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맥도날드 서비스 경영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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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1. 선정배경
2. FASTFOOD?
Ⅱ. 본 론
1. 한국패스트푸드 성장기
2. 롯데리아 기업 소개
3. 맥도날드 기업 소개
4. 서비스 경영 비교
1)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
2) 내부고객 마케팅
3) 고객 불평 & 고객감동 사례
4) 고객이 보는 롯데리아와 맥도날드
5) 패스트푸드 유해성에 대한 대응방안
6) KS-SQI 품질지수
Ⅲ. 결 론
본문내용
국내 최초 프랜차이즈 패스트푸드 업체

1979년 10월 소공점을 1호점
1998년 업계최초로 400호점 돌파
2000년 10월 ISO(국제표준화기구) 9001 인증을 획득
2001년 1월 롯데리아 600호점을 개점,
4월 '2001년 한국프랜차이즈 대상'을 수상
2002년 5월 김치버거가 대한민국 마케팅 대상 명품상을 수상
7월 롯데리아 800호점을 개점
12월 산업자원부 한국서비스 품질 우수기업으로 선정


국내 외식 업계 최초 ISO 9001, RvA HACCP 국제 인증을 획득
최초로 품질 경영, 식품 안전에 관한 2개 분야의 인증 획득을 완료

24시간 매장 오픈 이후 매년 매출이 약 35%가량 늘어

매출액 2008년 4440억으로 추정 2007년 대비 18% 정도의 매출성장률을 기록
2009년 올해의 매출 목표액은 5100억으로 설정

롯데리아 매출의 효자는 불고기버거이며 전체 매출의 18%를 차지하며,
현재까지 4억개 이상 판매

국민들에게 가장 친근한 패스트푸드 브랜드



맥도날드의 재료는 지역별로 설치된 품질관리센터(Quality Assurance Center)에서 지속적으로 관리 엄격한 제품 보존기간 규칙에 따라 보관되며,일정 시간이 지난 재료는 모두 폐기

맥도날드는 4대 기업정신인 ‘QSC&V'
품질(Quality), 서비스(Service), 청결(Cleanliness), 가치(Value) 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항상 우수하고 실속 있는 제품을 제공, 신뢰를 구축했다.

특화 서비스가 잘 이루어진 기업으로
맥드라이브, 생일파티 프로그램, 무료 배달 서비스,
24시간 매장 운영, 맥모닝, 런치 타임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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