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시티은행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7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시티은행의 탄생
2. 세계속의 시티은행
3. 시티은행의 경영이념
4. 시티은행의 영업전략
5. 시티은행의 핵심사업
6. 시티은행이 안고 있는 문제들
7. 한국의 시티은행
① 한국 시티은행의 소개
② 한국 시티은행의 연혁
③ 한국이 외국계 은행의 진출을 허용한 이유
④ 미국은행(시티은행)의 해외진출 동기
⑤ 시티은행의 한국 시장 전략 (철저한 현지화)
⑥ 시티은행의 한국 자회사 영업전략
⑦ 한국 시티은행의 핵심사업 (소비자 금융사업 중심)
⑧ 시티은행의 영업외 활동
⑨ 한국 시티은행의 성공요인
⑩ HSBC와 비교를 통한 시티은행
⑪ 한국 시티은행의 취약점
⑫ 시티은행의 대응전략

본문내용
⑤ 시티은행 한국 시장 전략(철저한 현지화)

제1단계 - 금융 서비스 차별화

장기적이고 효율적인 고객관리와 일원화된 긍융 서비스 체계 구축을 통한 고객의
종합 관리
시티그룹에서 개발, 판매하는 금융상품을 종합한 금융 상품의 복합화
국내는 물론 전세계 시티은행의 현금 자동 입출금기를 통한 글로벌 금융 서비스의 제공

이러한 목표와 전략에 바탕을 두고 영업을 추진하고 있는 시티은행 국내 지점은 종전까지 법인고객을 상대로한 '기업금융서비스'와 부유층 고객을 대상으로 한 자금관리 상담 등의 '프라이빗뱅킹'에 주력.

그러나 최근들어 일반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한 신용카드서비스와 투자상품 및 주택금융서비스 분야에 비중을 두고 영업을 추진하고 있는 점이 특징.
'특별한 고객층'에서 '일반적인 고객층'으로 마케팅 대상을 넓혀나가고 있음.

이와 관련 국내에서 처음으로 '리볼빙카드'를 도입, 신용카드 사용액중 일부만 결제토록하는 융통성있는 결제 방식을 선보여 인기몰이를 하였고,
또 다른은행들과는 차별화되는 원금보장상품과 초저금리와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지닌 주택금융상품 등을 잇따라 판매, 점차 대중적인 고객기반을 확보하였음.

시티은행은 특히 지난 5월부터 투자원금이 보장되는 '시티가란트-생명공학편'펀드를 판매하기 시작한 이후 판매 20일만에 해외펀드로는 최대 판매고인 825억원을 기록.
종전 일부 부유층 중심의 영업방식에서 벗어나 중산층과 젊은층으로 영업범위를 넓히는가 하면 자동차 대출과 주택담보대출, 내집마련 주택자금 대출 등으로 대출 상품의 취급범위를 대폭 확대.

또 시티는 분당에 지점을 개설해 주택담보대출 설정비 면제와 저금리를 적용한 주택담보대출을 시판하는 등 중산층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음.

한편 시티는 철저한 원가분석을 바탕으로 소매금융 서비스를 제공.
계좌관리에 드는 비용을 감안해 예금잔액이 일정액 이하로 떨어지면 고객에게 수수료를 부과하는 등 '상업은행'본연의 이윤 추구에 매진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시티은행 한국에서의 경영전략
  • 국제금융시장에서 폭넓은 정부관료 및 대기업그룹들과의 충성도 높은 관계와 그 지명도를 누렸던 시티뱅크가 합병하게 된 것도 이 점을 노린 것이라고 볼 수 있다. PART Ⅱ. 조직, 인사정책, 해외지점 인력관리재무1. 조직시티그룹은 외형상 시티은행, 샐러먼 스미스 바니 증권, 트래블러스 보험 등 세 개의 기업군으로 구성돼 있다. 각 기업군은 독립된 회사로 움직인다. 그러나 내부적으로는 뉴욕 시티그룹 본사의 경영위원회가 기능별로 전 계열사

  • [귀족마케팅] 귀족마케팅 전략
  • 분석(1) 한미은행(2) 신한은행(3) 하나은행(4) 한빛은행(5) 시티은행(6) 삼성증권6) 우리나라의 PB 정착을 위한 방안(1) 고객의 요구를 파악(2) 효율적인 시스템 구축(3) 전문가의 육성(4) 고객과의 relationship구축(5) 경영자의 의지(6) 제도적인 뒷받침 결(結) 마케팅 전략 ??기(起)한 벌에 몇 백만 원 씩 하는 아르마니 정장에 까르띠에 시계를 손목에, 페레가모 구두를 신고 B.M.W.를 몰고 다니면서 엄청난 소비를 하는 사람들을 우리는 불과 얼마 전까지

  • [국제경영론] HSBC와 CITI은행의 한국진출 사례로 살펴본 다국적 금융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과 시사점
  • 국제경영론HSBC와 CITI은행의 한국진출 사례로 살펴본다국적 금융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과 시사점목 차Ⅰ. 한국의 금융산업 분석Ⅱ. 기업소개1. CITI 그룹2. HSBC 그룹Ⅲ. 국내금융시장분석Ⅳ. CITI와 HSBC의 한국진출전략1. 국제경영의 전략2. 해외진출방식 – 진입전략3. CITI의 한국진출 전략4. HSBC의 한국진출 전략Ⅴ. 외국자본의 국내은행 산업 진출에 따른 영향1. 부정적 영향2. 긍정적 영향3. 시사점Ⅵ. 국내금융 시장의 시사점1. 국내금융

  • [은행산업]은행산업의 경쟁,집중도, 은행산업의 규모,구조조정, 은행산업의 쟁점,경영지배구조상 문제점, 외국의 은행산업 사례 분석
  • 은행산업의 경쟁, 은행산업의 집중도, 은행산업의 규모, 은행산업의 구조조정, 은행산업의 쟁점, 은행산업의 경영지배구조상 문제점, 외국의 은행산업 사례 분석Ⅰ. 은행산업의 경쟁Ⅱ. 은행산업의 집중도1. 집중도 측정 방법2. 우리나라 은행산업의 집중도 변화1) 예금 시장2) 대출 시장3) 은행별 예금 및 대출의 지역별 집중도4) 대고객 접점3. 주요국과의 비교1) 미국2) 일본3) EU지역Ⅲ. 은행산업의 규모Ⅳ. 은행산업의 구조조정1. 은행산업 구

  • [경영학] 국민은행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
  • 목 차1. 은행소개1) 경영이념2) 규모 및 실적3) 자회사 및 관계회사4) 비전 및 전략 목표2. 경영 환경 분석(swot)1) Strengths (1) 국내 최대 은행 - 자산규모 1위(2) 은행 이미지(3) 정보축적과 정보망의 발달(4) 많은 자회사2) Weaknesses (1) 유동성 부족(2) 합병에 따른 조직 내부 갈등(3) 합병에 따른 지점의 중복(4) 선진 금융 기법의 부족3) Opportunities (1) 규제의 완화(2) 개인 자산투자 구조변화 예상4) Threats (1) 선진 은행의 본격적 진입(2) 저금리 시대 - 예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