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중대 앞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매장에 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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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연구 배경

2. Research Objective

3. Sampling Design

4. 설문지 디자인

◎ Constructs

◎ Construct 신뢰성 및 타당성 검사

5. Data Analysis

1)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매장 선택시 고려하는 사항과 관련된 전반적인 분석

2) 매장 이벤트 관련 통계분석

3) 각 매장 관련 전반적인 선호도에 어떤 요소가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조사

6.결론

7. Discussion
본문내용
1. 연구 배경

2009년 초 중앙대 병원 앞에 위치하였던 배스킨라빈스31이 중앙대 정문으로 위치를 옮긴 이 후 배스킨라빈스31, 띠아모 등이 경쟁을 벌이는 구도 속에서 같은 해 6월 30일 중앙대학교 정문 앞에 콜드스톤크리머리 중앙대점이 입점하였다. 이에 따라 처음에는 많은 사람들이 콜드스톤으로 인해 좀 더 먼저 생긴 배스킨라빈스가 타격을 입을 것이라는 예상을 했었다. 그러나 예상과는 다르게 우리들은 콜드스톤 중앙대점을 찾는 사람이 적음을 직접 눈으로 확인 할 수 있었다.
우리는 Observation, 지점장 과의 인터뷰, 그리고 Focus Group 인터뷰 등의 방법을 사용하여 Coldstone Creamery(이하 콜드스톤)의 현재 상황 분석하고 문제점을 찾아 보았다. 먼저 지점장과의 인터뷰를 통해서 콜드스톤의 Target이 중대생이고, 주요 경쟁업체는 근처에 위치한 배스킨라빈스라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그리고 현재 콜드스톤 중앙대점에서는 애초에 기대했던만큼의 매출을 올리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을 파악했다. 우리는 주요 경쟁사인 배스킨라빈스 중대점의 지점장과도 연락을 취하여 인터뷰를 실시해 보았다. 그 결과 배스킨라빈스의 경우, 콜드스톤이 입점한 이후에도 매출 변화에서 커다란 차이가 없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
결국 우리는 콜드스톤에 무언가 문제점이 있다는 결론에 도달했다. 문제가 되는 현상을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

◎ Symptom
1. 경쟁 아이스크림회사에 비해 찾는 고객이 적다.
2. 경쟁 아이스크림회사에 비해 고객층이 다양하지 않다.
3. 브랜드 이미지가 사람들마다 상이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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