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저가화장품 틈새시장을 공략한 `미샤` 성공전략분석과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요약
Ⅱ. 본론
(1) 시장 상황 분석
1. 산업 분석 :
① 국내 화장품 산업의 변화 추이
② 최근 화장품 산업의 변화
2. 미샤의 시장 위치
4. 시장 세분화 (STP 분석)
5. 고객 욕구 분석 - 설문조사
6. 경쟁자 분석
7. 현재 미샤의 문제점 분석
(2) 마케팅 믹스(4P)분석에 따른 미샤의 전략 수립
1. 제품 전략
2. 전술 수립
Ⅲ. 우리의 제안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최근 미샤를 비롯한 저가 화장품 시장에 대한 평가는 엇갈리고 있다. 하지만 틀림없는 사실은 미샤가 저가 화장품 시장의 돌풍의 중심이며, 그 성공의 비결을 분석하는 것은 의의가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덧붙여 우리는 앞으로의 미샤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마케팅 프로젝트의 주제로 삼았다.
먼저 국내 화장품 산업의 변화 추이를 살펴봄으로써 미샤가 진입한 화장품 시장 전반에 대한 분석과 그 시장에 속해 있는 소비자 분석을 하였다. 그 후에 그 화장품 시장을 인구 통계적 특성별, 구매자 행동 변수별, 심리적 변수별로 세분화하였고, 미샤가 타겟팅하고 있는 시장을 10대후반에서 20대중반까지의 합리성과 실용성을 중시하는 고객들이 위치하는 시장이라고 해석했으며 그 고객의 특징은 저렴한 가격 대비 높은 품질의 화장품을 고객욕구로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았다.
이러한 거시적 환경, 내부적 환경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현재 미샤가 처한 상황에 대해 좀 더 구체적으로 접근하였다. 이러한 상황은 미투브랜드의 등장과 품질에 대한 의문, 낮은 재구매율 등의 위기로 설명할 수 있었다.
- 참고문헌
-
☆ 화장품 신문 http://www.hjp.co.kr ☆ 통계청 http://www.nso.go.kr
☆ 이코노미스트 - 저가 마케팅 전략 특집 기사
☆ 해외진출과 관련 -----[연합뉴스 2004-05-09 07:24] [서울경제 2004-05-09 15:47]
☆ 색조화장품 '어린숙녀' 구애작전..1823세대 브랜드 잇단출시 ----한국경제 2004-04-29 17:34]
☆ 아웃소싱 잘한 기업 ‘쑥쑥’---------[조선일보 2004-04-28 18:01]
☆ 미샤 사이트http://www.beautynet.co.kr ☆ 한국화장품 http://www.ihkcos.co.kr
☆ 한불화장품 http://www.hanbul.co.kr ☆ 태평양 http://www.amorepacific.co.kr
☆ LG생활건강 http://www.lgcare.com ☆ 샤넬 http://www.chanel.co.kr
자료평가
- 아...뭔가요ㅠㅠㅠㅠ
- skt3***
(2010.03.31 19:21:2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