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L 브랜드 출시를 위한 MPR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 상황 분석
타겟 설정
목표 및 전략
커뮤니케이션 방법
효과 및 결과
본문내용
▶20대 전반, 후반 시장에서 아저씨(old)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011 브랜드의 SK Telecom

→20대 전반, 후반 시장에서 소비자와의 이미지 차이의 극
복 은 물론 새로운 이미지 구축을 위한 마케팅 전략의 신속
한 도입이 절실한 상황.


▶단말기 보조금과 같은 정책으로 인해 상당히 저렴한 금액
으로 구입할 수 있었고, 이동전화 가입대의 연령대별 통화
량에 있어 10대가 20,30,40,50대를 제치고 가장 많음.

→10대 후반과 20대 소비자를 포섭하기 위한 특단의 조치
가 필요한 상황.


▶정보적 목표: TTL 이란 새로운 브랜드 인지 .

▶ 태도형성 및 변형 목표: 기존의 Old한 스피드 011의 이미지를 벗고, 젊은
이미지의 TTL 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형성 .

▶행동 유발 목표: 10대 20대를 대상으로 한 TTL 가입 유도 .
목표시장(18~23세)에서 Market Share No.1 획득.


⇒소비자와의 관계를 중심으로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을 통합,
목표 타겟인 18~23세대에게 “스무살의 011 TTL” 이란 슬로건과 함께
전술실행!



광 고

▶TTL 광고 캠페인은 티저(Teaser) 광고로 시작.

→TTL 브랜드의 구전효과.


▶브랜드, 광고, 모델을 모두 밝히지 않는 미스터리적 접근.

→목표타겟인 18~23세의 궁금증을 유발하여 타겟에게 TTL을
인지 시키는데에 성공!


프로모션

1999년 7월 - TTL 전용 멀티 카페(TTL Zone 대구, 광주점 오픈)
1999년 8월 - TTL전용 멀티카페(TTL Zone 신촌점,강남점 오픈)
-지속적으로 TTL Zone을 늘려감
복합 엔터테인먼트 공간을 제공한다는 신개념의 테마랜드식 브랜드 존을
국내에 도입하여 첫 선을 보였다는 점에서 큰 의미로 평가 받고있다.
 
1999년 10일 1일 - 새천년 문화주역, TTL 밀레니엄 리포터 선발

1999년 10월 15일 - TTL College, '99년 가을프로그램 개편

1999년 11월 4일 - SK텔레콤 『인터넷 정보변경 서비스』개시

2000년 2월 21일 - SK 텔레콤 화제주 11주를 드립니다.

2000년 3월 8일 - 젊은 세대를 위한 무선 인터넷 “TTL n.TOP"서비스 개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홍보기획] MPR 성공, 실패 사례 분석
  • 브랜드였다. 또한 1994년에는 국내 신발 업계 최초로 세계적 수준의 품질을 가지고 있는 기업에게만 부여되는 일류화 상품 표시 승인 업체로 지정되기도 하였으며, 1997년도에는 우리나라 모든 사업과 기업을 통틀어 결정하는 품질 경쟁력 우수 100대 기업에 선정되기도 하였다.2) 스포츠 브랜드 시장에서의 프로스펙스 “OOC(우씨)”나이키와 아이다스와 같은 외국 브랜드의 돌풍으로 프로스펙스가 주춤하기는 했지만 2000년도에 출시한 프로스펙스의 “OO

  • [조직구조론] SK텔레콤 조직구조
  • 위한 4개 태스크포스팀에 참여하여 조직변화작업을 진해하여 나갔다. 시행단계에서의 변화저항조직개편작업에서 태스크포스팀은 문제도출과정에서는 활발한 참여가 이루어졌으나, 조직개편안을 마련하는 작업에서는 비중이 약화되었으며, 최종 마무리작업은 최고경영층에서 비밀리에 진행하였다. 후에 이와 같은 작업방법에 대해 밀실작업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조직개편안을 마련하는 태스크포스팀에 참여했던 구성원들은 상당한 실망을 하게

  • 정보기술의 발전에 대응하기 위해 우리나라 기업들이 어떤 변화노력을 기울이고 있는가
  • 출시된 상품이나 서비스의 내용을 조기에 습득할 수 있도록 도전 골든벨 방식의 실무 테스트를 실시, 전상담원이 체계적으로 업무에 대한 지식을 쌓도록 노력 중이다. 이런 노력을 바탕으로 삼성카드 콜센터는 고객 요청 업무 처리에 만족하지 않고, 고객을 위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삼성카드 콜센터는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담 품질관리 조직(TQM)을 운영하고 있다. 고객 응대사례를 시스템화해 상담원과 함께

  • [졸업][마케팅과브랜드]현대자동차가 여성 자동차 시장 선점 주요 전략 방안
  • 브랜드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그 만큼의 위험을 보여주고 있다. 그러므로 다른 업계의 여성 전용 서비스 브랜드 중 도입기에서 성공적인 브랜드 전략을 실행했던 사례들의 특징을 살펴보면서, 현대자동차의 서비스 브랜드가 앞으로 나가야 할 방안을 모색해야 할 것이다. 타업계 여성전용 서비스 브랜드 전략KTF016 드라마10대를 겨냥한 n세대 마케팅(TTL, NA 등)에 이어 여성들의 소비를 자극하는 우먼마케팅이 시장공략 수단으로 급부

  • [기업분석]SK Telecom의 교육훈련에 관한 사례 연구
  • 위한 투자나 양질의 서비스 부족(37.4%)2)기존 가입자에 대한 서비스 부족(29.6%)*휴대폰 선택기준통화 성공률 통화 요금 통화 음질 부가 서비스 업체 이미지 휴대폰 가격 주위사람들의권유 광고 내용% 44.4 25.7 10.4 5.6 5.3 3.1 2.7 1*휴대폰 교체의향응답자의 54.7%가 바꿀의향이 있다한솔PCS LG텔레콤 한국통신프리텔 신세기통신 SK텔레콤휴대폰 교체의향(%) 79.4 60.2 57.6 54 34.4*향후 가입하고 싶은 휴대폰 업체SK텔레콤 한국통신프리텔 신세기통신 LG텔레콤 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