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미원 인도네시아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30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도입부
1. 주제선정동기
2. 미원(본사)연혁
3. 기업의 진출시장
선정동기
4. 전반적 발전 과정


진출기

5. 시장조사
6. P.T. 미원 인도네시아
의 현지화 전략
7. P.T. 미원 인도네시아 마케팅 현지화 전략
8. 유통관리

평가단계


9. 미원 인도네시아
영업 실적 및 사업평가

10. 미원의 제품 경쟁력
(강점)

11. 미원의 현지 공헌도
12. 성공요인 및 애로요인
13. 향후 미원의 개선방안
(의견)
본문내용
1. 당밀의 안정적인 확보 해외시장 개척

2. 장기적으로는 원료 거점을 중심으로
세계 MSG 시장에서 경쟁력 제고

3. 기업의 국제화를 도모할 목적


조미료


식품의 조리. 가공. 섭취 시 맛을 개량하고 강화하는 목적으로 쓰이는 물질.

발전을 거듭한 조미료공학은 그 결과물이 높은 부가가치와 함께 동남아시아 지역까지 점령해 가는 식품산업의 보고



부 문 구 문 주   요   내   용
일 반
 
경 제
 
환 경  1. 인 구 1억 8천만 명의 거대한 노동시장(경제활동인구 5,670만 명 추정)
 2. 경제규모 일인당 GNP$400 수준이나 풍부한 부존자원 등으로 잠재력이 큼
 3. 산업 구조 전형적인 남북무역 양상(1차상품), 석유의존형의 산업편제

 

 

 
경  1. 투자정책 ․최소투자금액 $1백만
․주요업종에 대한 투자 장려업종 지정
․투자비율 제한(최초 20%, 10년 후 51% 이상을 현지인이 확보해야 함)
 2. 투자에 대한
    인센티브 ․투자 우선업종에 대한 세제혜택 특별상각 허용
․제품의 65%이상 수출사업에 대한 혜택
․격리지역, 전액 수출업종은 95%외국인 지분참여 가능
 3. 임금수준 ․숙련공 $110(월). 미숙련공 월$75(한국의 1/5 수준)
․지역간 임금격차 심함
․노동의 질적수준 및 생산성이 낮음(한국의 1/4 수준)
 4. 세 제 ․소득세(법인, 개인공제) 5천만 Rp 이상시 35%
․부가가치세 도입 후 기본세율 10%, 수출에 대해서는 면세
 5. 재정금융정책 ․금융긴축정책 유지(중앙은행의 전반적 통제)
․금리차별
․외화부족에 따른 자금조달상의 어려움(해외로부터 직접조달)
․Rp의 잦은 평가절하(외화차손 과다발생)
  - 83년:37.5%
  - 86년:45%
기 타 정 치 사 회 ․수하르토정권의 장기집권. 이로 인한 과격 이슬람교도의 국지적인 파괴활동 존재
․인종 및 언어의 복잡성,화교의 경제지배
․장기간피지배민족으로서의 특성을 보유. 이로 인해 수동성, 책임성 결여   





인사관리

희박한 시간관념, 낮은 성취욕, 수동적 의식구조

교육훈련, 권한이양을 통해

책임감과 참여의식


1. 경영의 있어서 계열사 사장에게 일임
2. 해외 주재원들의 관리는 본사에서 하는 반면 현지인 관리는
현지회사에서 이루어짐
3. 한국인 주재원 12명 현지원 직원 1551명 2000기준
4. 92년 과장급 업무 위임 98년 부장급 업무까지 위임을
통한 권한위임이 이루어짐
5. 모든 문서와 서류를 현지어로 작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주)대상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 사례 분석
  • 인도네시아 진출동기미원 상표로 국내 조미료 시장을 선도하여 왔던 대상(구 미원)은 1970년대 접어들면서 국내시장에서 경쟁업체인 제일제당과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었다. 동시에 대상은 조미료의 주 원료인 당밀을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었는데, 당밀의 국제가격이 폭등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일본과 영국의 대기업이 전세계적으로 당밀시장을 독점하고 있었기 때문에, 물량확보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와 같은 내외적인 환경변화에

  • [국제경영](주) 대상 기업,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사례
  • (주)대상❛미원❜의인도네시아 진출- 사례분석 최종보고서 -▣ 목차 ▣Ⅰ 서론1. 주제선정이유2. (주) 대상 그룹 소개1) 연혁 2) 경영이념3) VISION4) CIⅡ 본론1. 미원이란?1) 미원2) 조미료 산업의 특징2. 조미료 시장분석1) 한국에서의 시장 점유율2) 인도네시아 진출 배경3. 인도네시아 1) 인도네시아 인구 및 경제 현황2) 인도네시아 외국인 직접투자 현황4. 인도네시아의 조미료 시장 분석1) 인도네시아 조미료 시장2)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3

  • [국제경영사례] 미원㈜대상 인도네시아 베트남 진출사례
  • 1. 선정개요(1)선정기업개요(2)조미료 사업의 특성(3)인도네시아(4)베트남(5)미원㈜대상의 해외시장 진출 동기2. 미원㈜대상의 국제경영전략(1)진출1)인도네시아2)베트남(2) 인도네시아에서의 시장 진출 방법 분석(3) 현지의 문제점3.글로벌 기업으로써의 미원㈜대상(1) 글로벌 기업으로써의 사업다각화(2) 글로벌 기업으로써 사업다각화 과정(3) 글로벌 기업으로써의 시장확대 4.결론1. 선정 개요(1)선정 기업 개요대상(주) 大象(株), Daesang Corp

  • [국제경영]미원 인도네시아 진출과 현지화전략
  • 목차 Ⅰ.서론 . 1Ⅱ.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배경 . 21.진출배경2.산업현황3. 회사 설립 및 공장 건설Ⅲ.현지화 전략 . 41. 인도네시아인의 특징2. 현지화 전략3. 인사정책의 현지화4. 마케팅의 현지화5. 현지화 상표전략Ⅳ. 재편되는 합작관계와 미원의 전략 . 71. 재편되는 합작관계2. 상표전략의 수정3. 사업 및 지역 다각화Ⅴ.결론 . 101. 미원 인도네시아 진출의 긍정적 평가2. 미원 인도네시아 진출의 부정적 평가3. 미원이 나가야 할 길

  • [학사][국제경영]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사례
  •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사례국제경영전략 순 서Ⅰ. 서론1Ⅱ.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1. 진출배경과 목적22. 사업현황33. 진출전 환경조사34. 진출방식 및 파트너 선정55. 회사 설립 절차 및 공장 건설6Ⅲ. 미원의 현지화 전략1. 인도네시아인의 특징72. PT MIWON INDONESIA의 현지화 전략73. 마케팅전략12Ⅳ. 재편되는 합작관계와 미원의 전략1. 재편되는 합작관계142. 상표전략의 수정15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