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론] 그랜드하얏트호텔의 성공 노하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8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 1
Ⅱ. 본 론
1. 그랜드 하얏트 호텔의 연혁 -------- 1 ~ 5
2. 하얏트의 브랜드 ---------------- 5 ~ 6
3. 그랜드 하얏트의 비젼 ------------ 6 ~ 9
4. 그랜드 하얏트 시설 -------------- 10
1) 호텔경영 -------------------- 11
2) 호텔위치. 교통 --------------- 11 ~ 13
3) 호텔시설과 부가서비스 --------- 13 ~ 20
4) 그래드 하얏트 서울의 조직도 및 선언문 - 20 ~ 23
5) 하얏트의 경영전략 ------------- 24
6) 운영실적 -------------------- 25
Ⅲ. 결 론 -------------------------- 26
- 본문내용
-
Ⅰ. 서 론
관광산업에서 중요한 중추 역할을 담당하는 호텔산업에 대하여 자료분석 및 앞으로 나아갈 지침을 살펴보도록 하자
급변하는 세계화와 개방화로 호텔산업의 경쟁은 국내의 경쟁이 아닌 국제적 경쟁으로 치우치게 될 것이다. 이에 우리나라 호텔산업도 고객유치 노력이 박차를 가해야 하며 세계속의 호텔로 자리 매김을 하기위해서는 끊임없는 고객의 다양한 욕구와 취향분석 조사 및 개선등 지속적인 노력을 해야만 할 것이다.
세계화의 시대에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은 얼마 만큼의 경쟁력을 가지고 있으며, 호텔 경영방식은 어떠한지 알아보도록 하자
Ⅱ. 본 론
1. 하얏트 호텔의 연혁
하얏트는 시카고에 있는 프리츠커 가족이 소유하고 있는 호텔운영 전문회사이다. 하얏트 인터내셔널 (Hyatt International)과 하얏트 호텔 코퍼레이션 (Hyatt Hotels Corporation) 뿐만 아니라, 투자 회사, 제조업, 천연자원 개발, 부동산, 그리고 크루즈라인 등의 다양한 사업체를 가지고 있으며, 전 세계의 하얏트는 2개의 회사로 이루어져 있다.
∙ Hyatt Hotels Corporation (하얏트 호텔 코퍼레이션) - Hyatt Corporation의 자회사로서, 미국과 캐나다, 카라비안에서 123개의 하얏트 호텔을 운영하고 있으며,∙Hyatt International (하얏트 인터내셔널) - 자회사를 통하여 38개국에 62개의 호텔과 23개의 휴양지 호텔을 운영하고 있으며, 17개의 호텔이 신축 및 개발, 북미 이외의 지역에 있는 하얏트를 운영하고 있다.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 그랜드 하얏트 서울 홈페이지http://www.grandhyattseoul.co.kr
◈ 한국관광공사 http://www.visitkorea.or.kr
◈ 한국관광호텔업중앙회 http://www.hotelskorea.or.kr
◈ 다음 까페 자료실http://cafe.daum.net/cybertourism
◈ 네이버, 엠파스 지식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