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미원 인도네시아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30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도입부
1. 주제선정동기
2. 미원(본사)연혁
3. 기업의 진출시장
선정동기
4. 전반적 발전 과정
진출기
5. 시장조사
6. P.T. 미원 인도네시아
의 현지화 전략
7. P.T. 미원 인도네시아 마케팅 현지화 전략
8. 유통관리
평가단계
9. 미원 인도네시아
영업 실적 및 사업평가
10. 미원의 제품 경쟁력
(강점)
11. 미원의 현지 공헌도
12. 성공요인 및 애로요인
13. 향후 미원의 개선방안
(의견)
- 본문내용
-
1. 당밀의 안정적인 확보 해외시장 개척
2. 장기적으로는 원료 거점을 중심으로
세계 MSG 시장에서 경쟁력 제고
3. 기업의 국제화를 도모할 목적
조미료
식품의 조리. 가공. 섭취 시 맛을 개량하고 강화하는 목적으로 쓰이는 물질.
발전을 거듭한 조미료공학은 그 결과물이 높은 부가가치와 함께 동남아시아 지역까지 점령해 가는 식품산업의 보고
부 문 구 문 주 요 내 용
일 반
경 제
환 경 1. 인 구 1억 8천만 명의 거대한 노동시장(경제활동인구 5,670만 명 추정)
2. 경제규모 일인당 GNP$400 수준이나 풍부한 부존자원 등으로 잠재력이 큼
3. 산업 구조 전형적인 남북무역 양상(1차상품), 석유의존형의 산업편제
사
회
환
경 1. 투자정책 ․최소투자금액 $1백만
․주요업종에 대한 투자 장려업종 지정
․투자비율 제한(최초 20%, 10년 후 51% 이상을 현지인이 확보해야 함)
2. 투자에 대한
인센티브 ․투자 우선업종에 대한 세제혜택 특별상각 허용
․제품의 65%이상 수출사업에 대한 혜택
․격리지역, 전액 수출업종은 95%외국인 지분참여 가능
3. 임금수준 ․숙련공 $110(월). 미숙련공 월$75(한국의 1/5 수준)
․지역간 임금격차 심함
․노동의 질적수준 및 생산성이 낮음(한국의 1/4 수준)
4. 세 제 ․소득세(법인, 개인공제) 5천만 Rp 이상시 35%
․부가가치세 도입 후 기본세율 10%, 수출에 대해서는 면세
5. 재정금융정책 ․금융긴축정책 유지(중앙은행의 전반적 통제)
․금리차별
․외화부족에 따른 자금조달상의 어려움(해외로부터 직접조달)
․Rp의 잦은 평가절하(외화차손 과다발생)
- 83년:37.5%
- 86년:45%
기 타 정 치 사 회 ․수하르토정권의 장기집권. 이로 인한 과격 이슬람교도의 국지적인 파괴활동 존재
․인종 및 언어의 복잡성,화교의 경제지배
․장기간피지배민족으로서의 특성을 보유. 이로 인해 수동성, 책임성 결여
인사관리
희박한 시간관념, 낮은 성취욕, 수동적 의식구조
교육훈련, 권한이양을 통해
책임감과 참여의식
1. 경영의 있어서 계열사 사장에게 일임
2. 해외 주재원들의 관리는 본사에서 하는 반면 현지인 관리는
현지회사에서 이루어짐
3. 한국인 주재원 12명 현지원 직원 1551명 2000기준
4. 92년 과장급 업무 위임 98년 부장급 업무까지 위임을
통한 권한위임이 이루어짐
5. 모든 문서와 서류를 현지어로 작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