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ty bank 씨티은행 조직혁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사업현황분석
2.환경분석
3.핵심역량분석
4.조직혁신
5.경영성과
본문내용
국내 외 정치 경제 사회적 환경의 변화로 금융시장의 복잡성 증대
환경에 대한 대응과 다양한 경쟁사 들에 대한 대응방안 중요

산업 분석을 통해 무엇보다 사업의 특성상 고객유치가 중요.
공급자와 소비자 모두 고객인 탓에 고객이 부족할 경우 금융업이라는 산업 내에서 경쟁력을 잃고 쇠퇴하기 쉬울 것.

무엇보다 고객의 유치가 가장 중요.


소비자금융 부문 및 별도의 조직운영

- PB 전문 점포
- 투자관리, 신탁, 유가증권 보관업무 등 각종 금융서비스 제공
- 변호사, 회계사 등 전담 전문가를 통해 환율 및 금리변동의 리스크 정보, 자산운용 및 투자관계 정보 제공

⇒ 고객밀착 금융(Relationship Banking)의 강화

신용카드 부문

- 미국식 고객의 신용도 평가
- 낮은 신용카드 연체율 (7~8%, 국내업계의 절반수준)

⇒ 신용카드 부문 내부건전성 우위

RISK 관리부서 장CFRM은
자신이 속한 지역의 CFRM과 주기적 컨퍼런스 및 최종보고

본사 북아메리카지역의 CFRM최종보고

각 국 은행장의 독단적 의사 결정 금지

1) 시너지 효과 발휘
- 국내 PB시장 주도
- 리딩뱅크 위상 강화

2) 국내 금융 시장 선진화에 기여
(* 선진금융기법 - 모든 업무의 전산화, 철저한 비용관리, 수익성이 보장된 다양한 금융상품 보유 등)

⇒ 한미 은행 인수는 한국 금융시장의 메이저은행으로의 디딤돌

국내 신용등급 평가기관별 City Bank의 신용평가

2012년 4월 30일 현재 시티은행이 발행을 예정하고 있는 선순위 무보증 사채의 신용등급을 AAA/안정적으로 평가

2000년도 이후
자산총액 자본금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 순이익

아시아 시장의 교두보인 한국금융시장에서의 성공
금융 네트워크 석권

변화와 혁신을 통한 CITY BANK의 한국 금융시장에서의 성공은
급변하는 금융 환경 속에서의 은행의 적절한 혁신 전략을 잘 보여준다
변화와 혁신은 필.수.적인 과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증권시장론] `하나금융지주회사`를 통해본 금융지주회사의 역할
  • 씨티그룹에 통합되면서 한층 더 시장에서 영향력을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즉, 씨티그룹은 단지 그 규모면에서 세계 최대의 금융그룹이 된 것이 아니라 은행, 증권, 보험 등 모든 금융업무를 총괄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앞으로 전 세계 금융회사들이 나아가야 할 길을 제시했다.Citigroup Inc. : 금융지주회사CiticorpSalomon SmithBarney HoldingsTravelers Insurance Group Holdings Inc.CitibankCitiLeasingCitiCard 등Salomon Smith BarneySalomon Smith Barney Asset ManagementSalomon Brot

  • [취업] 씨티은행 분석
  • 은행에 앞서 도입하고 있으며, 특히 CD는 은행의 새로운 자금조달 수단으로서 혁명적인 것이었다. 대표적인 자회사로는 씨티은행(Citibank:은행업) 과 샐러먼 스미스 바니(Salomon Smith Barney : 증권업) 그리고 트레블러스(Travelers : 보험업)등이 있다.■ 대한민국 씨티 현재 씨티은행은 2004년 한미은행과 합병 후 과도기 상태라고 말 할 수 있다. 한미와 합병 전 씨티은행은 미국 씨티은행의 한국 지사 정도였는데 합병 후 한국씨티은행으로 바뀌었다. 조직 문화

  • [관광정보시스템] 경영혁신과 6시그마
  • 혁신pp1115) 전략적 제휴 (Strategic Alliance).pp1116) 전사적 자원계획 (Enterprise Resources Planning : ERP).pp1117) 학습조직 (Learning Organization : LO)pp1118) 워크아웃 미팅 (Workout Meeting : WOM).pp1219) 광속상거래 (Commerce At Light Speed : CALS)

  • 씨티은행 전략경영
  • Bank로 바꿈.1976년 : 사명을 ‘Citibank로 바꿈.1977년 : 자동은행거래기(ATM)의 상용화 서비스 시행.1978․1981년 : ‘카트블란치’와 ‘다이너스클럽’을 흡수, 신용카드 산업에 진출.1982․1983년 : ‘샌프란시스코’․‘시카고’․‘플로리다 등지의 저축대부회사를 인수.1998년 : Travelers Group과 합병하였으며, 같은 해 ‘Citigroup으로 사명을 변경.2000년 : 금융지주회사로의 전환을 통해 세계 최대의 금융그룹으로 성장.(2) 씨티은행의 규모와 조직 씨티은

  • 씨티은행의 국내진출에 따른 국내 금융산업 판도변화
  • 씨티은행의 국내진출에 따른 국내 금융산업 판도변화1. 도입2. 국내 금융시장1) 구조2) 특성3) 성장 가능성4) 최근 동향3. 씨티그룹 분석1) 일반현황2) 규모와 조직3) 씨티은행 분석4) SWOT 분석4. 씨티은행 국내 영향1) 선진 영업기법2) 한국에서의 위상3) 한미은행 인수4) 국내 은행업에의 영향5. 씨티은행 성공 요인6. 시사점1. 도입국내외를 막론하고 기업환경이 빠르게 변하고 있다. 기업환경이 변화하면 대기업이든 중소기업이든 그 영향을 받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