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맥도날드 마케팅 전략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18 / 2019.12.24
- 4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소개
Ⅱ. 내부환경 분석
Ⅲ. 외부환경 분석
Ⅳ. 경영전략
Ⅴ. 성공요인분석
- 본문내용
-
맥도날드는 현재 cash 사업부에
속함. 해당산업이 성숙기로
접어들어 전반적인 매출증가율
둔화하고 있으며 이미 포화되어
있는 패스트푸드점의 세계시장의
성장률도 4.8%로 매우 낮다.
하지만 그간의 투자로 인해 산업
내에서는 비교적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맥도날드의 국내 시장점유율은
롯데리아에 이어 2위를 유지하고
있으므로 점유율을 더욱 높여
안정적인 위치를 확보해야 한다.
현 황 & 문 제 점
바쁜 현대 인들이 빠르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패스트푸드점 선호로 지속적인 발전
패스트푸드는 어린이들이 매우 선호하므로 어린이 중심의 마케팅에 주력
어린이 중심의 얇은 소비자층
유아 비만 급증
기존의 동종 사업 경쟁자 이외의 확대된 영역의 경쟁사 까지 포함되어 경쟁이 매우 치열 (이익의 분산, 매출의 감소 등의 결과 발생)
웰빙문화로 인해 패스트푸드가 건강상 악영향을 유발한다는 인식 형성
대 응 방 안
웰빙 상품의 적극적 개발
(다이어트식, 영양식, 채소식)
그린 마케팅의 실시
적극적인 차별화 전략 수행
가족 단위를 겨냥한 제품과 세트메뉴 등의 개발 및 판촉
새로운 시장진출의 모색
전세계 시장현황
다국적기업 맥도널드
전세계 패스트푸드 시장에서 약40% 점유율 차지
맥도널드가 진출한 각 국에서 시장 점유율 1위 차지
국내 시장상황
한국 시장에서 롯데리아는 필리핀의 졸리메푸드와 함께 맥도널드를 제치고 자국시장1위를 차지
S
세계최대의 패스트푸드 이미지 구축
상대적으로 많은 경영 Know-How
• 철저한 직원교육 시스템
• 독창적이고 눈에 띄는 광고
W
신제품 출시가 늦음
메뉴의 단순화나 고객 선택폭의 제한
외국기업의 이미지
O
제품 컨셉과 브랜드의 친근한 이미지
• 매장 내 “맥 카페” 개설
T
좁은 시장에서의 업체 과다출혈경쟁
(패스트푸드 시장의 포화상태)
• 패밀리 레스토랑, 편의점 내 패스트푸드 식품판매
비만 ,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
• 반미감정, GM =유전자 변형식품등과 같은 환경식품에 대한 관심 증가
QSC&V +Food Safety System
- 품질(Quality),
- 서비스(Service),
- 청결 (Cleanliness),
- 가치(Value)
- 품질 안전도 유지 시스템
(Food Safety system)
맥도날드의 독특한 기업정신은 고객에게 항상 우수하고 실속 있는 맥도날드 제품을 최고의 맛과 최상의 서비스로 즐길 수 있도록 제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