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한국씨티은행의 글로벌전략과 현지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1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소개(진입배경 및 구성원)
2.기업구조
(1) 매트릭스 구조 - 리스크예방
(2) 범세계적 금융 서비스망 구축
(3) 근무환경
(4) 기업문화
(5) 통제·조정 시스템
(6) 성과보상제도
3. 씨티은행의 국제 경영 전략
(1) 토착화 전략
1) 현지인 채용과 상품개발
2) 지역사회에의 환원
① 글로벌 금융 아카데미
② 해비타트 운동
3) 좋은 이미지 전달- 한국의 금융 위기시의 시티은행의 대처
(2) 차별화 전략-고객차별화 전략
(3) 글로벌 성장기업 전략
(4) 영업 확장 방법
(5) 씨티은행 내부의 운영방식
1) 직원들의 만족
2) 고객의 만족-시그마정책
4. 2004년 현재와 미래
(1) 합병효과
(2) 통합시스템 문제
Ⅲ 결론
- 본문내용
-
1. 소 개(진입배경 및 구성원)
자산 7169억 달러를 보유(1999년)하고 있는 세계 최대급 상업은행인 씨티그룹의 자회사 이며,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는 씨티은행은 67년 말 한국에 처음 들어올 때 우리나라 기업들에게 기업금융을 제공하면서 첫 발을 내딛었다. 씨티은행은, 당시 국내재원을 통해서는 충분한 자금을 확보할 수 없었던 포항제철, 한국전력, 상업은행, 외환은행 등의 기업들에게 사업차관을 공여함으로써 우리나라 경제 발전에 기여했으며, 월남전 종식 후 70년대 중반에는 우리해외건설업체들에게 현지 금융 및 건설보증을 제공함으로써 해외건설 붐을 일으켜 건설산업 및 국제수지개선에도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다. 미국의 씨티그룹은 2004년 2월 23일 총 27억 3000만 달러(총 3조1800억원)로 한미은행 지분 100% 공개매수(한미은행 인수)를 밝힌 이후, 2004년 4월 30일 한미은행 지분의 97.3%를 확보하여 한미은행에 대한 공개 매수를 완료, 2004년 7월 한미은행 지분의 99.33%를 확보하기에 이르렀다. 씨티그룹의 한미은행에 대한 30억불이라는 대규모 투자결정으로 인해 토착화와 글로벌화의 장점을 모두 갖춘 한국 씨티은행이 새롭게 탄생하게 된 것이다.
은행의 경영진은 하영구 은행장을 비롯하여 박진회, Richard Jackson, Michael Zink, James Morrow로 구성된 4명의 수석부행장, 이성희 상근감사위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씨티은행 출신의 Stephen Long, Robert R. Morse, Venky Krishnakumar 등과 윤석현 한림대학교 경영대학장, 이남우 Rhee Capital. Ltd. Singapore 대표이사를 사외이사로 두고 있다.
씨티은행은 하영구 은행장에게 모든 권한과 자율성을 부여한 것만은 아니다. 사외 이사 선임은 경영진이 자기 마음대로 부적절한 경영권을 행사하는 것을 견제하기 위한 것으로, 한미은행 인수 이후 새롭게 탄생한 한국 씨티은행의 사외이사 구성을 보면 총 7명으로 구성되어 있는 사외이사 중에 씨티그룹에 소속되어 있는 사외이사가 5명을 차지한다.
자료평가
- 단순 제먹풀이 정도로만 되어 있음.
구매가 무지 후회되는 내용임. - new***
(2007.01.30 10:11:2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브랜드 의사결정과정과 브랜드 자산관리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유통관리] 기업형 슈퍼마켓(SSM) 논란의 진상과 대안 모색
- [생산관리] LG Display 지연전략 분석
- 비비고 마케팅 4P전략과 STP분석
- 상황리더십, LMX이론, [LMX이론] LMX의 개념과 LMX이론 연구 분석 , LMX이론과 상황이론 상황모델 분석
- 서비스경영_모라벡의 역설을 읽고 내가 모라벡의 역설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역설처럼 실제로 새로운 형태의 앞으로의 서비스는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사례
- [경제학] 한국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중소기업 육성 방안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