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전자문서화 기술 동향 및 분석과 가상상거래 지원을 위한 VRML 기술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0.10.19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프로젝트 수행에 관하여 4
수행 개요 4
프로젝트 수행 내용 5
2. SGML 5
SGML의 기본과 이해 5
SGML이 주목 받는 배경 6
SGML 문헌의 구성 7
*최소화의 기법 10
HTML과 SGML의 비교 10
HTML 10
SGML 10
SGML 문서 처리 모델 10
SGML관련 규격 11
DSSSL 11
배경 11
DSSSL 개념 11
SPDL 12
배경 12
개념 12
HYTIME(HYPERMEDIA/TIME-BASED STRUCTURING LANGUAGE) 12
배경 12
HyTime 개념 13
문서처리 표준들 간의 관계 13
문서처리 표준 추세 14
SGML을 이용한 응용 14
3. XML 15
특징 15
GOALS FOR XML 15
TAG 생략 15
XML의 ADVANCED MECHANISMS 16
XML이 HTML과 다른점 16
XML 수행 및 결과 17
4. 세가지 구조화 언어간의 장.단점 22
5. VRML 22
개 념 23
역 사 24
FRONT-OFFICE 측면에서의 전자상거래 25
VRML표 준 25
VRML의 특성 27
VRML 프로그램 소스와 실행 결과 27
VRML을 이용한 가상 체험공간을 실현한 예 44
6. 관련 자료 및 사이트 46
7. APPENDIX (PRESENTATION MATERIAL) 47

본문내용
1. 프로젝트 수행에 관하여
전자상거래는 컴퓨터를 통해 전자적인 방식으로 상품, 정보 등의 구매, 조달, 지불행위를 수행하는 것으로, 통상 인터넷을 통해 문자뿐만 아니라 화상, 도형, 정보 등을 쉽게 교환하는 흐름을 지원한다. 이를 가능하게 하는 요소 기술로는 전달 정보의 보안, 거래의 확인 및 인증, 전자적 지불 수단 등이 있다. 하나 이들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있다면 전자 카탈로그와 관련된 요소기술로서의 전자문서화 기술을 들 수 있고, 무엇보다도 전자상거래가 실물상거래 과정을 전자적으로 구현하는 것이라는 점에서 가상 현실 기술을 통한 실감나는 구매를 가능하게 하는 VRML 기술도 빼 놓을 수 없을 것이다. 이에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Front-Office 측면으로서 위에서 언급된 전자문서화 기술과 VRML 기술에 대한 분석과 조사를 수행하게 된다.
참고문헌
"SGML의 기본과 이해" Masamitsu Negishi and Hidehiro Ishizuka 성안당
"Building VRML Worlds" Ed Tittle, Claire Sanders, Charlie Scott, Paul Wolfe McGraw-Hill
정보과학회지 1998년 5월 특집 :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구현을 위한 요소기술 표준화 전략" 김영균, 정준원, 이민우, 정성원
"전자상거래와 VRML 기술" 박찬규, 김성훈, 김중배, 함호상
프로그램세계 98년 1월호 "차세대 인터넷 표준 XM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B2B와B2C]전자상거래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전자상거래에 포함시킬 것인가에 대하여도 논의단계에 있다. 그렇지만 현재 전개되고 있는 각국의 정보통신망 확충을 위한 투자 확대, 인터넷 활용 인구의 급속한 증가추세 등을 감안해 볼 때 전자상거래는 조만간 우리의 日常生活 깊숙이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전자상거래의 槪念이 처음 사용되었을 때의 정의를 살펴보면, 전자상거래란 기업이 전자적으로 거래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기업의 업무처리, 적용 및 기술들에 의한 거래라고 정의하고

  • [졸업][경영정보] 쇼핑몰 사례연구를 통한 전자상거래 유통구조의 변화에 관한 연구
  • 및 목적 1.2 연구방법 1.3 논문의 구성 2. 유통구조의 이론 2.1 유통의 발생 2.2 유통의 구조3. 전자상거래의 구조 3.1 전자상거래의 발전배경 3.1.1 전자상거래의 개념 3.1.2 전자상거래의 유형 3.1.3 전자상거래의 특징 3.1.4 전자상거래의 효과 3.2 전자상거래의 유통구조 3.2.1 전자상거래의 현황 3.2.2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유형 3.2.3 전자상거래의 물류3.2.4 전통상거래와 전자상거래의 유통구조4. 전자상거래 사례분석 4.1 국내 쇼핑몰 업체의 유통구조

  • [전자상거래] 농산물 전자상거래(배추)
  • 및 공간의 제 약이 없다는 장점이 있고 고객의 인구통계학적 특성과 구매행위를 분석하여 개별 고객의 특성 및 욕구에 맞는 마케팅전략을 수립할 수있다. 하지만 전자상거래에서는 여러 가지 제 약요인이 뒤따르고 있어 이에 대한 해결책이 시급하다. 인터넷 기술이 아직 완전하지 않아 서 편리하게 상품을 구매하는데 불편함이 있고 상품의 검색 및 주문과정이 불편하고 안정 성이 떨어지는 사이트들이 많다. 대금지불의 안정성이 미약하고 전자상거

  • [전자서명] 전자서명(전자서명제도)의 개념, 전자서명(전자서명제도)의 의의, 미국과 독일의 전자서명(전자서명제도) 사례, 일본과 프랑스의 전자서명(전자서명제도) 사례, 대만의 전자서명(전자서명제도) 사례 분석
  • 및 금액의 제한2) 손해배상3) 면책사항4) 인증 당사자의 책임5) 인증 당사자의 손해배상 책임6. 각 국의 공인인증기관의 현황 및 요금체계1) 개요2) 중화텔레콤Ⅸ.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우리나라의 전자서명법은 제정 당시 전자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고 전자거래를 촉진하기 위해 당시의 핵심기술인 공개키암호기술(PKI)을 이용한 디지털서명에 한정하여 전자서명을 인정하도록 규정하였다. 그러나 법 시행 이후 국제적 동향에 발 맞추

  • [마케팅전략]전자상거래 장애요인 및 성공전략
  • 전자상거래 : 인터넷을 통해 소비자와 기업이 상품과 서비스를 사고 파는 것을 의미한다. 즉, 기업과 소비자간의 전자적 상거래를 의미하며, 이러한 유형은 PC통신, 텔레 마케팅, TV쇼핑 등 여러 유형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인터넷에 기반한 상거래로 정의한 다.ㆍ전자상거래는 한마디로 전자적 방식을 이용하여 가상공간(Cyberspace)상에서 이루어지는 거래행위라고 정의 할 수 있다. 즉 전자상거래는 각 거래 주체간에 전자적 매체, 전자적 기술과 수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