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의 기업분석 및 채용방식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소개
Ⅱ. 시장분석-오픈마켓
Ⅲ. 경쟁사 분석 G-MARKET
Ⅳ. 4P 및 SWOT 분석
Ⅴ. 옥션의 채용방식
- 본문내용
-
Ⅰ. 기업소개
(1)기업 현황
1) 상호명 : (주) 옥션
2) 소재지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 1303-22 교보타워 13~14층
3) 대표 : 박주만, 이재현
4) 경영사명 : 우리는 가능한 모든 것을 누구라도 사고 팔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Our mission is to help practically anyone trade practically anything on earth)
(2) 연혁
1998년 4월 : 인터넷 경매 서비스 개시
1998년 12월 : ㈜인터넷경매로 법인 전환
1999년 10월 : ㈜옥션으로 사명 변경
2000년 1월 : 업계최초 서비스 유료화
2000년 6월 : 코스닥 등록
2001년 12월 : 회원 완전실명제 실시
2002년 3월 :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로 사업구조 개편
2003년 4월 :'우리가 만드는 열린시장, 옥션' 슬로건 선포
2003년 8월 : 사옥이전 (서초동 교보빌딩)
2004년 3월 : 고정가제도 오픈
2004년 8월 : 업계 최초 1천만 회원 돌파
2004년 11월 : 업계 최초 연간 1조원 거래금액 달성
(3) 옥션의 자사분석
1) 옥션의 거래규모
- 옥션에서의 거래량은 엄청날정도로 성장하고 있음
1분동안의 거래량이 옷 24벌, 화장품 6개, 신발 5켤레
1시간동안 등산용품 130개, 장난감 108개, 인라인스케이트 41개
하루동안 노트불 컴퓨터 441대, TV 223대, 카라디오 100대 의 거래량을 보이고 있음
- 하루 경매 진행 건수는 약 23만 건으로 기업만이 아닌 일반인들도 판매자로써 참가
- 물류비용 부담이 없어 높은 수익성을 보이고 있음
2) 옥션의 시장점유율
- 창업 후 오픈시장에서는 2004년까지 옥션의 독주체제의 구가
- 2005년 하반기의 G마켓의 성장과 더불어 G마켓과의 격차가 줄어들고 있는 모습을 보임
- 여전히 옥션은 2위 G마켓과 점유율 약 11%로 1위 고수
분야순위
사이트 명/기업명
전체순위
분야점유율
1
옥션(주)
6-
45.32%
2
G마켓
11-
34.23%
3
다음온켓
30▲1
7.90%
4
GS e스토어
43-
6.70%
5
인터마크 미니샵
0-
4.00%
6
와와(주)
355▲13
0.67%
3)옥션 자사분석의 특징
*eBay
- 세계최대 인터넷 경매업체
- 세계33개국 진출
- 확실한 수익모델로 성공한 대표적 인터넷 기업
- 4,321개 카테고리/ 하루 90만개 물품 신규등록
*매출
- 거래대금은 1조 6000억 ~ 1조 7000억 수준
- 매출 1151억원, 업업이익 327억원(지난해 3분기까지) → 매출부분에서는 2004년 실적 을 넘어섬
- 매출과 수익성 측면에서 여전의 업계 1위의 자리를 고수
*기업제휴
- 1100여 개의 off-line 상의 기업과 제휴
- 150여 개의 대기업 브랜드가 옥션에 입적 (ex. 태평양, 한샘, 더바디샵등)
Ⅱ. 시장분석-오픈마켓
(1)오픈마켓이란?
오픈마켓이란(online market place) 회원들 누구나 상품을 자유롭게 사는 것과 더불어 팔수도 있는 ‘온라인상의 자유 시장 공간’을 의미한다.
특별한 선발과정이나 복잡한 절차 없이도 약간의 수수료만 지불하면 회원들 모두가 판매자가 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판매자가 직접 판매 상품을 등록시키면 구매자가 마음에 드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 일종의 C2C 서비스가 이루어진
자료평가
- 자료 잘 참고했습니다.
- fl***
(2010.05.09 22:35:17)
- 그냥, 인터넷에서 찾아보면 알 수 있는 내용들입니다.
- nadosta***
(2009.02.24 18:51:4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