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하얏트 호텔의 SPIRIT 시스템, C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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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하얏트 호텔 소개
2 하얏트 호텔 역사
3 SPIRIT 시스템 도입 배경
4 SPIRIT 시스템이란
5 하얏트 호텔의 CRM
6 우리나라의 햐얏트 호텔
본문내용
1 유닉스 온라인 거래처리 ▷ 개발시간 단축, 변화에 민첩한 대응
2 관계형 데이터 베이스 ▷ 확장 용이, 테이블 구성과 제한사항
3 4GL 프로그래밍 언어 ▷ 유지보수가 용이, 문제 발생시 빠른 처리
4 TCP/IP 네트워킹 기술 ▷ 전 세계 체인 시스템 연결, 공동 사용 가능
5 정보의 갱신이 쉬워짐 ▷ 통합된 체계로 자료의 갱신이 빠르고 간편
6 예약절차가 단순해짐 ▷ 여행사 직원도 직접, 실시간 예약이 가능
7 요금체계의 통합관리 ▷ 기존 요금체계에 익숙한 고객들에게 편의 제공.
단체예약 등 특별예약에 관한 관리가 가능


하얏트 팀을 편성하여 1989년 말부터 SPIRIT 시스템의 개발에 착수
최신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개발도구 및 통신기술을 기반으로 진행
하얏트는 AT&T 및 인포믹스와 손을 잡음
세 회사의 임원들은 개발기간 중 정규적으로 모임을 가졌으며, 프로젝트 초기부터 완료시점까지 각 사의 관련 스태프를 프로젝트에 적극 참여시킴.
개발팀의 팀원들은 사용자와의 밀접한 관계를 통해 개발업무를 해나감.
오마하까지 가서 고객서비스 담당요원들이 직무를 수행하는 과정을 조사.
. 프로젝트가 초기의 일정과 예산한도를 넘기지 않고 완료
→파트너 쉽이 성공했다는 증거.


2개월마다 한 번씩 소프트웨어의 새 버전이 개발
SPIRIT을 통해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
신용카드번호나 객실 선호(흡연여부, 침실유형)등과 같은 투숙객별 기록을 관리
수 개월내로 일반 고개들이 매번 전화할 때마다 동일 예약접수원에게 자동적으로 연결되게 하는 것이 가능해짐
그래픽 기능을 강화하여 호텔이 위치한 도시의 지도나 하얏트 호텔 객실사진을 예약접수원이 직접 화면으로 보고 전화상의 고객 질문에 응답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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