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과리스크관리] 보험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6 / 2019.12.24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학습목표
마케팅의 개념
보험마케팅의 특성
보험마케팅의 환경변화
보험마케팅전략의 개념
마케팅전략의 단계별 추진
보험상품의 개발 전략
보험판매채널의 개념과 특성
보험판매채널의 기능별 분류
보험판매채널의 형태별 분류
방카슈랑스
연습문제
- 본문내용
-
세분화 전략
고객을 리스크 특성별로 나누고 세분화할수록 세분되는 우량고객과 세분하는 보험회사에게 이익이 되게 하는 전략
모듈화 전략
보험상품이 담보하는 리스크의 종류를 세분화하여고객의 수요에 따라 담보내용을 개별적으로 조립하고 보험상품을 구성하는 전략
패키지화 전략
종류가 다른 보험상품들을 재조립하여 전통적인 보험종목의 영역 제한으로 인해 동시에 담보 받을 수 없는 단점을 해결한 전략
개념
보험상품 및 서비스를 사용하고 소비하는 과정에서 서로 연관된 상호의존적 조직의 집합
특성
일반판매채널 중 보험에 해당하는 것
제품에 의한 특성 + 고객에 의한 특성
고도의 전문성과 신뢰성 요구
설명력, 정직성
종속관계
내부형, 연계형, 외부형, 특수형
통합
직접채널, 간접채널
지역
중앙채널, 지역채널
주도권
계약자주도채널, 보험회사주도채널, 모집인주도채널
접촉
대면채널, 매체채널
범위
광역채널, 협역채널
서비스
고부가가치형, 저부가가치형
보수
정액급, 시간급, 성과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