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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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New Market
2.위기
3.재도약
4.현재전략
본문내용
지속적인 화장품 시장 규모증가

2000년 이후 국내 총생산이 감소

경기침체와 내수부진으로 인한 소비심리위축

전문대리점 및 백화점등 유통으로 인한 과도한 유통비 증가

인터넷 유통 및 기타 다양한 유통경로 개척

국내 화장품 기업들 국제 시장에서 점차 경쟁력확보

국내 화장품 시장 경쟁 가열 가속화

소득 수준의 향상

여성의 사회진출 활발

화장품 법 개정, 소비자보호법 등의 강화로 고객의 권리 및 영향력 증대

인터넷 활성화로 인한 소비자의 능동적 참여

브랜드 중시

기능성 화장품의 확대

E – BIZ사업모델로 전환

특수계층을 겨냥한 차별화된 표적 마케팅

- 화장품 유통구조의
다변화(할인점, 인터넷)

전문점 시장의 침체

의약분업과 화장품법 제정에 따른 약국의 화장품 판매 증가

경기 침체로 인한 소비 양극화

소비자들의 Needs 세분화

미샤 브랜드샵 1호 이대점

여성 인구의 유동량을 고려한 매장 입지 선정

가격 지향적인 소비자군 출현

제품 품질의 정도를 측정하는데 가격이 가장 중요하다고 인지

기술개발 투자 부진 & 기술 경쟁력취약

국내 상위 10개사의 매출액대비 기술개발 투자액 – 평균 1.9%수준

원재료의 대부분을 수입에 의존 – 가격 경쟁력 취약


경쟁기반 구축 위해 품질의 고급화가 선행되어야..

해외 수입의존도 줄여나가야…

강점(Strength)

저렴한 가격
자체 인터넷 사이트를 통한
고객 분석이 용이
- 자체 브랜드 매장의 확대

약점(Weakness)

주력제품이 없이 다각화만 시킴
취약한 브랜드 컨셉, 브랜드 이미지
- 양면성을 가지고 있는 입소문
- R&D 투자 빈약에 의한 품질 저하

기회(Opportunity)
저가, 실속형 제품을 선호하는
브랜드 조성
- 화장품 가격거품 여론
E-BUSINESS 의 확대
- 1823세대로의 시장 진입 가능

위협(Threat)


- 경기 불황
다수의 유사 경쟁회사 출현가능
- 소비자들의 품질에 대한 편견과 불신
참고문헌
www.beautynet.co.kr
www.kcia.or.kr
www.scsk.or.kr
www.nso.go.kr
economy.hankooki.com
www.dt.co.kr
www.fnnews.com
기업간 추격의 경제학 - 이근외, 21세기북스, 2008
린 마케팅 - 신용필, 전동균, 거름, 2008
미샤 3300원의 신화 - 우병현, 이지앤, 2005
비즈니스 모델 혁신에 대한 탐색적 연구 - 김봉재. 2005
위기에서 성공한 변화에 강한 기업 - 하정필, 야스미디어, 2004
초저가 화장품 시대를 연 미샤 (MISSHA) - 이선영, emars,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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