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유통산업에서 M-비즈니스가 발전함에 따라, 기존 오프라인의 운영이 상대적으로 어려워지고 있다 이에 따라 기존 오프라인 업체가 직면하는 문제점을 제시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구체적 방안을 제시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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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M-비즈니스의 의미

Ⅲ. 오프라인 업체의 문제점

Ⅳ. 해결방안 및 소결

Ⅴ.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M-비즈니스의 의미

모바일 비즈니스, 즉 M-비즈니스는 e-비즈니스와 유비쿼터스 비즈니스 사이의 가교 역할을 하며 기존에 존재하던 유선인터넷의 웹 기능에 이동성을 더하여 언제 어디서든 정보 접근이 가능한 상황에서 이를 바탕으로 등장한 경영 모델이라 할 수 있다. 모바일 커머스, 모바일 비즈니스, 무선 인터넷 비즈니스 등 다양한 용어가 혼재되어 사용되기도 하나 대체로 모바일 비즈니스 혹은 M-비즈니스로 통일되어가고 있으며 간단하게 개념을 정의하자면 "모바일 기술에 기반 하여 수행되는 비즈니스 행위와 프로세스" 혹은 "휴대용 무선기기를 이용한 모든 인터넷 비즈니스"라 정의할 수 있다. 특히 이처럼 M-비즈니스를 광의로 정의할 경우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신사업 부문이나 이를 위한 솔루션 및 소프트웨어 분야도 모두 M-비즈니스로 포함될 수 있겠으나 보통은 협의의 의미로 "무선인터넷을 사용한 컨텐츠 제공이나 상거래 영역"에 한정하여 M-비즈니스를 정의한다. 박규영, 『우리나라 M-Commerce산업의 경쟁력 강화방안에 대한 연구』, 2001, pp.29-30참고.
참고문헌
박규영, 『우리나라 M-Commerce산업의 경쟁력 강화방안에 대한 연구』,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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