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시티은행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7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시티은행의 탄생
2. 세계속의 시티은행
3. 시티은행의 경영이념
4. 시티은행의 영업전략
5. 시티은행의 핵심사업
6. 시티은행이 안고 있는 문제들
7. 한국의 시티은행
① 한국 시티은행의 소개
② 한국 시티은행의 연혁
③ 한국이 외국계 은행의 진출을 허용한 이유
④ 미국은행(시티은행)의 해외진출 동기
⑤ 시티은행의 한국 시장 전략 (철저한 현지화)
⑥ 시티은행의 한국 자회사 영업전략
⑦ 한국 시티은행의 핵심사업 (소비자 금융사업 중심)
⑧ 시티은행의 영업외 활동
⑨ 한국 시티은행의 성공요인
⑩ HSBC와 비교를 통한 시티은행
⑪ 한국 시티은행의 취약점
⑫ 시티은행의 대응전략
- 본문내용
-
⑤ 시티은행 한국 시장 전략(철저한 현지화)
제1단계 - 금융 서비스 차별화
장기적이고 효율적인 고객관리와 일원화된 긍융 서비스 체계 구축을 통한 고객의
종합 관리
시티그룹에서 개발, 판매하는 금융상품을 종합한 금융 상품의 복합화
국내는 물론 전세계 시티은행의 현금 자동 입출금기를 통한 글로벌 금융 서비스의 제공
이러한 목표와 전략에 바탕을 두고 영업을 추진하고 있는 시티은행 국내 지점은 종전까지 법인고객을 상대로한 '기업금융서비스'와 부유층 고객을 대상으로 한 자금관리 상담 등의 '프라이빗뱅킹'에 주력.
그러나 최근들어 일반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한 신용카드서비스와 투자상품 및 주택금융서비스 분야에 비중을 두고 영업을 추진하고 있는 점이 특징.
'특별한 고객층'에서 '일반적인 고객층'으로 마케팅 대상을 넓혀나가고 있음.
이와 관련 국내에서 처음으로 '리볼빙카드'를 도입, 신용카드 사용액중 일부만 결제토록하는 융통성있는 결제 방식을 선보여 인기몰이를 하였고,
또 다른은행들과는 차별화되는 원금보장상품과 초저금리와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지닌 주택금융상품 등을 잇따라 판매, 점차 대중적인 고객기반을 확보하였음.
시티은행은 특히 지난 5월부터 투자원금이 보장되는 '시티가란트-생명공학편'펀드를 판매하기 시작한 이후 판매 20일만에 해외펀드로는 최대 판매고인 825억원을 기록.
종전 일부 부유층 중심의 영업방식에서 벗어나 중산층과 젊은층으로 영업범위를 넓히는가 하면 자동차 대출과 주택담보대출, 내집마련 주택자금 대출 등으로 대출 상품의 취급범위를 대폭 확대.
또 시티는 분당에 지점을 개설해 주택담보대출 설정비 면제와 저금리를 적용한 주택담보대출을 시판하는 등 중산층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음.
한편 시티는 철저한 원가분석을 바탕으로 소매금융 서비스를 제공.
계좌관리에 드는 비용을 감안해 예금잔액이 일정액 이하로 떨어지면 고객에게 수수료를 부과하는 등 '상업은행'본연의 이윤 추구에 매진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