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학개론] B2C 와 C2C Market plac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e-Business의 발생 배경
2. 사이버 쇼핑물의 추세
3. 전자상거래의 현황
4. B2C와 C2C의 정의
5. B2C 사례
6. C2C 사례
7. 11번가의 시장진입
8. 11번가의 약점
본문내용
1. e-Business의 발생 배경

· 디지털 혁명이 매우 빠르게 진행
· 인터넷 기술의 발전으로, 인터넷 관련 e비즈니스가 빠르게 확산
· 디지털 및 네트워크 기술 발전은 다른 분야 기술의 발전을 가속화

인간의 Needs와 연결

환경의 변화를 올바로 파악하고 대응하는 것이 경쟁의 필수

2. 사이버 쇼핑물의 추세

1) 02~08년 까지 사이버쇼핑몰 거래액 증가율
2) 02년 부터 08년 까지 사이버쇼핑몰 거래액

3. 전자상거래의 현황

1) 09년 ¾분기 거래주체별 비율
2) 전년 동기분비 거래주체별 거래 증감율

.
.
.
7. 11번가의 시장진입(1)

빠르고 재미있는 쇼핑문화를 주도한다!!

.
.
①‘위조품 110% 보상제’등 신뢰 최우선 전략
② 단골 소비자(충성고객) 유치전략
③ 대기업 진출에 대한 업계의 우려를 불식시키고 신뢰에 바탕을 한 경쟁력 강화 추진
④ 2008 한국 서비스 품질지수 1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와 사교력을 바탕으로 영업 분야의 적성도 살려보고 싶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일을 할 수 있는 능력이라기보다는 맡은 일을 열심히 하려는 의지와 노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이렇게 귀사에 지원을 결심하게 된 것은 귀사의 주력업종이 저의 전공과 관계가 있어 미력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란 생각 때문입니다. 그리고 귀사의 휴머니티, 창의력, 전문성 중심의 경영은 저의 건전한 직업정신 및 프로정신의 함양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 [전자상거래] e-marketplace의 현황
  • 와 소비자 사이를 연결해 주는 중개역할을 수행중개역할 및 모델에 따른 E-market place 형태B2B(Business to Business) : 일반적으로 기업과 기업 사이의 거래로 기업간 이루어지는 거래방식B2D(Business to Dealer) : 기업이 물품을 공급 받기 위하여 중간상인인 딜러와 거래를 하는 방식B2C(Business to Customer) : 가장 대표적인 상거래 방식으로 기업과 소비자간의 거래C2C(Customer to Customer) : 소비자 와 소비자간의 거래로 소비자간의 판매 및 거래B2G(Business to Government) : 기

  • [전자상거래] e-marketplace 현황
  • 와 소비자 사이를 연결해 주는 중개역할을 수행중개역할 및 모델에 따른 E-market place 형태B2B(Business to Business) : 일반적으로 기업과 기업 사이의 거래로 기업간 이루어지는 거래방식B2D(Business to Dealer) : 기업이 물품을 공급 받기 위하여 중간상인인 딜러와 거래를 하는 방식B2C(Business to Customer) : 가장 대표적인 상거래 방식으로 기업과 소비자간의 거래C2C(Customer to Customer) : 소비자 와 소비자간의 거래로 소비자간의 판매 및 거래B2G(Business to Government) : 기

  • 옥션의 기업분석 및 채용방식 분석
  • 건강검진 결과가 있을 경우, 대체할 수 있다.(ㄷ) 합격자 발표는 전형단계별로 합격자에 한하여 개별연락을 준다. (ㄹ) 최종 합격자는 별도의 일정을 통하여 입사조건 및 입사일자를 확정하고, 입사일 이 전에 근로계약을 체결하게 된다. 이 때 회사의 채용기준 및 가이드와 해당 후보자의 경력 등을 감안하여 입사조건 및 처우를 결정하게 된다. 목 차Ⅰ. 기업소개Ⅱ. 시장분석-오픈마켓Ⅲ. 경쟁사 분석 G-MARKETⅣ. 4P 및 SWOT 분석Ⅴ. 옥션의 채용방식

  • [사업계획서] 사업계획서-싱글족을 위한 인터넷 쇼핑몰
  • 와 내수경기 침체에 따른 소비자의 저가구매 트렌드가 강화되면서 인터넷 쇼핑몰은 상대적인 고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04년에는 정부의 공인인증제와 공인인증 유료화 도입에 따른 성장둔화가 있었으나 이후 공인인증제 시행범위가 상향조정되면서 회복세를 나타내었으며, 하반기 이후 C2C(consumer to consumer) 거래 방식인 e-Market Place(오픈마켓)의 급성장이 인터넷 쇼핑몰 성장세를 견인하였다. ‘05년에도 B2C 대비 가격 경쟁력 우위 및 낮은 진입장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