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듀오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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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기업 소개

연구주제/ 연구목적

기업 현황

1.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2. 4P

3. 듀오의 STP

문제점

해결방안

1. 공공연히 알려진 소비자 불만 해결방안

2. 부족한 성혼 후의 관리 해결방안

3. 결혼의 비인간화 해결방안

4. 이혼경시풍조의 해결방안

5. 불완전한 시스템의 해결방안

6. 높은 가격의 해결방안

7. 취약한 광고 전략의 해결방안

제안


본문내용

기업 현황

SWOT 분석을 통해 알아보았다.

Strength
Weakness
홍보 우수
시장점유율 선두
최다 회원수
해외지사 보유
선두주자 이미지
DMS 매칭 프로그램에 따른 객관성과 합리성 확보
각종 수상 경험
취약한 광고 전략
까다로운 가입조건
약관내용의 불공정성
타사보다 비싼 가격
인간의 상품화 인식
조건만남
Opportunity
Threats
배우자조건 중시 사회풍조
결혼정보업체 필요성 대두
결혼정보산업 시장 증가추세
사회의 부정적 이미지
경쟁업체 증가
소비자 불만 증대
늦은 결혼 분위기



1.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고객의 만족은 곧 결혼의 성공에 있고, 성혼수가 많을수록 기업의 이익이 커진다. 결혼 성공률은 많은 신규 고객과 회원의 가입수와 비례한다. 하지만 결혼정보회사의 특성상 기존고객을 유지하기는 어려운 면이 있다. 따라서 기존고객이 DUO에 대하여 내리는 평판과 만족도로 많은 신규고객을 획득해야 한다. 그래야 자신의 이상형을 만나기 쉬울 뿐만 아니라 원활한 만남을 진행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DUO의 현재 가입 고객과의 CRM은 중요한다.


“ CRM은 고객에 관한 지식을 지속적으로 듣고, 추출하고, 대응하는 일련의 프로세스들로서, 기업이 고객의 needs, 기대치 및 행동을 더 잘 이해하게 하고, 이를 통해 dynamical하게 사업기회나 변화에 대처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Meta Group)”


1) 고객과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
(1) 대표이사 직속 고객 만족팀
회원들에게 만족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회사의 시작점이자 목적지이다. 고객의 불만사항을 처리하고 회원들의 목소리에 좀 더 귀 기울이기 위하여 대표이사 직속 고객만족팀을 운영하고 있다. 이는 업계최초로 별도 팀을 운영하고 관리하는 것으로 고객의 불만이나 요구를 즉각적으로 처리할 수 있으며 개인별 맞춤 컨설팅도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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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케팅] 듀오 마케팅전략
  • -목 차-1. 기업선정이유2. 일반현황 분석(1) 기업소개(2) 경영자분석(3) 연혁(4) 조직도(5) 재무정보3. 환경분석(1) 내부환경1) 경영 스타일2) 경영자원3) 핵심기술4) 서비스 체계(2) 외부환경1) 업계상황2) 산업구조 분석3) 경쟁기업 분석(3) SWOT분석4. 마케팅전략5. 결론(1) 성공요인(2) 향후전략1. 기업선정이유경영학원론 발표 12조에서 연구 과제로 선정한 기업은 결혼정보업체 ‘듀오’이다. 잘 알려져있고 안정된 위치에 올라와 있는 기업의 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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