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Chapter3. 품질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품질의 개념
품질 통제, 품질관리, 품질경영
품질비용
품질개선
TQM의 정의, 모형 및 적용 절차
보론
- 본문내용
-
성능
(performance)
제품의 기본적인 특성
특징
(feature)
제품과 서비스의 기본적인 기능을 추가적으로 보완하여 주는 기능
신뢰성
(reliability)
특정기간 동안 적정한 보존활동이 있는 상태에서 고장이 나지 않고 성공적으로 본래의 제 기능을 발휘할 확률
표준과의 일치
(conformance)
제품이나 서비스가 설정되어 있는 일정한 규격에 합치되는 정도
내구성
(durability)
제품의 수명을 말하는 것으로 기술적인 측면과 경제적인 측면 두 가지 관점이 존재
서비스 가능성
(serviceability) 수리 및 수선에 있어서의 신속성, 친절, 우수성, 용이성을 총칭
기호
(aesthetics) 제품이나 서비스에서 소비자가 느낄 수 있는 감촉, 소리, 냄새, 모양 등 매우 주관적인 품질요소
인식도
(perceived
quality)
기업의 이미지, 상표, 명성 등PDCA 사이클
Plan - 현재 공정에 대한 연구와
문제인식을 위한 자료 수집
Do - 계획을 이행하며 평가를
위해 자료를 체계적으로 수집
Check - 실행단계에서 모아진
자료를 평가
Act - 결과에 따라 방법을 표준화
하거나 계획을 수정하여 공정을
되풀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