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정보시스템의 개념 및 호텔정보시스템구축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호텔정보시스템의 개념 및 호텔정보시스템구축사례
목차
호텔정보시스템의 개념 및 호텔정보시스템구축사례

서론
♣호텔정보시스템의 정의및 개념♣
- 호텔정보시스템의 정의
- 호텔정보시스템의 개념
본론
♣사례조사♣
◆ 하얏트 호텔
◆ 신라호텔
결론
본문내용
호텔정보시스템의 개념 및 사례
서론
♣호텔정보시스템의 정의및 개념♣
- 호텔정보시스템의 정의
호텔정보시스템은 호텔의 중요한 자원인 정보의 흐름과 처리를 통하여 효과적인 경영을 하고자 하는 것이다. 화대산업은 고객 거래의 도표화된 매뉴얼과 이것을 문서화하는 활동과 깊은 관계가 있다. HIS의 발달은 비용절감, 빠르고 정확한 업무처리로 호텔의 데이터 프로세스를 단순화하기 위한 하나의 시도이다.
- 호텔정보시스템의 개념
호텔에 가장 중요한 자원인 정보의 흐름과 적절한 조절을 통해서 경영의 효율성을 한층 더 제고시키는 것을 말하는데, 이러한 호텔정보시스템의 등장배경은 관광수요의 고도화, 다양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관광객에게 호텔환경의 적응력을 향상시키며, 새로운 관광수요를 환기시키고, 관광지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등장했다.
호텔정보시스템은 관광호텔 기업의 정보시스템을 적용시켜 중요한 호텔 정보의 적절한 취급과 유통을 원활히 하여 관광호텔업의 경영 및 관리의 효과를 높이는데 의의가 있다. 호텔정보시스템은 호텔 기업과 관련하여 내, 외부에서 발생하는 모든 자료를 분석하고 측정하며, 현재의 분석과 미래를 예측할 수 있어야 한다. 뿐만 아니라 필요한 정보를 수집, 처리, 분석, 보관하였다가 의사결정을 하고자 하는 호텔 정보의 사용자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을 수행하게 하는 절차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이마트 해외직접투자(FDI)전략
  • 구축을 위해 사업다각화에 박차를 가하여 1993년 고속성장의 주력엔진인 이마트가 E-mart 창동 점 개점을 시작으로 가세했고, 그 이후 신세계건설, 신세계 푸드 시스템, 신세계 인터내셔날, 신세계 I&C, 조선호텔 등을 사업부 및 관계사로 사세를 확장하여 경영하여 왔다. 막내회사는 올해 설립한 천진(톈진)이마트다. 현재는 유통 을 중심으로 건설, 호텔, 정보통신사업부 등 4대 핵심 사업군을 설정하여 지속적인 확장을 하고 있다.신세계는 국내에서 처음

  • [졸업] [호텔 관광] 고객관계관리(CRM) 구축한 호텔 분석에 대한 연구
  • 및 연구의 목적1. 문제의 제기 2. 연구의 목적 제 2절 연구방법과 연구범위 1. 연구의 방법 2. 연구의 범위제 2장 고객관계관리(CRM)의 이론적 배경 제 1절 고객관계관리(CRM)의 개념 제 2절 고객관계관리(CRM)의 전제조건제 3절 고객관계관리(CRM)의 과정제 4절 고객관계관리(CRM)의 도입 효과제 5절 일반기업의 CRM 도입 사례제 3 장 고객관계관리(CRM)을 구축한 호텔 사례 분석1. La Mansion del Rio 호텔 2. W호텔3. 메리어트 호텔제 4 장 고객관계관리(CRM)의 문

  • [관광경영] 외식업체와 호텔업의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정보와 기호품 및 희귀식 자재에 대한 정보제공, 쇼핑몰 운영, 국제 매너를 익힐 수 있는 사이버 에너스쿨운영, 조리 노하우를 소개하는 사이버 쿠킹 클래스 등이다.현재 구축되어 있는 국내호텔의 어느 사이트보다 뒤짐이 없이 디자인과 내용구성면에서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중급호텔의 체인화 사업과 관련하여 인터넷을 이용한 첨단 시스템을 구축하여 국내외 체인확보를 위해 집중투자를 하고 있다. 제주신라호텔은 국내 호텔로는

  • [인터넷비즈니스] 롯데닷컴 성공요인과 전략
  • 시스템 관련 종합보험 성격인 국제화재의 넷시큐어 종합보험에 가입해 개인정보 유출에 따른 피해를 보상하도록 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인터넷 보안문제와 관련해 최근 2명의 보안전문가를 새롭게 영입하며 보안 시스템을 운영하며 24시간 모니터링 하는 등 해킹 방지에 적극 나서고 있다. 신세계몰도 공인인증기관과는 별도로 신세계 자체의 사설 인증센터를 설립해 고객 정보 유출이나 해킹방지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에 롯데닷컴도 해커 침입

  • [항공] 예약문화 홍보
  • 및 기타 provider 들은 모든 예약처리를 망라한 정확하고 완벽한 기록을 유지해야 한다. provider 는 항공사나 CRS를 제외한 기타 서비스 제공 업자이다.(2)항공사, 기타 provider 및 CRSCRS는computer reservation system의 약자로 항공사, 호텔, 렌트 카 등의 스케줄,Fares, Rules, Availability를 포함한 다양한 여행 정보를 보유하며 대리점에서 발권 기능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말한다.*CRS사용자가 주위 해야할 내용①예약의 원할 한 처리와 고개에게 불편을 주지 않도록 하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