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SK텔레콤 SK telecom의 방어 & 차별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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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Ⅱ. 프로젝트 주제 & 선정 이유

Ⅲ. 프로젝트 진행 계획

Ⅳ. 프로젝트 선정 기업소개

Ⅴ. 통신시장 SWOT 분석

Ⅵ. 7'P Mix 분석

Ⅶ. DoDream's Proposal

Ⅷ. 마치며...

Ⅸ. 참 고 자 료 출 처
본문내용

(2) SKT의 외부동향

1) SKT의 Opportunity
➀ 와이브로와 HSDPA(초고속하향패킷전송기술)의 상용화
➁ T 스토어 오픈으로 다양한 콘텐츠 확보가 가능해졌다.
➂ 미디어법 통과로 대기업의 지상파 10%, 종합편성채널 30%의 지분 소유 가능
➃ IPTV 가입자 수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고객수의 확보가 용이
➄ 방통위의 해외진출 지원

2) SKT의 Threaten
➀ 경쟁사의 ‘아이폰’출시로 가입자 이탈 발생 가능성
➁ 통화 자체의 품질에서 3사의 차이가 줄어들고 있음
➂ LG, KT의 지사 합병으로 인한 경쟁 구도가 심화
➃ 시장 독점으로 인한 정부의 제재
➄ 경쟁사 KT의 FMC 서비스 도입
- 강력한 라이벌들이 미디어 산업에서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경쟁 업체인 KT가
KTF와 합병을 했고 유,무선 통합서비스(FMC)를 내놓았다. KT의 종합편성채널 현실론은
SKT의 위협적인 요소라고 할수 있다. 또 다른 경쟁업체인 LGT가 LG파워콤, LG데이콤과
합병을 하면서 메이저급 유-무선 통신업체들이 생기게 됨.


(3) SO 전략 구사
➀ 막대한 자본력을 이용하여 IPTV와의 연계상품 등을 꾸준히 개발하고 콘텐츠 개발을
통해 매체 경쟁력을 높이는 전략을 구사한다. (부가서비스 연계성 강화)
➁ T 스토어의 지속적인 투자와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오픈 마켓 등을 활성화시킴으로써
시장에서의 우위를 차지한다. 현재보다 더 많은 콘텐츠 확보를 통해서 서비스 차별화
에 주력한다.

< 참고그림 - 자본력 >

참고문헌
<웹 사이트>
www.sktelecom.com -SKT 공식사이트
www.tworld.co.kr - 티월드 공식사이트
www.cetizen.com - 시티즌 공식사이트
http://ko.wikipedia.org/ - 위키피디아 백과사전 사이트
http://www.kt.com/ - KT 공식 사이트
http://www.seri.org - 삼성경제연구소
http://cafe.naver.com/36case - 경영학 케이스 만점 블로그

<참고 도서 & 보고서>
기업 이미지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광고 유형 - 이진희, 한국학술정보, 2006
대한민국에는 SK텔레콤이 있다 - 이병철, 김영곤, 21세기북스, 2005
SK 텔레콤 지속가능 보고서, 2008
산업일반 NPS조사 보고서,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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