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글로벌 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 론

; 국제마케팅의 의의와 중요성




• 본 론


1. 베스킨라빈스(성공사례)


2. 닛산(실패사례)




• 결 론

; 글로벌 기업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비교분석함으로써 국제마케팅에서 우리가 배워야 할 점
본문내용
Ⅰ. 국제 마케팅의 정의
- 현 시대는 소비자가 원하는 수요보다 기업에서 재화나 서비스로써 소비자에게 공급하는 양이 훨씬 더 다양하며 광범위 하다. 이러하기 때문에 기업은 한정 된 소비자의 수요만을 충족시키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가 원하게끔 만들 수 있는 소비를 촉진하는 전략 즉, 마케팅 활동이 필요하게 되었다. 이에 기업은 개인이나 기업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키는 교환활동을 수행하기 위하여 한정 된 국가에 치중하는 것이 아니라 해외 시장에 개입하고 아이디어, 재화, 서비스 등의 개념화와 가격, 판매촉진, 유통을 범세계적으로 계획하고 수행하는 과정으로 발전되어 전 세계에 산재해 있는 자사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킴과 동시에 자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전 세계의 소비자 또는 사용자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유통시키는 총체적인 기업 활동함이 국제 마케팅이라 한다.

Ⅱ. 국제마케팅의 중요성
- 최근 기업을 비롯하여 우리 사회 전반 더 나아가 전 세계의 판매 시장에서는 마케팅이나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여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제품이 일상화 되면서 제품 자체만으로는 차별화가 안 된다는 것이 가장 큰 이유가 될 것이다. 기술 격차가 사라지고 모방이 점점 쉬워짐으로써 기업들은 제품 본연의 물리적 특징으로는 자신을 차별화하는 것에 한계를 느끼고 있게 되는 것이다. 이것을 해결 할 방법으로 마케팅을 내세울 수 있을 것이며, 국내 시장에서 확장 된 국제 시장에서 그 역할을 다 하기 위해서는 국내 시장과 국제 시장의 다른 점과 같은 점 공략 할 수 있는 틈새시장 등과 브랜드의 강화 등으로써 자신만의 독특함을 알리고 자신을 튀게 인식하도록 만드는 마케팅을 해야 함이 절실한 과제로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일시적이 아닌 앞으로 기업 환경에서 하나의 패러다임으로 자리 잡을 것이며, 기업 경영의 핵심이 되는 시대에 도래하여 더욱더 중시 되는 전략으로 꼽히는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dbdydgks wkfy rkatkgkqslek
  • nav***
    (2012.11.28 22:10:05)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노키아 성공전략 완벽 분석
  • 머리말노키아의 기업현황외부환경적 요소내부환경적 요소경영전략적 요인CEO 및 TOP Management의 요인인사조직 측면의 성공적 요인문화 측면기술개발(R&D)마케팅 측면글로벌 경영의 모든 것이동통신 시스템의 표준화한국에 주는 시사점실례와 관련해서.참고문헌 및 사이트머 리 말 한국 기업들은 현재 크나큰 변혁의 소용돌이 속에 처해 있다. 한국 기업들은 이제 글로벌 기업들과 경쟁을 해야 하고, 중국과 같은 저임금국가 기업들의 도전과

  • 지식경영과 지식경영시스템 성공 사례 조사
  • 기업이 된 원동력이 된 지식관리에 대한 호기심, 그리고 국내외 굴지의 기업들의 성공요건에 대해 분석할 때 생산관리, 마케팅, 재무 측면에서만 국한하여 살펴봤던 과거와 비교해 그동안 분석해 보지 않았던 지식경영의 측면을 조사해보고 싶다는 점이 이번 보고서의 주제를 ‘지식경영 및 지식경영시스템’으로 정하게 하였다. 또한 수업 중에 말씀하신 지식경영에서 시스템적 요소보다 더 중요한 비 시스템적 요소들이 실제 사례에서 어떻게 활용되

  • [글로벌경영] 월마트의 한국시장실패와 전망 및 미래
  • 분석strength첫째, 월마트가 갖고 있는 가장 큰 강점은 40년 정도의 오랜 경험과 1000여개의 할인점을 운용한 경영상의 노하우로서 그 동안의 학습/경험효과이다. 여기에 전사적인 컴퓨터 망과, 세계 최고의 첨단 배송 체계 등이 글로벌 소싱을 가능하게 함으로서 할인점의 가장 기본적인 요소인 비용절감에 이어진 원가절감을 통해 가격경쟁력을 가진다. 둘째, 공급업체와의 기업내 물품정보 시스템을 공유하여 항상 적정 수준의 상품을 보유하고 공급업

  • (학위논문)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및 활성화 방안Ⅰ. 서론Ⅱ. 전자무역의 이론적 배경1. 전자무역의 정의 2. 전자무역의 특징3. 전자무역의 중요성4. 전자무역의 기대효과Ⅲ. 국내외 전자무역의 현황1. 해외 전자무역의 현황2. 국내 전자무역의 현황Ⅳ. 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현황 및 문제점1. 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 현황2. 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상 문제점Ⅴ. 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분석1. 성공사례2. 실패사례VI. 중소

  • [다국적기업] 레보노 Lenovo와 IBM의 M&A 인수합병
  • Lenovo와 IBM의 M&A 사례-목 차-1. 개요 32. 기업소개 52.1. 레노보2.1.1. 소개2.1.2. 레노보 발전과정과 로고2.1.3. 세계시장에서 레노보의 발전2.2. 아이비엠2.2.1. 소개2.2.2. 아이비엠의 ThinkPad3. 배경 83.1. 중국시장배경3.1.1. 중국PC산업의 시장변화3.1.2. 중국PC시장 현황 및 전망3.2. 레노보와 아이비엠의 인수합병 배경3.2.1. 아이비엠의 시장 실패3.2.2. 레노보의 아이비엠 인수 필요성4. 레노보와 아이비엠의 인수합병 사례 134.1. 레노보와 아이비엠의 인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