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량경제학] MISSHA(미샤)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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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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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기업소개
1.MISSHA
2.회사개요
3.회사연혁
4.화장품시장의 성장성
5.브랜드 로고
Ⅱ 4P
1.PRODUCT
2.PRICE
3.PLACE
4.PROMOTION
Ⅲ STP분석
1.SEGMENTATION
2.TARGETING
3.POSITIONING
Ⅳ SERVICE
Ⅴ CRM
Ⅵ PRM
Ⅶ 해외마케팅
1.진출형태
2.진출현황
3.해외 매장디자인
Ⅷ 경쟁
1.저가화장품시장현황
2.저가화장품시장 마케팅전략
3.미샤의 전략
Ⅸ 문제점과 대안
1.PRODUCT
2.PROMOTION
3.TARGETING
4.POSITIONING
5.SERVICE
6.CRM
본문내용

Ⅱ.4P


1. Product


1) 제품 라인별 구분과 제품의 특징


: 기초, 색조, 남성 화장품 + 비비크림 + 바디 및 헤어제품 +향수

연령대별 피부특성에 맞게 적절한 솔루션을 제시하는 제품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바디 및 헤어제품, 향수 등 연관 제품 판매로 제품 다각화성공
(800여개 이상의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


2) 제품디자인

고급스러움과 세련미를 강조한 제품 용기 + 실용성 강화하는 제품 용기 출시

최근 미샤는 다양한 연령층을 공략하기 위한 제품의 고기능성강화와 고급화와 더불어 제품용기 또한 과거와는 달리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제품들이 생산되고 있다. 특히 남성화장품의 경우 파격적인 용기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과거 정사각형의 정형화되어 있던 남성화장품의 용기 디자인이 컬러부터 용기 모양 등에서 파격적인 모습으로 선보여지고 있으며 여성 제품과 비슷하게 제품 특성을 용기에서 그대로 느낄 수 있게 표현되고 있다. 예로, 이 제품은 도시 남성들의 당당함과 개성이 드러나는 라이프스타일에 착안해 검은 색 용기에 투박하지만 아름다운 굴곡을 입힘으로써 남성미와 여성적인 매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표현했다. 또한 고급화와 더불어 제품사용하기 편리하도록 실용성을 강화하는 디자인제품들도 출시하고 있다.

(어번소울 제품용기) (실용성을 강화한 제품 디자인)



3) 제품성분

미샤의 모든 제품들은 엄격한 관리기준을 통과한 천연 식물(하수오,오행초, 상백피 추출물) 추출물을 주성분으로 만들어 피부 정화작용과 뛰어난 보습효과를 가지고 있어 오랫동안 촉촉함을 유지시켜주는 특징을 강조하고 있다. 최근에는 천혜삼, 동충하초 추출물 금등 고급 제료들의 사용을 강조하는 고기능성제품들도 생산하고 있다.



4) 신제품관리

미샤는 제품라인 초기 런칭 시 제품의 반응과 가격결정에 있어 고객의 의견을 즉각적으로 반응하여, 가장 확실한 답과 대응전략을 찾아내고자 노력한다. 이러한 점은 저가화장품 시장에서 미샤를 단기간에 빠르게 성장 시킨 중요한 성공요인이다. 또한 미샤는 신제품 개발에서도 별도 비용 없이 뷰티넷에 회원이 올리는 신제품 아이디어를 통해 얻고, 매달 10여개의 신제품 중 네티즌이 ‘효과가 없다’고 지적하는 제품은 과감히 생산을 중단하는 등 회원들의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 했다. 또한 이익의 많은 부분은 제품연구에 재투자하고 있으며 자체 연구소를 운영, 품질관리에 주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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