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베스킨라빈스 마케팅분석과 마케팅계획 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1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요약 (Executive summary) 3
1. 개관 (synopsis) 3
2. 주요측면 3

Ⅱ. 환경 분석 4
1. 외부환경분석 4
(1) 거시환경분석 4
(2) 경쟁환경분석 5
2. 고객환경분석 11
(1) 전문점 경쟁 점검 11
가. 소비자 태도조사 11
나. 소비자 태도 조사를 통한 아이스크림 전문점의 시장상황 13
3. 내부환경분석 13
(1) Baskin Robbins 회사개요 13
(2) 활동내용 14
(3) 소비자행동 분석 15

Ⅲ. SWOT 분석 17
1. 강점 17
2. 약점 17
3. 기회 17
4. 위협 17

Ⅳ. 마케팅 목표 및 전략 수립 19
1.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 목표 19
2.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 전략 19
(1) 표적시장 선정 19
(2) 각 표적시장의 마케팅 믹스 20

Ⅴ. 평가 및 통제 22
1. 재정적 원조 22
2. 마케팅 통제 23

본문내용
. 요약

1. 개관

우리나라의 아이스크림 시장은 우선 슈퍼에서 파는 비교적 단가가 싼 제품을 판매하는 일반아이스크림 시장과 아이스크림의 상표를 내걸고 매장을 내어 파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시장으로 나눌 수 있다. 경제성장에 따라 사회, 문화적인 수준이 높아지면서 우리의 식생활도 예전보다는 한층 더 다양화, 고급화되고 있다. 그에 따라 소비자의 입맛도 역시 변해가고 있는데, 특히 빙과류에 있어서 소비자는 그 옛날의 스틱에 팥 앙금 얼린 「아이스케키」수준의 빙과류보다는 소득이 높아진 만큼 더 고급스러운 제품을 선호하는 추세이다. 따라서 초기 단순한 형태의 아이스크림 소비성향이 고급아이스크림 소비시대로 바뀌어 가고 있다. 더불어 아이스크림의 종류도 다양해져 프리미엄, 수퍼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이 등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아이스크림 전문업체들도 생겨나기 시작하였는데,「베스킨라빈스」나 「하겐다즈」 등의 외국 브랜드와 「나뚜루」 라는 국내 브랜드 등이 그 예라 하겠다. 그러나 롯데에서 시작한 아이스크림 전문업체인 「나뚜루」는 현재 상당히 고전을 하는 중인 것으로 보는 데 이는 국내 소비자들의 고급 아이스크림 선호도가 외국 지향적인 것이 많으며, 양산체제와 프랜차이즈 체제의 차이에서 오는 가격경쟁력, 유통체계의 차이에서 오는 마케팅 전략의 차이점 등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기반이 약한 국내업체가 그들과 경쟁한다는 것이 무리라는 것도 사실이다. 외국 브랜드의 아이스크림 소비방향은 점포에 앉아서 먹는 형태로 전문점화 되어 있으며, 국내 브랜드의 아이스크림은 대부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 프렌차이즈, 마케팅, 소비자행동, 경영] 저관여제품 유통업체 전략
  • 베스킨라빈스처럼 수입아이스크림은 국내 아이스크림과 차별화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으로 유통과정 자체가 전문점 위주로 되어 있어 신세대층에 인기가 높다. 국내의 아이스크림 제조업체들도 단지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소비자에게 공급한다는 생각은 버려야 할 것이다. 소비자의 욕구를 철저히 수렴하는 것이 필요한 것이다.4. 참고문헌맥스 경영 컨설팅(주) 리포트 / 베스킨 라빈스의 마케팅 전략산업자원부 / 베스킨 라빈스 31 / 브랜드 경영진단

  • [마케팅] 배스킨라빈스 마케팅전략
  • 베스킨라빈스의 시장 현황을 조사․분석하여 베스킨라빈스의 지속적인 경쟁력 유지를 위한 마케팅 전략을 어떻게 적절히 구사하여 슈퍼 프리미엄급 아이스크림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시키고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마케팅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다.Ⅱ. 서론1. 기업소개워싱톤에서 낙농가의 아들로 태어난 어니라빈스(ErnieRobbins)와 일리노이주에서 식품상을 하던 버튼배스킨(BortonBaskin)이 2차 대전중에 만나 알게 되었는데, 이들은 전쟁에

  • [마케팅관리]베스킨라빈스
  • 마케팅 분석 1. STP - 대중 고객을 작은 그룹으로 쪼갤수록, 회사의 상품을 좀 더 고객의 니즈와 선호에 맞출 수 있다는 것이 STP 전략의 기본 가정입니다. 베스킨라빈스는 10대 20대 30대 여성 등 타켓을 세부적으로 나누어 정하고 그 타켓층이 선호하는 대중매체 및 이벤트를 통하여 “골라 먹을 수 있는 아이스크림”등으로 포지셔닝을 하였다고 생각됩니다.2. 4P▸제품분석-기술력 우위에 따른 고급 아이스크림 생산고객의 다양한 입맛에 따른 다양한

  • [사업 창업 계획서] 아이쓰까페 사업 창업 제안서 및 계획서 - 준비절차 ,사업경영전략 마케팅전략, 영업전략 분석
  • 계획입니다.인력수급 (아르바이트, 직원, 이벤트초청 인원)학교주변에 위치한 가게로서 학생들의 아르바이트를 적극 활용할 계획입니다. 학자금 마련을 위한 아르바이트, 휴학생을 대상으로 한 장기 아르바이트 이용함으로써 시간제 수당을 적극 활용 가능합니다. 경쟁업체인 베스킨라빈스보다 비교적 높은 시간 수당을 제공함으로써 아르바이트 인력 수급에 영향이 없도록 할 것입니다.11월11일 빼빼로 데이와 같은 맥락을 이용 8월8일 무더운 여

  • [마케팅보고서]신인 가수 마케팅 전략 수립과 계획
  • 마케팅 입문, 큰사람. 참고 인터넷 사이트 http://cbs.soongsil.ac.kr/s9672008/emarket-4.htm - 마케팅 믹스http://myhome.hananet.net/~madeweb/promote.html- 마케팅 믹스 성공사례: 제일제당-게토레이http://www.kmarketing.co.kr/lib/goods12/html- 마케팅 초점, 신수요 창출을 위한 니치마케팅 성공전략 : 제일제당 식물나라 화장품http://www.lgeri.com/publications- E-customer 분석과 포지셔닝 전략http://www.mkclub.com/Caseview/caseview1-1.htm-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 전략http://www.mktclub.com/fmain.htm-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