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디보스(DIBOSS) 해외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제품소개
SWOT분석
해외진출현황
4P전략
STP전략
결론
본문내용
DID(Digital Information Display)

광고용 LCD
기존TV보다 50%이상 밝은 화면
내용 변경의 편리성


IPTV(Internet Protocol Television)

인터넷을 이용하여 TV수상기로 정보 제공
리모컨을 이용한 간단한 사용법


Strength(강점)

-차별화된 제품력(LCD전문기업)
-세계최고의 화질엔진 기술보유
-유럽시장 선점효과
-세계최고의 품질


Weakness(약점)

-대기업들에 비해 브랜드 약함
-판매망과 A/S조직에서의 열위
-대기업 대비 가격우위 불리
-자금조달관련 경영악화 가능성


Opportunity(기회)

-일반TV에서 LCD TV로의 전환
-다양한 제품군 발생→수요창출
-풍부한 연구인력, 기술적 저변도
-LCD는 환경친화적인 display매체


Threat(위협)

-국내 대기업과의 경쟁구도
-일본, 대만기업의 성장
-다른국가의 LCD TV의 저가공세
-브랜드 파워 글로벌 기업의 진입



수출지역의 다각화
자체 유통망 구축-대리점 설립
유명기업과 제휴를 통한 유통경로 확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디보스 국제마케팅 전략
  • 디보스“의 국제마케팅 전략과 장∙단점을 분석 하여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알아보고 평가해보기 위해 이 사례를 선정하게 되었다.2. 기업소개 및 연혁디보스(Diboss)란 Digital Boss의 약어로서 디지털 TV계의 최고 지배자라는 의미이며, 대구 성서공단에서 LCD TV 생산하고 있는 기업으로서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인정받고 있는 국제적인 기업이며, 2005년 스위스 LCD TV 시장점유율 1위, 스웨덴 3위 그 외 프랑스, 독일, 덴마크, 헝가리 등 유럽에서 돌풍

  • [서비스마케팅] 신한카드 마케팅분석
  • 해외진출의 계기 마련)(4) Threats(위협)▷ 자본 시장 통합법의 실시에 따른 증권업계 성장 ▷ 지속적인 불황과 소비심리 위축▷ 정부의 제도적 제한 ▷ 치열한 경쟁구도(신한, 삼성, 현대, 롯데의 빅4 경쟁구도 및 하나카드, 농협카드 출시, KB카드의 분사 가능성)▷ 연체비율 상승에 따른 기업의 잠재부실 증가▷ 신용불량자의 급증에 따른 신용카드에 대한 부정적 시각▷ 수수료율 인하와 마케팅 비용 증가에 따른 수익성 약화2) S T P전략(1) Segmentatio

  • LCD TV생산업체 디보스(DIBOSS)의 글로벌 경영전략
  • 진출 및 글로벌 기업이 브랜드파워를 앞세워 시장에 진입함으로써 중소기업들의 입지가 좁아지고 있다.Ⅲ. 국제경영전략 분석1. 디보스의 글로벌 경영전략 1) 글로벌 비전 - 특수시장 입지 지속, 강화 한 발 앞선 Convergence 제품 개발 능력 + 대기업 대비 신속하고 유연한 제품화 능력 - Time to the market ! Best in the market !- 국내의 브랜드 인지도 강화2) 경영 전략☆ 수요가 높은 해외 비지니스로 출발한 디보스․ 수출 위주의 성장- LCD TV 시장 형성이 앞

  • [경영학] 디보스 경영전략
  • 디보스는 해냈다. 미국 유럽의 시장 가능성을 고려하면서도 상업용 TV에 대한 마케팅론이나 방법론이 부재했던 상황 속에서 회사의 슬로건을 세계1위 상업용 디스플레이어로 정하고, 디스플레이어의 보스라는 뜻의 합성어인 디보스(Diboss)로 기업의 목표를 구체화시켰다. 이를 통하여 대기업과의 비교 우위 전략을 획득하여 블루오션을 창출하였다.② 본론1. LCD TV 산업의 현황과 추세 및 전망(1) 세계 TV 수요 현황전 세계 TV 수요는 2006년 192.4백만 대

  • [국제경영]Global 기업의 현지화 전략
  • 전략이 요구된다. 여기서 한국기업과 해외기업의 사례를 인용하여 현지화의 의미와 현 지화 추진시 유의할 점, 그리고 현지화의 주요내용이 무엇인지 논의하고자 한다.현지화 개념현지화는 해외로 진출한 기업이 독립된 경영주체로서 현지사회에 정착하는 것을 말한다. 인적자본, 원재료, 부품, 기술, 자본 등의 경영자원을 현지에서 조달하고 현지시장에 적합한 마케팅전략과 현지사정을 감안한 조직을 구축하는 것이 현지화의 주요과제이다. 즉 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