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L 브랜드 출시를 위한 MPR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1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 상황 분석
타겟 설정
목표 및 전략
커뮤니케이션 방법
효과 및 결과
- 본문내용
-
▶20대 전반, 후반 시장에서 아저씨(old)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011 브랜드의 SK Telecom
→20대 전반, 후반 시장에서 소비자와의 이미지 차이의 극
복 은 물론 새로운 이미지 구축을 위한 마케팅 전략의 신속
한 도입이 절실한 상황.
▶단말기 보조금과 같은 정책으로 인해 상당히 저렴한 금액
으로 구입할 수 있었고, 이동전화 가입대의 연령대별 통화
량에 있어 10대가 20,30,40,50대를 제치고 가장 많음.
→10대 후반과 20대 소비자를 포섭하기 위한 특단의 조치
가 필요한 상황.
▶정보적 목표: TTL 이란 새로운 브랜드 인지 .
▶ 태도형성 및 변형 목표: 기존의 Old한 스피드 011의 이미지를 벗고, 젊은
이미지의 TTL 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형성 .
▶행동 유발 목표: 10대 20대를 대상으로 한 TTL 가입 유도 .
목표시장(18~23세)에서 Market Share No.1 획득.
⇒소비자와의 관계를 중심으로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을 통합,
목표 타겟인 18~23세대에게 “스무살의 011 TTL” 이란 슬로건과 함께
전술실행!
광 고
▶TTL 광고 캠페인은 티저(Teaser) 광고로 시작.
→TTL 브랜드의 구전효과.
▶브랜드, 광고, 모델을 모두 밝히지 않는 미스터리적 접근.
→목표타겟인 18~23세의 궁금증을 유발하여 타겟에게 TTL을
인지 시키는데에 성공!
프로모션
1999년 7월 - TTL 전용 멀티 카페(TTL Zone 대구, 광주점 오픈)
1999년 8월 - TTL전용 멀티카페(TTL Zone 신촌점,강남점 오픈)
-지속적으로 TTL Zone을 늘려감
복합 엔터테인먼트 공간을 제공한다는 신개념의 테마랜드식 브랜드 존을
국내에 도입하여 첫 선을 보였다는 점에서 큰 의미로 평가 받고있다.
1999년 10일 1일 - 새천년 문화주역, TTL 밀레니엄 리포터 선발
1999년 10월 15일 - TTL College, '99년 가을프로그램 개편
1999년 11월 4일 - SK텔레콤 『인터넷 정보변경 서비스』개시
2000년 2월 21일 - SK 텔레콤 화제주 11주를 드립니다.
2000년 3월 8일 - 젊은 세대를 위한 무선 인터넷 “TTL n.TOP"서비스 개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