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하얏트(Hyatt)호텔 기업분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09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국제경영학]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하얏트는 시카고에 있는 프리츠커 가족이 소유하고 있는 호텔운영 전문회사이며 전세계적으로 호텔, 휴양시설,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리포트에서는 이러한 햐얏트의 개요와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개요와 운영현황, 경영 및 마케팅전략을 중심으로 조사분석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하얏트의 소개

2. 하얏트 호텔의 성장과정

3. 하얏트 호텔의 브랜드
1) 그랜드 하얏트(Grand Hyatt)
2) 파크 하얏트(Park Hyatt)
3) 하얏트 리젠시(Hyatt Regency)
4) 하얏트 리조트 & 스파(Hyatt Resort & Spas)

4. 하얏트 호텔 및 리조트의 세계적 조직망 개발

5. 하얏트의 중앙예약시스템 SPIRIT

6. 그랜드 하얏트 서울
1)호텔경영
2)호텔의 위치 및 교통
3)호텔시설과 부가서비스
4)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조직도 및 선언문
5)그랜드 하얏트의 경영전략
6)그랜드 하얏트 서울 운영 실적
7)SWOT분석
8)결론
본문내용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는 세련된 분위기와 하얏트만의 세심한 서비스, 그리고 전문 주방장이 선보이는 예술적인 요리가 어우러진 7개의 전문레스토랑과 바, 라운지, 델 리가 있다.
로비 층인 1층에는 로비 라운지와 테라스, 델리가 위치하고 있으며 지상2층에는 정원 뷔페, 지하 1층에는 정통 유럽식 레스토랑인 파리스 그릴과 파리스 바, 일식당 아카사카와 일식구이 전문점 텐카이, 중식당 山水, 지하2층에는 토탈 엔터테인먼트 센터인 제이제이 마호니스와 송 바 헬리콘 그리고 매년 5월- 10월초 사이에 개장되는 야외 풀사이드 바베큐 뷔페가 있다.

1) 호텔경영
주주는 일본인이며 총 지배인은 피터 월쇼 씨로 하얏트 인터네셔널 아시아 지역 총 디렉터를 겸임하고 있다. 서울 그랜드 하얏트의 계약 방식은 위탁경영 계약이며 (1993~2012) 계약 본사는 HYATT TECHNICAL SERVICE이다. 하얏트는 본사에서 체계적으로 체인망을 관리하는데 그 성격이 수직적, 명령 전달식 구조 하에 예약·서비스상품을 전달·교환하는 방식을 띠고 있다. 서울 그랜트 하얏트호텔에서의 위탁 계약 내용은 고객관리, 예약망, 판촉 프로그램 사용, 관리용역을 총괄하며 차장급 이상 한국인 직원들의 인사에 관여하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로열티는 총 매출액대비 3.85%를 지급하고 있는데 이는 서울 특1급 호텔에서 힐튼(5.28%), 인터(4.62%), 그랜드(4.54%) 다음으로 높은 수치이다. 그랜드 하얏트 브랜드는 대규모 미팅과 컨벤션은 물론 비즈니스 고객을 위한 호텔을 지향한다. 대개 그랜드 하얏트의 연회장소는 중대형급으로 컨벤션까지 수용이 가능한 호텔이다.
지난 3월 4일, 하얏트 호텔스 코퍼레이션과 인터내셔널 코퍼레이션은 경영방침에 대한 발표를 새롭게 하였다.

<중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하지만 제가 원하는 자료는 조금밖에 없어서 아쉽네여 ㅠ.ㅠ
  • peach3***
    (2009.12.05 16:16:21)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 제주 하얏트 리젠시 호텔(Hyatt Regency Jeju) 산업환경분석과 마케팅전략
  • 호텔업이 지휘봉을 휘두르던 시대는 지났다. 한 사람의 고객이라도 만족시키고 감동시켜야만 그 기업은 생존의 위협에서 벗어나게 될 것이다. 이런 고객 중심적 시대 속에서 호텔이 단지 편의 시설과 최신의 장비를 제공한다 하여 고객의 인식 속에 자리 잡는 것은 아니다. 이는 특별한 마케팅이 적절히 조화되어야만 잠재고객은 그 기업에 대해 구체적 형상으로 지각하게 된다.이를 위해 우리는 Hyatt Hotel의 산업환경을 분석해 볼 것이다. 그 중 Hyatt Rege

  • [문화경제학] CASINO 산업(카지노산업)
  • 호텔내에 위치하여 관광객에게 게임, 오 락, 유흥을 제공하여 체재기간을 연장하고, 관광객의 지출을 증대시키는 관광산업의 주요한 사업중의 하 나이다.② 또한 카지노는 외래관광객을 대상으로 외화획득을 실현하여 국제수지개선, 국가재정수입 확대, 지역경 제발전, 투자자극, 고용창출 등의 효과를 가져오는 관광산업중 주요 수출부문이다.4) 유사개념: 상업적 게임(Commercial Gaming)① 일반적으로 상업적 게임이라 함은 일반대중에게 널리 알려져

  • [국제경영] 화투의 마카오 진출 전략
  • 호텔경영학연구 4. 문화체육관광부(2009). 『카지노통계, 2008』6. 윤여송, 이종주(2004). 고객의 카지노 선택 고려 요인분석7. 곽강희, 소국섭(2007) 카지노 서비스품질과 방문객의 행동특성이 태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학연구8. 김염제(1997) 소비자 행동론9. 서범석(1997) 광고 기획론- 참고 사이트 http://blog.naver.com/lucio65?Redirect=Log&logNo=140116622874http://kr.macautourism.gov.mo/http://nate.com, http://naver.com, http://google.com http://www.bullfax.com/?q=node-tourism-spending-increases-3rd

  • [국제문화관광] 국내 독립경영 호텔의 현황과 경쟁력 강화방안
  • 호텔 산업의 성장과 발전에 직 ․ 간접적으로 많은 영향을 미친다. 또한 호텔 산업과 관련된 고객의 욕구는 급격히 변하고 다양화됨에 따라 관광산업은 무한 경쟁시대의 도래를 맞이하고 있고 이로 인해 호텔기업은 경영전략 수행 시 급변하는 환경에 맞춰 전략을 수행하여야 한다. 국내 호텔 관련 환경 변화 중 하나가 호텔 기업의 국제화 ․ 세계화이다. 2001년도 국내 호텔의 객실 이용률을 살펴보면 외국인 관광객이 차지하는 비중이 53%이고, 이 중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국제합작투자- 국제인수합병(M&A)- 투자환경광련 정보수집&분석의 중요성- 기업의 사회적 경영(CSR)- 해외직접투자 실패 사례- 부록(FDI신사업전망, 중소기업의 천국 덴마크, 영어의 중요성)해외직접투자에 관련한 기본적 개념과 연관된 사례 뿐 만 아니라 최근에 주목받고 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해외직접투자의 새로운 사업전망, 중소기업의 해외직접투자를 위해 배워야 될 외국사례 그리고 글로벌 인재로서의 역량을 키우기 위한 영어의 중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