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디보스 국제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Ⅰ.서론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및 연혁
3. 경영이념 및 비젼
Ⅱ.본론
1. 기업현황
2. 마케팅믹스 분석
3. SWOT분석
4. 목표시장분석(스위스)
Ⅲ.결론
1. 성공요인
2. 주목해야 할 시사점
- 본문내용
-
Ⅰ.서론
1. 사례선정 동기
한우물의 힘을 아십니까?
디보스는 더 크고 더 많은 우물에 욕심내지 않고, 신중한 시추를 통해 단 하나의 깊은 우물을 찾아낸 기업이다. 수많은 경쟁사들이 PDP TV에 몰두하거나 수평적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갈 때 디보스는 더 깊이 있는 제품가치를 위해 더 나은 화질엔진 개발과, 더 나은 세계시장 개척에 집중하였다.
LCD TV라는 말이 생소한 2000년부터 생산을 시작하여, 이제 “디보스“는 LCD TV 전문기업으로써의 세계적인 위상을 가지게 되었다. 2005년 스위스 LCD TV 점유율 1위, 스웨덴 2위, 그 외 프랑스, 독일, 덴마크, 헝가리 등 선진 유럽시장에 돌풍을 일으켰으며, 미국시장에서는 LCD TV의 블루오션인 Commercial Display의 작은 강자로 소리 없는 반항을 주도하고 있다. 또한 2006년에는 호텔 및 호화 유람선에 제품을 대량공급하게 됨으로써 세계적 명성의 LCD TV로써 인정받게 되었다.
2000년에 세비텍이란 이름으로 설립되어 2001년에 벤처 기업으로 지정되고, 2002년에 수출 유망 중소기업 지정, 2003년 동탑산업훈장 및 천만불 수출탑 수상, 2004년에 사명을 “디보스“로 바꾸면서 2005년 코스닥 상장, 2006년 조달청LCD-TV 우수제품에 선정되는 등 한국의 중소기업 “디보스“가 가격보다 품질을 중시한다는 스위스시장은 물론 전 유럽을 상대로 거침없이 질주하고 있는데, 이런 이유로 이 사례에 흥미를 가지게 되었으며 “디보스“의 국제마케팅 전략과 장∙단점을 분석 하여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알아보고 평가해보기 위해 이 사례를 선정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