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마케팅 - 가격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2 / 2020.07.28
  • 4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hapter1 가격관리의 필요성
Chapter2 가격 결정의 요인
Chapter3 가격 결정 목표
Chapter4 가격 결정의 방법들
Chapter5 가격전략의 실행 및 최종가격결정
본문내용
가격관리의 필요성
제품이 수익창조에는 제품의 품질과 프로모션을 통한 인지, 적절한 유통경로로 인한 편리한 구매 등 여러 마케팅변수가 서로 관련되어있다.
그러나 대체로 가격에 대한 결정이 경영자 사이에 가장 중요한 것으로 인식되고 있음
Chapter1 가격관리의 필요성
가격
판매에 미치는 영향이 광고비변화의 20배
경쟁사에 미치는 영향이 광고비변화의 2배
이익을 결정하는 요소
Chapter1 가격관리의 필요성
총이익 = 총수익- 총비용=(가격x판매량)-총비용
가격의 결정은 판매량과의 관계뿐만 아니라 비용까지도 고려하여야 한다.
가격은 기업의 수익에 직결되는 유일한 마케팅믹스 요소로 최적의 가격결정은 기업성과에 매우 중요하다.
가격결정과 관리는 단순히 일회적인 것이 아니라, 신제품의 출시, 기존제품의 수정, 경쟁환경의 변화, 비용구조의 변화 등과 같은 시장환경의 변화에 따라 지속적으로 관리되어야 할 연속적인 과정이다.
Chapter1 가격관리의 필요성
가격결정
유통경로
법적규제
원가
소비자
경쟁환경
Chapter2 가격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소비자
수요의 법칙
재화의 가격 상승 → 재화의 수요량 감소
재화의 가격 하락 → 재화의 수요량 증가
수요의 곡선
가격과 수요량은 반비례함.
수요 곡선은 우하향함.
Chapter2 가격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가격탄력성 : 제품의 가격이 변화함에 따른 판매량의 변화량
소비자
Chapter2 가격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가격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글로벌 가격 전략LOGO목 차가격의 단계적 상승 문제의 관리환율 변동의 가격 전가이전 가격글로벌 가격의 결정요인사례 : 한국 자동차 산업 왜 강한가?사례 : 오리온 러시아 진출 성공기목 차반덤핑 규제연계 무역사례 : 한국, 반덤핑 피제소 2위국글로벌 가격 조정토 의 문 제글로벌 시장 점유율 총 7.5%  BIG 5⇒ 현대자동차 5% /기아자동차 2.5%한국 자동차의 수출 증가⇒ 환율 상승에 따른 가격경쟁력 향상⇒ 한국자동차 산업내 질적변화(

  •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아웃백마케팅전략,아웃백분석,패밀리레스토랑,경영전략분석
  • 경영실적핵심사업 파악주요 경영목표의 설정외부 환경의 분석거시환경 분석경제적 환경사회, 문화적 환경정치적 환경기술적 환경인구통계적 환경법률적 환경Porter의 산업 환경 분석기존 기업간의 경쟁신규 진입자의 위협공급자의 교섭력구매자의 교섭력대체제의 위협내부 환경의 분석핵심 역량아웃백만의 서비스아웃백만의 메뉴아웃백만의 맛아웃백만의 외부활동아웃백만의 가격전략아웃백만의 마케팅전략경영자원과 조직 능

  • 가격관리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가격관리전략마케팅원론21. 가격 관리 전략이란?2. SK 텔레콤의 성공사례 목차31.가격 관리 전략이란?경제학적 모델을 이용한 가격결정신제품 가격 전략-초기 고가 전략, 시장 침투 전략 가격 조절 전략-가격 차별화,묶음 가격, 종속 가격, 유도 가격, 심리적 가격가격 관리 전략경제학적 모델을 이용한 가격결정이익을 극대화 하기 위해서 가격의 탄력성을 분석-가격 탄력성은 가격변화에 대한 수요량의 변화를 말하며 어떤 제품의 가격변화가

  • 전략시행방안(가격전략,고객관계관리,총공급망관리,고객만족경영,서비스마케팅,통합마케팅의사소통)
  • 전략시행방안(가격전략,고객관계관리,총공급망관리,고객만족경영,서비스마케팅,통합마케팅의사소통)목차전략시행방안Ⅰ. 가격전략1. 시장지배력을 가진 기업의 가격정책2. 비용과 가격정책Ⅱ. 소비자주권과 광고Ⅲ. 고객관계관리(CRM)Ⅳ. 총공급망관리(SCM)Ⅴ. 고객만족경영Ⅵ. 서비스마케팅Ⅶ. 통합마케팅 의사소통전략시행방안I. 가격전략가격은 특정 계화나 서비스에 대하여 고객이 지불하는 금액이다. 가격은 소비자와 생산자를 연결시

  • 글로벌가격전략,켈로그,인도시장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글로벌 가격전략목차1.가격결정의 중요성2. 가격결정 요소3. 가격책정 목표-이익지향-판매지향-현상동결-기타4. 가격책정 과정5. 글로벌 가격 결정의 전략적 접근방법-초기고가 -시장침투-시장점유율유지 -원가가산 -수요위주 -경쟁위주-해외시장 특유6. 이전가격7.사례8.결론가격의 중요성가격탄력성은 광고탄력성의 10~20배효과 탁월성가격변경 효과는 다른 마케팅변수 변경 효과보다 빨리 나타남즉시성가격은 수익을 가져다주지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