년사이(2001년 9월말기준) 거래고객 180만명, 자산규모 78억파운드(한화 약14조원)이며 2001년 연말경 예정대로 BEP에 도달하였음 인터넷 은행에 대한 전망여러 가지 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