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이해] 화장품 신제품개발 프로세스와 컨셉 개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4 / 2019.12.24
- 4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신제품 개발 전략
Ⅱ. 신제품개발 프로세스
Ⅲ. 신제품 컨셉개발 사례
- 본문내용
-
신제품 개발 전략
● 독 창 성 : 성능 / 포장/ 디자인 브랜드 등
● 참 신 성 : 상품아이디어/포장/디자인/광고 등
● 매 력 성 : 브랜드/디자인/색상/광고 등 호감도
● 차 별 성 : 성능/ 품질/ 디자인/ A/S / 광고 등
● 가격 경쟁력 : 가격적정성 / 사용편리성 /
내구성등 품질비 가격
● 적 시 성 : 상품 출시의 적절한 타이밍
● 가치 창조성 : 부가적 가치 / 사용가치 /
사용자 취향 적합성
● 신 뢰 성 : 성능 / 품질 / 이미지
█ Customer-Oriented Marketing
█ Paradigm Shift
█ Proactive Marketing
█ Consistency
█ Simple Marketing
.
.
.
신제품 컨셉 개발 사례(Ⅰ)
- 쥬니어용 화장품 -
시장에 대한 이해/
아이디어 개발
○ 2차 자료분석 / 매장 관찰조사
○ FGI / A&U 조사
컨 셉 개 발
○ 아이디어를 가설 컨셉트화(Statement Concept)
○ 1, 2차 Concept Screening
○ 최종 컨셉 확정(Full Concept)
상 품 화
○ 브랜드 개발
○ 디자인 개발 : CLT
○ 품질 평가 : HUT
○ 종합상품력 평가 : C&U Test
출 시
○ 커뮤니케이션 전략 확정
▷ TV-CF 사전 테스트(Finished Ad. Test)
○ 가격, 유통, 판촉 전략 확정 및 전개
출시후 관리
○ Tracking Survey
- 인지율 변화 추이
- 구입율 / 구입희망율 등 추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