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1 / 2019.12.24
  • 5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맥도날드란?

1>기업이념
2>기업 정신
3>기업현황

2.맥도날의 역사

1>맥도날드 History
2>한국 맥도날드

3.경영전략

1>경영전략의 변천
2>.맥도날드의 성공전략

4.조직구조

1> 맥도날드의 인재 채용
2> 한국맥도날드의 특징

5. 경영자원관리

1>인사정책
2>인적자원의 관리
3>[조직관리] 맥도날드의 벤치마킹
4>맥도날드의 강점과 약점

6. 관리 시스템

1> 제조개념을 利用한 서비스 전달시스템
2> Food Safety System

7. 맥도날드 인터뷰

1> 밖에서 본 맥도날드
2> 맥도날드를 들어가며
3> 파는법
4> 서비스
5> 맥도날드의 상술
6> 맥도날드에 나와서

8. 문제제기

1> 맥도날드와 롯데리아의 비교
2> 맥도날드의 방문
3> 롯데리아의 방문
4> 맥도날드의 문제점 및 반대운동

9. 평가

1> 맥도날드의 SWOT분석한 평가
본문내용
세계뿐 아니라 국내에도 무수히 많은 기업이 많고 또한 기업 조사하여 제게 도움이 되는 기업은 많습니다. 하지만 저는 서비스전략에 대해 관심이 많습니다. 세계의 서비스 기업 중 고도의 성장과 최대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회사 또한 많고, 입지적인 역사를 자랑하는 기업 또한 무수히 많습니다. 그러나 미국의 96%, 세계인의 절반이상이 이용하는 기업 맥도날드는 햄버거를 주로 하여 밀크 세이크와 프렌치프라이라는 지극히 평범하고 값이 싼 대중적인 즉석 식품을 가지고 철강업과 자동차 산업에 뒤지지 않는 세계최고의 기업으로 성장한 맥도날드야 말로 신화적인 기업, 진정한 초일류 기업이라고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맥도날드는 프랜차이즈 주로 이제 "미국의 맥도날드"에서 "세계의 맥도날드"로 자리를 잡았고, 소련이 무너지고 모스크바에 가장 먼저 진출한 미국 기업 중의 하나가 바로 맥도날드이며, 중국이 개방화를 진행하면서 가장 먼저 들어선 미국 기업 의 간판이 역시 맥도날드였습니다. 우리의 눈앞에 다가와 있는 맥도날드의 과거와 현재의 전략분석에 대한 집중적인 연구를 통해 맥도날드가 어떻게 패스트 푸드업계 에서 선두주자가 될 수 있었는지 알아볼수 있을 뿐 아니라, 이는 새로운 시대 개척에 새로운 지표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맥도날드와 같은 초일류 기업에 관하여 분석함으로써 많은 배움을 얻기를 바랍니다.
참고문헌
<맥도날드 홈페이지()>
<롯데리아 홈페이지 () >
<네트윅으로 성공한 맥도날드(레이크록 지음, 이현정 옮김)
-1999.10.12 초판발행, 문진출판사
<맥도날드 그리고 맥도날드화(조지리처 지음, 김종덕 옮김)
-1999.6.5 초판발행, 도서출판 시유시
<브랜드 세계화(한충민 저서)>
<유필화님의 '사례로 배우는 경영의 슬기`>
<중앙일보 J-Ad플라자>
<매일경제[이동주] 1999/02/11>
<매경 CEO 제108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사례] 웰빙 슬로우푸드 기업 본죽 성공사례
  • 분석: ② 일반 음식점죽 전문점과 일반 음식점을 비교해 보겠다. 죽 전문점은 중소형 전문점으로 차별화된 전문 메뉴를 구성하고 있다. 또한, 간편한 조리방법과 초보자의 창업도 가능한 전문 노하우를 갖고 있으며 기능성 전문 음식점이다. 그리고 지속적인 발전 가능성도 갖고 있다. 이에 비해 일반 음식점은 중소형 음식점끼리 경쟁이 치열하고 대형 음식점일 경우에는 막대한 자금이 소요되는 약점을 갖고 있다. 또한, 조리 노하우의 습득이 어렵기

  • [사회조직론] 음료시장 조직과 환경 -조직의 전략적 선택을 강조하는 입장을 중심으로
  • 분석에 응용한 것이다. 다시 말해서, 환경은 자연도태를 거쳐, 환경에 가장 적합한 방식으로 조직구조나 운용 등 조직체의 제반 특성을 선택(select)한다는 것이다.3) 정보시각(information perspective)상호작용론 및 현상학의 영향을 많이 받은 조직환경론이다. 여기서 ‘정보(information)란 의사결정에 내재한 불확실성을 감소시키기 위해 조직구성원(경영관리자)이 받아들이는 환경에대한 탐색물을 의미한다. 즉, 환경의 실재적 구성보다 환경을 어떻게 인식

  • [광고론] 베스킨라빈스 광고분석 및 향후 전략
  • 대한 활용도다른 브랜드와 달리 캐릭터 활용이 떨어지는 편이다. 또한 브랜드 로고자체가 고급스 러움 보다는 친근함을 위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펜이나 텀블러 등 다른 부가적인 물건에 있어서 인지도나 선호도가 약한 편이다. 베스킨 라빈스는 활기참, 친근함등을 강조하고 있기 때문에 타깃을 10대나 어린이들을 상대로 마스코트를 활용하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 3 그린 마케팅 던킨 도너츠에서는 콩기름을 활용한 티슈를 사용하고,

  • 노동시장론 Labor Process Theory
  • 분석에서부터 찾아볼 수 있다. 브레이버만은 서비스노동 역시 테일러주의화 될 수 있음을 지적하였다. 그의 관점에서 중요한 것은 생산되는 것이 재화냐 서비스냐가 아니라, 그것을 생산하는 노동이 이윤을 산출하느냐 하는 것이다.물론 브레이버만은 서비스 노동만의 독자적인 작동방식, 특히 상호작용의 측면에 대한 경험적 분석에 있어서는 성공적이지 못했으나, 전반적인 이론적 주장에서 나타나는 구분법은 유용하다고 볼 수 있다. 그는 서비스

  • [기업과 경영] 맥도날드의 마케팅전략 보고서
  • 분석-경영원칙QSC&V▶ 웰 빙 트렌드▶ 경쟁사의 시장 진입 활성화▶ 안티 맥도날드 확산▶ 트랜스지방 악영향에 대한 인식▶ 반미정서의 확산▶ 패밀리레스토랑의 성장▶ 패스트푸드에 대한 부정적 인식ThreatQualityServiceCleannessValue전반적 마케팅 7전략광고를 이용한 마케팅제품 성공 사례환경분석-마케팅 전략*환경분석-마케팅 전략광고를이용한 마케팅*환경분석-마케팅 7전략1. 로고 빨간색과 노란색은 맥도날드를 대표하는 색으로 강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