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디보스(DIBOSS) 해외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 대구 중소기업 국제 마케팅 및 해외진출현황
- 선정동기
2.본론
-기업소개
-제품소개
-내부분석
-외부분석
-해외진출현황
-STP전략
-4p전략

3.결론
-시사점 및 우리들의 생각
-참고문헌


본문내용
터넷 프로토콜 텔레비전(Internet Protocol Television)의 약자이다. 초고속 인터넷을 이용하여 정보 서비스, 동영상 콘텐츠 및 방송 등을 텔레비전 수상기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IPTV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텔레비전 수상기와 셋톱박스, 인터넷 회선만 연결되어 있으면 된다. 곧, 텔레비전에 셋톱박스(set top box)나 전용 모뎀을 덧붙이고 텔레비전을 켜듯이 전원만 넣으면 이용할 수 있다. 따라서 컴퓨터에 익숙하지 <그림5> 디보스의 IPTV 않은 사람이라도 리모컨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인터넷 검색은 물론 영화 감상, 홈쇼핑, 홈뱅킹, 온라인 게임, MP3 등 인터넷이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 및 부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3) 내부 분석(SW)
Strength(강점)
Weakness(약점)

① 차별화된 제품력(LCD전문기업)
① 대기업들에 비해 브랜드 약함

② Commercial Display 세계 최 강자
② 판매망과 A/S 조직에서의 열위

③ 세계 최고의 화질엔진 기술 보유
③ 대기업 대비 가격우위가 불리하다.

④ 유럽시장 선점효과

⑤ 세계최고의 품질
④ 자금조달과 관련된 경영악화 가능성



Strength(강점)
- 디보스는 LCD TV 전문기업
타 경쟁사들이 PDP TV에 몰두할 때, 디보스는 향후 디스플레이 시장이 LCD TV 로 대체될 것을 예견하고, LCD TV라는 말이 생소한 2000년부터 개발, 생산하여 왔다.
- 세계최고의 화질엔진 기술을 보유
디보스는 대형 디지털 TV의 화질개선에 집중하여 떨림방지 기술이 구현된 세계 최고의 화질엔진을 칩셋 업체인 미크로나스와 공동 개발, 보유하고 있다.
스마트가이드 특필기사“꿈의기술”로 극찬
- 세계적 기업과 전략적 제휴를 갖추고 있어, 세계최고 품질
연구개발 분야에서 세계적 반도체 업체인 독일 미크로나스의 해외연구소로써 전 략적 제휴를 맺고 있다. 또한 세계적 유명브랜드와 함께 투자 개발 생산하는 ODM 역량으로 NEC,CASIO,MARANTZ,ONKYO 등의 기업에서 개발비를 투자 받아 공급하고 있다.
- LCD TV의 블루오션인 Commercial Display 세계 최 강자
세계적인 대기업들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LCD TV 시장에서, 디보스는 이미 2003년부터 대기업이 진입하지 않은 틈새 시장 공략을 준비해 왔다. 병원, 호텔과 같은 특수 시장이 바로 그것이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 마케팅 - 박명호 박종무 윤만희 저, 경문사, 2000.3
경영전략 사례집 - 장세진 저, 박영사, 2003.3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사례집 - 장세진 저, 박영사, 2002.8
LCD 시장 전망 보고서- 라이터스 편집부 저, 라이터스
중앙일보 ECONOMIST 제 639호 - 2002.6
첨단정보통신 - 최용석 저, 북두출판사
디지털 TV 시장분석 및 전망 - (주)알앤디비즈 저, 알앤디비즈, 2007년
김주헌 ,<국제마케팅>, 문영사 , 2001
-사이트-

http://www.globalstandard.or.kr/bbs/tb.php/article06/40/670af53bcb86bfd74b772e09c56b679a 2009/10/27 22:32
http://www.niceshot.co.kr/niceshot/ms/bp/bp18.htm
http://www.diboss.com
http://www.fnnews.com/view?ra=Sent0901m_View&corp=fnnews&arcid=00000921032557&cDateYear=2007&cDateMonth=06&cDateDay=22 2009/10/30 20:03
중소기업진흥공단 http://www.sbc.or.kr/
LG경제연구원 http://www.lgeri.com/
한겨레신문 http://www.hani.co.kr/
디보스 http://www.diboss.com
디보스몰 http://www.dibossmall.co.kr/ 
디보스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diboss
한국무역협회 http://www.kita.net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http://www.kotra.or.kr
디스플레이뱅크http://www.displaybank.com/
전자정보센터http://www.eic.re.kr/
한국정보통신수출진흥센터http://www.ica.or.kr/
블러그 : http://blog.naver.com/htkim89?Redirect=Log&logNo=10004404773
http://blog.naver.com/sulan0628?Redirect=Log&logNo=40021607870
http://blog.naver.com/naeniuri?Redirect=Log&logNo=120013068077
http://www.niceshot.co.kr/niceshot/ms/bp/bp18.htm
2009/10/3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디보스 국제마케팅 전략
  • 디보스“의 국제마케팅 전략과 장∙단점을 분석 하여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알아보고 평가해보기 위해 이 사례를 선정하게 되었다.2. 기업소개 및 연혁디보스(Diboss)란 Digital Boss의 약어로서 디지털 TV계의 최고 지배자라는 의미이며, 대구 성서공단에서 LCD TV 생산하고 있는 기업으로서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인정받고 있는 국제적인 기업이며, 2005년 스위스 LCD TV 시장점유율 1위, 스웨덴 3위 그 외 프랑스, 독일, 덴마크, 헝가리 등 유럽에서 돌풍

  • [서비스마케팅] 신한카드 마케팅분석
  • 해외진출의 계기 마련)(4) Threats(위협)▷ 자본 시장 통합법의 실시에 따른 증권업계 성장 ▷ 지속적인 불황과 소비심리 위축▷ 정부의 제도적 제한 ▷ 치열한 경쟁구도(신한, 삼성, 현대, 롯데의 빅4 경쟁구도 및 하나카드, 농협카드 출시, KB카드의 분사 가능성)▷ 연체비율 상승에 따른 기업의 잠재부실 증가▷ 신용불량자의 급증에 따른 신용카드에 대한 부정적 시각▷ 수수료율 인하와 마케팅 비용 증가에 따른 수익성 약화2) S T P전략(1) Segmentatio

  • LCD TV생산업체 디보스(DIBOSS)의 글로벌 경영전략
  • 진출 및 글로벌 기업이 브랜드파워를 앞세워 시장에 진입함으로써 중소기업들의 입지가 좁아지고 있다.Ⅲ. 국제경영전략 분석1. 디보스의 글로벌 경영전략 1) 글로벌 비전 - 특수시장 입지 지속, 강화 한 발 앞선 Convergence 제품 개발 능력 + 대기업 대비 신속하고 유연한 제품화 능력 - Time to the market ! Best in the market !- 국내의 브랜드 인지도 강화2) 경영 전략☆ 수요가 높은 해외 비지니스로 출발한 디보스․ 수출 위주의 성장- LCD TV 시장 형성이 앞

  • [경영학] 디보스 경영전략
  • 디보스는 해냈다. 미국 유럽의 시장 가능성을 고려하면서도 상업용 TV에 대한 마케팅론이나 방법론이 부재했던 상황 속에서 회사의 슬로건을 세계1위 상업용 디스플레이어로 정하고, 디스플레이어의 보스라는 뜻의 합성어인 디보스(Diboss)로 기업의 목표를 구체화시켰다. 이를 통하여 대기업과의 비교 우위 전략을 획득하여 블루오션을 창출하였다.② 본론1. LCD TV 산업의 현황과 추세 및 전망(1) 세계 TV 수요 현황전 세계 TV 수요는 2006년 192.4백만 대

  • [국제경영]Global 기업의 현지화 전략
  • 전략이 요구된다. 여기서 한국기업과 해외기업의 사례를 인용하여 현지화의 의미와 현 지화 추진시 유의할 점, 그리고 현지화의 주요내용이 무엇인지 논의하고자 한다.현지화 개념현지화는 해외로 진출한 기업이 독립된 경영주체로서 현지사회에 정착하는 것을 말한다. 인적자본, 원재료, 부품, 기술, 자본 등의 경영자원을 현지에서 조달하고 현지시장에 적합한 마케팅전략과 현지사정을 감안한 조직을 구축하는 것이 현지화의 주요과제이다. 즉 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