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의 기업분석 및 채용방식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소개
Ⅱ. 시장분석-오픈마켓
Ⅲ. 경쟁사 분석 G-MARKET
Ⅳ. 4P 및 SWOT 분석
Ⅴ. 옥션의 채용방식


본문내용
Ⅰ. 기업소개
(1)기업 현황
1) 상호명 : (주) 옥션
2) 소재지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 1303-22 교보타워 13~14층
3) 대표 : 박주만, 이재현
4) 경영사명 : 우리는 가능한 모든 것을 누구라도 사고 팔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Our mission is to help practically anyone trade practically anything on earth)

(2) 연혁
1998년 4월 : 인터넷 경매 서비스 개시
1998년 12월 : ㈜인터넷경매로 법인 전환
1999년 10월 : ㈜옥션으로 사명 변경
2000년 1월 : 업계최초 서비스 유료화
2000년 6월 : 코스닥 등록
2001년 12월 : 회원 완전실명제 실시
2002년 3월 :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로 사업구조 개편
2003년 4월 :'우리가 만드는 열린시장, 옥션' 슬로건 선포
2003년 8월 : 사옥이전 (서초동 교보빌딩)
2004년 3월 : 고정가제도 오픈
2004년 8월 : 업계 최초 1천만 회원 돌파
2004년 11월 : 업계 최초 연간 1조원 거래금액 달성


(3) 옥션의 자사분석
1) 옥션의 거래규모
- 옥션에서의 거래량은 엄청날정도로 성장하고 있음
1분동안의 거래량이 옷 24벌, 화장품 6개, 신발 5켤레
1시간동안 등산용품 130개, 장난감 108개, 인라인스케이트 41개
하루동안 노트불 컴퓨터 441대, TV 223대, 카라디오 100대 의 거래량을 보이고 있음
- 하루 경매 진행 건수는 약 23만 건으로 기업만이 아닌 일반인들도 판매자로써 참가
- 물류비용 부담이 없어 높은 수익성을 보이고 있음

2) 옥션의 시장점유율
- 창업 후 오픈시장에서는 2004년까지 옥션의 독주체제의 구가
- 2005년 하반기의 G마켓의 성장과 더불어 G마켓과의 격차가 줄어들고 있는 모습을 보임
- 여전히 옥션은 2위 G마켓과 점유율 약 11%로 1위 고수

분야순위
사이트 명/기업명
전체순위
분야점유율
1
옥션(주)
6-
45.32%
2
G마켓
11-
34.23%
3
다음온켓
30▲1
7.90%
4
GS e스토어
43-
6.70%
5
인터마크 미니샵
0-
4.00%
6
와와(주)
355▲13
0.67%



3)옥션 자사분석의 특징
*eBay
- 세계최대 인터넷 경매업체
- 세계33개국 진출
- 확실한 수익모델로 성공한 대표적 인터넷 기업
- 4,321개 카테고리/ 하루 90만개 물품 신규등록

*매출
- 거래대금은 1조 6000억 ~ 1조 7000억 수준
- 매출 1151억원, 업업이익 327억원(지난해 3분기까지) → 매출부분에서는 2004년 실적 을 넘어섬
- 매출과 수익성 측면에서 여전의 업계 1위의 자리를 고수

*기업제휴
- 1100여 개의 off-line 상의 기업과 제휴
- 150여 개의 대기업 브랜드가 옥션에 입적 (ex. 태평양, 한샘, 더바디샵등)


Ⅱ. 시장분석-오픈마켓
(1)오픈마켓이란?
오픈마켓이란(online market place) 회원들 누구나 상품을 자유롭게 사는 것과 더불어 팔수도 있는 ‘온라인상의 자유 시장 공간’을 의미한다.

특별한 선발과정이나 복잡한 절차 없이도 약간의 수수료만 지불하면 회원들 모두가 판매자가 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판매자가 직접 판매 상품을 등록시키면 구매자가 마음에 드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 일종의 C2C 서비스가 이루어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 잘 참고했습니다.
  • fl***
    (2010.05.09 22:35:17)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그냥, 인터넷에서 찾아보면 알 수 있는 내용들입니다.
  • nadosta***
    (2009.02.24 18:51:44)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노인을 대상으로 한 노인 전문 포털 사이트 - 산업 기업 및 제품 분석, 경영전략, 소요자본 및 제품 개발 계획
  • 옥션, 메타랜드 등의 많은 국내외 유명업체들과 제휴및 업무협조관계를 추진할 계획이며 ,실버관련 다양한 on-off line연계 아이템 및 컨테츠를 축적ㆍ제공할 계획이다. 현재는 포탈사이트 및 전자상거래를 중점사업으로 육성 및 실시할 계획이며, 향후 Off-line에서의 여행사, 헬스클럽, 이벤트기획, 휴양소 등의 종합실버타운건립을 통해 당사의 서비스를 개발추진 할 계획이다.Ⅱ 산업, 기업 및 제품1. 실버산업 및 사업성 분석(1) 거시환경1) 고령화 사

  • 캐논 canon 기업현황과 경영전략분석/ 캐논 마케팅 4P,STP,SWOT분석/ 캐논 향후시사점연구
  • 기업전략분석(1) 생산혁신 운영전략1) 3D-CAD2) JIT (Just In Time)3) 셀(Cell) 생산방식(2) 친환경전략5. 캐논 SWOT분석과 전략(1) SWOT분석(2) SO전략 (강점-기회전략)(3) ST전략 (강점-위협전략)(4) WO전략 (약점-기회전략)(5) WT전략(약점-위협전략)6. 캐논 STP분석(1) Segmentation (2) Targeting(3) Positioning7.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8. 결론 및 향후시사점1. 캐논 Canon 기업소개기업이념은 공생(共生)으로 문화, 습관, 언어, 민족 등의 차이에

  • [전자상거래창업] 전자상거래 창업
  • 분석1) 사업타당성 분석의 기본체계2) 사업성 평가요소3) 창업자의 계획사업 수행능력4) 시장성 분석5) 기술성 분석6) 수익성 및 경제성 분석7) 자금수지 및 성장성(기업환경 종합분석)4. 사업타당성 분석의 대상Ⅳ. 전자상거래 구축1. 계획수립1) 취급 아이템 설정 2) 목표고객 설정3) 판매 전략 4) 전자상점의 이름과 주소5) 사업의 연계 6) 광고홍보7) 경쟁 전자상점 분석2. 전자상점 정책(상점 운영 방식에 대한 고려 단계)1) 지불 시스템의 선

  • 잡코리아 `Job Korea`의 성공 사례 분석
  • 및 비즈니스 모델을 살펴보도록 한다. 또한 3장과 4장에서는 현재 잡코리아를 둘러싸고 있는 내부 또는 외부 환경 분석을 통하여 잡코리아의 보안점과 이에 따른 대안점을 제시하고자 한다. 본론회사 소개그림 CEO회사개요회사 설립 및 현재 회원 수잡코리아는 1998년 10월 1일 취업 메타 검색엔진으로 출발하여 2006년 현재 101만여 기업회원과 408만여 명에 이르는 개인회원의 이력서를 확보하고 있어 국내 인터넷 취업사이트 중에서 가장 많은 채용

  • [인터넷 마케팅] G-MARKET의 경영전략
  • G-MARKET 경영전략개요서론1. 기업소개 및 주요 연혁2. G마켓의 시장 분석본론3. G마켓의 경쟁사 분석 - 옥션4. G마켓의 서비스 분석5. G마켓의 SWOT 분석6. G마켓의 4P Mix 분석7. G마켓의 성공요인 분석결론8. G마켓의 문제점 및 발전방향 분석(토론 내용 중심)9. 사례분석 후기※참고문헌 및 사이트1. 기업 소개 및 연역(1) 기업 소개G-Market은 현재 국내 전자상거래분야 2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또한 2000년 설립 이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