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 기업론] 시티은행(Citibank)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30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troduction
Citi bank In China
-Present Condition
Citi bank In Korea
Citibank의 경영전략
Mentality
Q&A 및 Discussion
본문내용
복잡해 보이는 지휘체계이지만 이를 통해 계열사의 장점을 살리면서 최첨단 전산시스템을 통해 그룹의 통일성을 유지하는 것은 물론 리스를 크로스 체크한다.


연도 주요 사업
1902 시티은행 상하이 지점 개소. 중국에 진출한 최초의 미국은행
1930
~40 9개 도시에 14개 지점 개설. 주요 외국계 은행으로 성장.
1984 선전, 베이징, 상하이에 사무소 개소.
중국정부로부터 최초로 허가받은 은행 중 하나.
1991 중국인민은행에 의해 상하이 사무소가 지점 형태로 승격됨.
1996 중국인민은행에 의해 위안화로 영업할 수 있는 자격을 받음.
상하이지점을 상하이금융가인 푸동지역으로 옮겨야 하는 조건이 따름.
1997 베이징․상하이․선전에 지점, 상하이에 본부와 부지점, 시아멘․관저우에 사무소를 두게 됨.
2003 2003년 6월 Citibank는 처음으로 중국에서 개인 외환투자상품을 내놓았음
 2003년 8월 Citibank는 Euromoney 중국에 의해 ‘중국에서 제일 주목받는 외국계은행’,‘중국에서 제일 환영받는 자금관리은행으로 선정
글로벌 금융기관으로 Citibank는 지속적으로 중국 내 금융시장 진출을 진행하고 있으며, 내륙지역의 현급 도시에 진출함으로써 내륙 금융시장에 대한 포석을 마련함






글로벌 네트워크

몇몇 신흥시장에서 오랫동안 영업을 함으로써 역사가 오래되지 않은 시장에서도 선점자로서의 경쟁우위를 가짐. 불확실한 시장에서의 경험이 다른 은행이 갖지 못한 전문적인 영업력을 개발하는데 큰 도움이 됨.

WTO 이전
외환
업무 -외환대출업무가능, 주요도시한정
인민폐
업무 -상하이 등 2지역한정
-중국 내 3년이상 영업 최근2년흑자
-32개 은행만 인민폐은행
업무허용
-중국인이나 기업으로부터 예금수취 불가
- 현지통화 내국인대출불가
-위안화 예금이 전체 외화예금의 35%초과 불가
기타




WTO 이후
외환
업무 가입 후 5년이내 지역제한규정 철폐
중국기업 및 중국인에 대해서도 영업허용
인민폐
업무 조건에 부합하는 모든 외자은행에 대해 인민폐 업무허용
가입 후 5년이내 지역제한 단계적 폐지
가입 후 2년이내 중국기업, 5년이내 일반가계대상 인민폐 영업 허용
기타
2005년 1월까지 외자은행의 소유권, 경영 및 진출형태에 관한 제한규정 폐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금융경영학] 씨티은행과 한미은행의 인수합병(M&A)의 과정및 결과, 시사점
  • 은행1. 한미은행의 특징 및 과거상황 2. 2000년의 한미은행3. 2001년의 한미은행 4. 2003년의 한미은행Ⅲ. 씨티은행1. 시티은행의 성장과정 2. 시티은행의 한국내 영업현황3. 사티은행의 경영현황 4. 2003년의 씨티은행 관련 주요기사Ⅳ. M&A추진 배경 및 전략현황1. 씨티은행의 입장으로서 한미은행 선정과정2. 한미은행의 입장으로서 씨티은행 선정과정Ⅴ. 합병과정1. 전체적 구조 2. M&A 추진과정 3. 인수절차4. 심각했던 노조파업문제 5. M&A 후 한국씨티은

  • 씨티 은행(CITIBANK)에 대한 고객만족 서비스 분석
  • 은행은 미국노조의 과도기적 단계정도이다. 예를 들면 노조원들은 전 직원의 30%정도 밖에 안되고 철저한 무노동 무임금 정책을 추구하고 있기 때문에 하루라도 근무를 하지 않으면 임금을 주지 않는다. 그래서 지금까지 많은 노조활동을 하였지만 위와같은 상황 때문에 전면적인 파업은 없었다. 4씨티은행의 영업 전략 경영이념IMF체제 이후 국내 금융기관의 구조조정이 눈에 보이면서 한국을 노크하는 다국적 기업 중 씨티은행의 행보가 돋보이

  • [다국적기업경영] 시티그룹(시티은행) 경영
  • 은행업무, 재무기획서비스, e-비즈니스 등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금융, 개인 및 기업고객에게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자산관리 등 세 가지 사업분야를 중심영업 축으로 구성하고 있다. 대표적인 자회사로는 시티은행(Citibank : 은행업), 샐러먼 스미스 바니(Salomon Smith Barney : 증권업), 트레블러스(Travelers : 보험업)등이 있다. 전 세계 100개국 5,600개 장소에서 은행, 보험, 증권 등 금융전반에 걸쳐 사업을 운영하는 세계 최고의 다국적 기업이다.

  • 씨티은행 전략경영
  • informationIntroductionSWOTStrategyAttainmentConclusionIntroductionSWOTStrategyAttainmentConclusionIntroductionSWOTStrategyAttainmentConclusionIntroductionSWOTStrategyAttainmentConclusionIntroductionSWOTStrategyAttainmentConclusion고객 신뢰도상승핀코드도난사건Total Revenue상승보안정책강화급변화와 경쟁심화된 환경에서 보안정책강화의 대안은 고객의 신뢰도향상과 지속가능경영을 가능케한다

  • City bank 씨티은행 조직혁신
  • 경영의 기본원칙으로 삼고 있다.3. 시티 은행은 리볼빙 카드회원수의 증가로 카드사업이 급성장하고 있다. 시티 카드는 국내 최초로 ‘리볼빙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여 국내 카드시장에 리볼빙 서비스가 확대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선진 카드 서비스로 국내 유일하게 최저가 보장제도와 품질보증 연장 제도 등 계속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또한 그 동안 투 권으로 몰렸던 중산층 이상 고객들이 투신 권에 대한 불신감으로 투자전략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