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Global 기업의 현지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06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序 論 ----------------------------------------------
머리말.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현지화 개념.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글로벌 마케팅과 광고 전략. . . . . . . . . . . . . . . .
1) 글로벌 마케팅의 필요성. . . . . . . . . . . . . . . . . . . . . . . . .
2) 글로벌 마케팅의 장점. . . . . . . . . . . . . . . . . . . . . . . . . . .
3) 글로벌 마케팅의 단점. . . . . . . . . . . . . . . . . . . . . . . . . . .
4) 글로벌 광고의 방향 . . . . . . . . . . . . . . . . . . . . . . . . . . .
5) Keegan의 표준화, 현지화 이론. . . . . . . . . . . . . . . . . . . .
2.本 論 ----------------------------------------------
현 지 화 전 략 사 례. . . . . . . . . . . . . . . . . .
1) 한국 암웨이의 전략. . . . . . . . . . . . . . . . . . . . . . . . . . . .
2) 현대 자동차의 전략. . . . . . . . . . . . . . . . . . . . . . . . . . . .
3) 진웅의 전략.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 선진 대규모 시장국 중심의 마케팅 현지화 전략 . . . . . . . . .
(2) 품질의 글로벌화 전략. . . . . . . . . . . . . . . . . . . . . . . . .
(3) 글로벌 물류관리 혁신전략. . . . . . . . . . . . . . . . . . . . . .
(4) 연구개발 및 디자인 개발 첨단화 전략. . . . . . . . . . . . . . .
(5) 글로벌 경쟁력을 보다 강화하기 위한 비전과 전략. .. . .
3. 結 論 ----------------------------------------------
4. 참 고 자 료 ------------------------
- 본문내용
-
현대사회 기업은 이윤과 기술이 기반이 되어 더 많은 이윤을 추구하기 위하여 감에 따라 시장의 범위를 국내에서 해외로 확대 하여나가는 것이 일반적이다. 기업이 해외에 처음 진출을 시도하여 자신들이 원하는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현지시장 뿐만 아니라 사회, 문화, 정치 등 그 사회에 동화되겠다는 마음가짐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해외에 진출한 기업의 활동은 국내시장과는 다른 현지의 시장에 적응하는 것에는 수많은 위협요인이 존재한다.
이렇게 현지시장에서는 국내와는 전혀 다른문화가 매우 다양하고 위험요소 많으므로 현지시장에서 성장과 발전해 나가기 위해서는 기업이 투자하려는 목적과 현지화 전략이 요구된다. 여기서 한국기업과 해외기업의 사례를 인용하여 현지화의 의미와 현 지화 추진시 유의할 점, 그리고 현지화의 주요내용이 무엇인지 논의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
문 헌
사회과학연구 제7권(2000) : 국제기업의 현지화 전략 수립의 이론적 고찰
자 료
1) Barney, J. B.,"Gaining and Sustaining Competitive Advantage", Addison
Wesley, 1997.
2) Miller, A. and G. G. Dess, "Strategic Management", McGraw-Hill, Intern
ational Edition(2nd), 1996.
3) Mintzberg, H. and J. B. Quinn, "The Strategic Process : Concepts, Contexts,
Cases", Prantice-Hall, International Edition, 1996.
4) Rulmelt, P. P., D. E. Schendel and D. J. Teece (eds.), "Fundamental Issues
in Strategy: A Research Agenda", Harvard Business School Press, 1994.
인터넷
1) 한국 암웨이의 전략
(1) http://hksearch.hankyung.com/cgi-bin/ViewContent.cgi?fn
(2) http://www.quixtaro.com/kbizweek_20021118.htm
2) 현대 자동차의 전략
http://www.hankooki.com/sed_economy/200205/e2002051416102136510.htm
3) 진웅의 전략
http://www.kmarketing.co.kr/lib/gloval2.html
4) 글로벌 마케팅과 광고 전략
http://www.kmarketing.co.kr/mag/199704/1.html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