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KT의 통합서비스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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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주제선정이유
KT 기업소개
SWOT 분석
KT의 마케팅전략
시장재정의 사례 –팹시
광고전략과 바이럴마케팅
통합서비스-QOOK&SHOW와 FMC
SK텔레콤과 비교
서비스 7P전략
향후전략과 시사점
본문내용
Viral Marketing이란?
입소문마케팅, 네티즌들이 이메일이나 다른 전파 가능한 매체를 통해 자발적으로 어떤 기업이나 기업의 제품을 홍보할 수 있도록 제작하여 널리 퍼지는 마케팅기법. 짧은시간에 브랜드이미지를 성공적으로 론칭할수 있음


무선 AP가 잡히는 곳이면 어디서든 사용
-> 무선공유기를 사용하고 있다면 그곳에서는 핸드폰을 인터넷 전화로 사용할 수 있음.


Wi-Fi망을 통한 무선인터넷가능
-> 정보이용료는 부가되지만 WI-FI를 사용하게 됨으로써 데이터통화료 0원


FMC 전용 단말을 구매해야 한다는 단점
-> 현재 옴니아팝, 프리즘(SPH-M8400), 그리고 에버 KTT-F110 모델이 있음.


SK텔레콤의 FMS?

FMS(fixed Mobile Substitution)로 유선의 대체를 통하여 기지국내 할인존을 이용하는 서비스로 옛날 SK TTL존이나 LG의 기분좋은 존 같은 지정한 망 안에서만 할인되는 서비스


티저광고로 인한 궁금증 유발과 브랜드 인지 확보(QOOK)
결합상품 홍보 광고(QOOK&SHOW)
다양한 시리즈 광고를 통한 광고효과 증가
기발한, 특이한, 재미있는 CF를 통한 브랜드이미지 구축
->쇼 ‘때문에’, ‘이랬다가 저랬다가 놀라움이 태어난다’
QOOK&SHOW 무료체험 이벤트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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