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저가화장품 틈새시장을 공략한 `미샤` 성공전략분석과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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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요약

Ⅱ. 본론
(1) 시장 상황 분석
1. 산업 분석 :
① 국내 화장품 산업의 변화 추이
② 최근 화장품 산업의 변화
2. 미샤의 시장 위치
4. 시장 세분화 (STP 분석)
5. 고객 욕구 분석 - 설문조사
6. 경쟁자 분석
7. 현재 미샤의 문제점 분석

(2) 마케팅 믹스(4P)분석에 따른 미샤의 전략 수립
1. 제품 전략
2. 전술 수립

Ⅲ. 우리의 제안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최근 미샤를 비롯한 저가 화장품 시장에 대한 평가는 엇갈리고 있다. 하지만 틀림없는 사실은 미샤가 저가 화장품 시장의 돌풍의 중심이며, 그 성공의 비결을 분석하는 것은 의의가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덧붙여 우리는 앞으로의 미샤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마케팅 프로젝트의 주제로 삼았다.
먼저 국내 화장품 산업의 변화 추이를 살펴봄으로써 미샤가 진입한 화장품 시장 전반에 대한 분석과 그 시장에 속해 있는 소비자 분석을 하였다. 그 후에 그 화장품 시장을 인구 통계적 특성별, 구매자 행동 변수별, 심리적 변수별로 세분화하였고, 미샤가 타겟팅하고 있는 시장을 10대후반에서 20대중반까지의 합리성과 실용성을 중시하는 고객들이 위치하는 시장이라고 해석했으며 그 고객의 특징은 저렴한 가격 대비 높은 품질의 화장품을 고객욕구로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았다.
이러한 거시적 환경, 내부적 환경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현재 미샤가 처한 상황에 대해 좀 더 구체적으로 접근하였다. 이러한 상황은 미투브랜드의 등장과 품질에 대한 의문, 낮은 재구매율 등의 위기로 설명할 수 있었다.
참고문헌
☆ 화장품 신문 http://www.hjp.co.kr ☆ 통계청 http://www.nso.go.kr
☆ 이코노미스트 - 저가 마케팅 전략 특집 기사
☆ 해외진출과 관련 -----[연합뉴스 2004-05-09 07:24] [서울경제 2004-05-09 15:47]
☆ 색조화장품 '어린숙녀' 구애작전..1823세대 브랜드 잇단출시 ----한국경제 2004-04-29 17:34]
☆ 아웃소싱 잘한 기업 ‘쑥쑥’---------[조선일보 2004-04-28 18:01]
☆ 미샤 사이트http://www.beautynet.co.kr ☆ 한국화장품 http://www.ihkcos.co.kr
☆ 한불화장품 http://www.hanbul.co.kr ☆ 태평양 http://www.amorepacific.co.kr
☆ LG생활건강 http://www.lgcare.com ☆ 샤넬 http://www.chane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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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뭔가요ㅠㅠㅠㅠ
  • skt3***
    (2010.03.31 19:2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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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샤의 등장2-22.2 경쟁사의 등장 2-92.3 소송9-102.4 광고모델 보아(boa) 등장 - the style 론칭11-112.5 해외시장 철수11-122.6 미샤데이를 포함한 각종 ~데이 시리즈 12-162.7 비비크림의 대성공16-172.8 KBS 및 지하철 매장 개점18-182.9 기능성 제품 및 고급화장품 positioning19-21III. 일류마케팅3.1 국내 STP 전략21-253.2 국내 4P 전략26-303.3 해외 STP 전략31-343.4 해외 4P 전략34-37IV. 제안 - 미샤가 나아가야할 방향4.1 제안하는 미샤의 남성 소비자 시장 STP 분석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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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저가 화장품 브랜드의 글로벌 전략- ‘미샤’의 마케팅 전략 분석과 새로운 해외 시장진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 제안 -Ⅰ. 기업 소개 11. 기업 개요 12. 사업 현황 1Ⅱ. 마케팅 환경 분석 21. 국내 저가화장품 시장 현황 22. 세계화장품시장 현황 33. 주요 경쟁사 분석 4Ⅲ. 미샤의 마케팅 전략 분석 61. STP 분석 62. 4P 분석 83. SWOT 분석 13Ⅳ. 새로운 해외 시장진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 제안 161. 4P를 통해 살펴보는 해외 시장진출 마케팅 전략 1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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