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3B) 관여도를결정하는 요인들은다양하다 소비자의 관여도에 영향을 미치는지 사례설명하고 각각에 대한 마케팅시사점을 제시하시오0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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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행동론3B) 관여도를결정하는 요인들은다양하다 소비자의 관여도에 영향을 미치는지 사례설명하고 각각에 대한 마케팅시사점을 제시하시오0K

경영학과 소비자행동론3B

관여도를 결정하는 요인들은 다양하다. 각 요인들이 어떻게 소비자의 관여도에 영향을 미치는지 사례를 들면서 설명하고, 각각에 대한 마케팅 시사점을 제시하시오.

경영학과 소비자행동론3B형

본인의 경험에 의거하여, 고관여 제품과 저관여 제품을 각각 하나씩 선정하고 그 이유를 제시한 후, 각 제품에 대한 소비자행동의 차이를 분석하고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관여도에 의미와 관여도를 결정하는 요인
2. 관여도 소비자 행동유형
1) 고관여와 저관여의 소비자 행동
2) 고관여· 저관여와 의사결정· 습관
3) 고관여와 저관여의 브랜드 간의 차이
3. 고관여와 저관여의 소비자 의사결정
1) 고관여 의사결정 과정
2) 저관여 의사결정 과정


4. 각 요인들이 어떻게 소비자의 관여도에 영향을 미치는지 사례
1) 고관여 제품 하나 선정- 노트북
2) 저관여 제품- 여행용 가방
5. 소비자의 관여도에 영향을 미치는 차이 분석
6. 각각에 대한 마케팅-고관여 제품과 저관여 제품-이 주는 시사점 제시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서 론

지금은 소비자가 최고로 대우 받는 세상이 도래하였다. 따라서 그 회사의 고관여제품이든 저관여제품이든 그 제품이 잘 팔리려면 회사제품과 회사직원에 대한 이미지가 좋아야 한다. 즉, 아무리 회사제품이 좋더라고 고객이 그 회사에 대한 이미지가 안 좋고 직원이 불친절하게 되면, 좋은 제품이라도 절대로 이용 안하게 된다. 이는 회사 제품의 매출 저하로 이어져, 더 나아가 경영악화로 이어져 결국 기업도산으로 이어지게 된다. 따라서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경영을 하여야 하며, 고객이 그 회사에 충성할 수 있는 매니아를 만들어야 할 것이다. 그리고 고객은 친구이다. 기업은 소비자와 소통하고 우정과 신뢰의 관계를 쌓아야 한다. 네티즌들의 아이디어는 연구·개발(R&D) 연구소 집단보다 창의적일 수 있고,8억명의 페이스북 사용자들은 국가보다 큰 힘을 발휘할 수 있다. 따라서 고객들이 그 회사에 충성할 수 있도록 친밀감을 조성하며, 서로 신뢰감을 쌓아야 할 것이다. 최근 많은 기업들은 고객확보를 위해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우수한 품질, 뛰어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과 더불어 고객만족경영을 통해 고객의 기대충족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기대 이상의 만족을 가져다 줄 방안을 모색하는 데 열중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기업은 경쟁사로의 고객유출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고객이 원하는 적절한 가치와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야 하며, 이것이 고객을 만족시켰을 때 비로소 기업과 고객 간의 관계가 형성되고 이는 곧 지속적인 재구매로 이어지게 된다. 이처럼 재구매율이 높은 고객을 충성도가 높은 고객이라고 하는데 충성도가 높은 고객은 재구매뿐만 아니라 가격에도 덜 민감하게 반응한다. 이는 회사가 오래 지속되며, 매출증대로 이어지며, 회사 이미지가 좋아져 고객만족도는 매우 높게 나타날 것이다.
고객의 만족도가 높이 나타난다면 고관여제품이든 저관여제품이든 소비자들은 선호하게 되어 그 회사 제품이 잘 팔려나가니 결국 회사 매출의 극대화로 이어져 고객으로 사랑받는 회사가 될 것이다. 이 장에서는 관여도를 결정하는 요인들은 다양하다. 각 요인들이 어떻게 소비자의 관여도에 영향을 미치는지 사례를 들면서 설명하고, 각각에 대한 마케팅 시사점을 제시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박명희, 소비자 의사결정론, 교문사, 2009
이상문 「글로벌시대의초일류 기업」, 명진출판 1994).
김계수 (2006). AMOS 구조방정식 모형분석. 서울: 한나래.
안광호·하영원·박흥수 (2004). 마케팅원론. 서울: 학현사.
윤각·서상희 (2003). 기업의 사회공헌활동과 기업광고가 기업 이미지와 브랜드태도 형성에 미치는 영향력에 관한 연구. 광고연구, 61(겨울호), 47-72.
윤희중·신호창 (2000). PR전략론. 서울: 책과 길.
한정호 (2000). 방송사의 공중관계성(Public Relationship) 측정지수개발에 관한 연구. 홍보학연구,
4(2), 101-132.
황병일 (2004). 고객 충성도 형성과정에서 기업 이미지의 매개역할. 광고연구, 62(봄호), 133-1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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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은 자료는 감사합니다 하하
  • 188393***
    (2020.11.05 14:4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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