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SK텔레콤 SK telecom의 방어 & 차별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Ⅱ. 프로젝트 주제 & 선정 이유
Ⅲ. 프로젝트 진행 계획
Ⅳ. 프로젝트 선정 기업소개
Ⅴ. 통신시장 SWOT 분석
Ⅵ. 7'P Mix 분석
Ⅶ. DoDream's Proposal
Ⅷ. 마치며...
Ⅸ. 참 고 자 료 출 처
- 본문내용
-
(2) SKT의 외부동향
1) SKT의 Opportunity
➀ 와이브로와 HSDPA(초고속하향패킷전송기술)의 상용화
➁ T 스토어 오픈으로 다양한 콘텐츠 확보가 가능해졌다.
➂ 미디어법 통과로 대기업의 지상파 10%, 종합편성채널 30%의 지분 소유 가능
➃ IPTV 가입자 수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고객수의 확보가 용이
➄ 방통위의 해외진출 지원
2) SKT의 Threaten
➀ 경쟁사의 ‘아이폰’출시로 가입자 이탈 발생 가능성
➁ 통화 자체의 품질에서 3사의 차이가 줄어들고 있음
➂ LG, KT의 지사 합병으로 인한 경쟁 구도가 심화
➃ 시장 독점으로 인한 정부의 제재
➄ 경쟁사 KT의 FMC 서비스 도입
- 강력한 라이벌들이 미디어 산업에서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경쟁 업체인 KT가
KTF와 합병을 했고 유,무선 통합서비스(FMC)를 내놓았다. KT의 종합편성채널 현실론은
SKT의 위협적인 요소라고 할수 있다. 또 다른 경쟁업체인 LGT가 LG파워콤, LG데이콤과
합병을 하면서 메이저급 유-무선 통신업체들이 생기게 됨.
(3) SO 전략 구사
➀ 막대한 자본력을 이용하여 IPTV와의 연계상품 등을 꾸준히 개발하고 콘텐츠 개발을
통해 매체 경쟁력을 높이는 전략을 구사한다. (부가서비스 연계성 강화)
➁ T 스토어의 지속적인 투자와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오픈 마켓 등을 활성화시킴으로써
시장에서의 우위를 차지한다. 현재보다 더 많은 콘텐츠 확보를 통해서 서비스 차별화
에 주력한다.
< 참고그림 - 자본력 >
- 참고문헌
-
<웹 사이트>
www.sktelecom.com -SKT 공식사이트
www.tworld.co.kr - 티월드 공식사이트
www.cetizen.com - 시티즌 공식사이트
http://ko.wikipedia.org/ - 위키피디아 백과사전 사이트
http://www.kt.com/ - KT 공식 사이트
http://www.seri.org - 삼성경제연구소
http://cafe.naver.com/36case - 경영학 케이스 만점 블로그
<참고 도서 & 보고서>
기업 이미지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광고 유형 - 이진희, 한국학술정보, 2006
대한민국에는 SK텔레콤이 있다 - 이병철, 김영곤, 21세기북스, 2005
SK 텔레콤 지속가능 보고서, 2008
산업일반 NPS조사 보고서, 200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