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마케팅 - 가격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2 / 2020.07.28
- 4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hapter1 가격관리의 필요성
Chapter2 가격 결정의 요인
Chapter3 가격 결정 목표
Chapter4 가격 결정의 방법들
Chapter5 가격전략의 실행 및 최종가격결정
- 본문내용
-
가격관리의 필요성
제품이 수익창조에는 제품의 품질과 프로모션을 통한 인지, 적절한 유통경로로 인한 편리한 구매 등 여러 마케팅변수가 서로 관련되어있다.
그러나 대체로 가격에 대한 결정이 경영자 사이에 가장 중요한 것으로 인식되고 있음
Chapter1 가격관리의 필요성
가격
판매에 미치는 영향이 광고비변화의 20배
경쟁사에 미치는 영향이 광고비변화의 2배
이익을 결정하는 요소
Chapter1 가격관리의 필요성
총이익 = 총수익- 총비용=(가격x판매량)-총비용
가격의 결정은 판매량과의 관계뿐만 아니라 비용까지도 고려하여야 한다.
가격은 기업의 수익에 직결되는 유일한 마케팅믹스 요소로 최적의 가격결정은 기업성과에 매우 중요하다.
가격결정과 관리는 단순히 일회적인 것이 아니라, 신제품의 출시, 기존제품의 수정, 경쟁환경의 변화, 비용구조의 변화 등과 같은 시장환경의 변화에 따라 지속적으로 관리되어야 할 연속적인 과정이다.
Chapter1 가격관리의 필요성
가격결정
유통경로
법적규제
원가
소비자
경쟁환경
Chapter2 가격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소비자
수요의 법칙
재화의 가격 상승 → 재화의 수요량 감소
재화의 가격 하락 → 재화의 수요량 증가
수요의 곡선
가격과 수요량은 반비례함.
수요 곡선은 우하향함.
Chapter2 가격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가격탄력성 : 제품의 가격이 변화함에 따른 판매량의 변화량
소비자
Chapter2 가격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