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론] 국제 특송 기업의 국내 진입 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9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DHL

(1) DHL의 서비스 분야

(2) DHL의 서비스 상품

(3) DHL System

2. UPS

(1) UPS의 상품

(2) UPS e - Business

3. Fedex

(1) Fedex 서비스 상품

(2) Fedex 서비스 전략


본문내용
(2) DHL의 서비스 상품

1) DHL 정시배달 특급 서비스
정해진 시간 내에 상업서류를 긴급하게 수취인에게 보내야 하는 경우에 이용하면 효율적인 서비스로 익일 오전 9시 배달과 익일 오전 12시 배달의 2종류가 있으며 서비스는 아시아 비즈니스의 중심지인 홍콩, 태국, 타이완, 필리핀, 싱가폴, 일본지역에 한하여 가능하며 만약 약속한 시간내에 배달이 되지 않는 경우 운송비 전약을 환불해 드리는 배달보장 서비스 (Money-Back Guarantee Service)이다.

2) 중량화물 특급 운송서비스(Fast Forward)
중량화물 특급 운송서비스는 저렴한 비용으로 20Kg 이상의 중량화물을 보다 신속하고 안전하게 운송하는 서비스로, 기본 서비스 이외에도 가격 비교 툴 (Tool), 온라인 무역 관련 데이터베이스 (TAS)를, 무료 창고보관, 신속한 통관서비스 등 혁신적이고 가양한 특별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한다. 이 서비스의 장점은 온라인 무역 자동화 서비스 (Trade Automation Service : TAS)로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된 프로그램이다. 특히 전세계 50개 주요 국가에 대한 광범한 관세와 통관 정보를 제공하고 세계 무역량의 80%이상에 대한 정보를 온라인에서 클릭 한번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 고객들의 수출입 업무를 보다 효율적이 될 것이다.

(3) DHL System
1) DHL e - logisitics
화물이 국경을 넘어 최종 목적지 까지 전달되는 매우 복잡한 과정을 1988년 전세계에 개통된 DHL용 전용 전상만 DHLNET를 이용하여 화물을 부친뒤 얼마 되지 않아 정확히 주인을 찾아가게 하는 프로그렘을 만들어 냈다. 이 통신망은 세계 9만 여 도시에 있는 DHL의 모든 사무로를 연결해 실시간으로 정보를 처리하고 어느 곳에서나 검색 가능하게 해준다.
이 프로그렘은 화물의 목적지를 분류하고 운송가격, 소요시간등을 자동으로 산정해 그 자리에서 고객에게- 알려주며 이를 통해 하루 수십만건에 달하는 화물의 목적지 분류가 자동적으로 이뤄지게 되며 화물이 발송괴는 국가의 세관에 통관 정보까지 보내준다. 이를 통해 화물이 공항에 도착하기전 대부분의 통관 업무가 이루어지게 되는 모습을 보이게 된다.
인터넷을 이용한 전자문서교환 (EDI)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DHL의 화물추적 시스템은 화물이 인수하는 순간 휴대형 무선스캐너로 항공운송장에 부탁된 바코드를 읽어 이동 정보는 즉시 글로벌 트렉테레이스 (GT&T) 데이터 베이스로 전달된다. 고객은 인터넷을 통해 이 스스템에 접속하여 화물의 항공운송장 번호를 통해 위치를 파악하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물류]TNT의 국제물류 경영전략
  • TNT 포스트그룹(TPG)- TNT를 중심으로 -과 목 : 국제 물류 - TNT 국제 물류 전략 -- 막강 1조 !! -TNT 포스트그룹(TPG)- TNT를 중심으로 -서 론1. TNT 포스트그룹(TPG) 및 TNT의 개요2. TNT 포스트그룹(TPG) 및 TNT의 현황본 론1. TNT의 SCM 전략1) 조달 2) 유통 3) 마케팅2. TNT의 국제물류 전략1) 특송 서비스 2) 물류 서비스3) IT 서비스 및 고객 인터페이스 기술(CIT)4) NETWORK3. TNT VS 타 특송업체와의 비교결 론1. TNT의 향후 사업계획2. 조원이 바라본 TNT의 개선 및 발전방

  • 대한항공 VS 아시아나항공 마케팅 전략 비교
  • 국제신공항의개항- 동북아 Hub공항으로 기존보다 더 많은 항공수요가 예상1.외국 항공사 복항- 2001년 신공항 개항 이후 외항사의 국내시장 재진입으로 경쟁심화2.고유가, 고환율의 영향- 고유가 및 환율의 급등으로 항공기업의 직접적인 영업이익의 손실뿐만 아니라 원화 절상으로 인해 국내 관광 경쟁력도 큰 타격을 입음3.KTX의 개통으로 국내시장 경쟁체제 돌입- 국내 원거리 교통경쟁에서 과거 두 항공사 간의 경쟁이 한국고속철도를 포함

  • [학사][마케팅전략]우리나라 항공사의 마케팅 분석
  • 진입시기에 따른 우위에서 비롯된 전략적 마케팅 수행전략을 파악하는 것은 향후 항공사가 경영전략을 수립할 때 많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된다. 현재 국내외 항공시장의 변화추이를 이와 관련된 문헌연구를 통해 알아보고 국내 항공시장에서 두 복수 민간항공이 선발기업과 후발기업으로서 경쟁적 우월성을 가지기 위해 어떠한 마케팅 전략을 수행하고 있는지 고찰해보자.Ⅱ. 이론적 배경제 1장 항공운송 산업의 특성과 최근 동향제 1절 항

  • [마케팅]우리나라 항공사 마케팅전략 분석
  • 진입시기에 따른 우위에서 비롯된 전략적 마케팅 수행전략을 파악하는 것은 향후 항공사가 경영전략을 수립할 때 많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된다. 현재 국내외 항공시장의 변화추이를 이와 관련된 문헌연구를 통해 알아보고 국내 항공시장에서 두 복수 민간항공이 선발기업과 후발기업으로서 경쟁적 우월성을 가지기 위해 어떠한 마케팅 전략을 수행하고 있는지 고찰해보자.Ⅱ. 이론적 배경제 1장 항공운송 산업의 특성과 최근 동향제 1절 항

  • [경상계열] [경제학과]유통신조류와 물류혁신[1]
  • 국제적 논의 (3) 우리나라의 소비자보호 현황 3. 소비자보호를 위한 정책과제 (1) 정책의 기본방향 (2) 정책 과제 제3장 물류혁신 1. 제3자물류 (1) 제3자물류의 개념 및 효과 (2) 국내시장의 현황 및 전망 (3) 해외시장의 현황 및 특징 (4) 유통산업 구조변화와 제3자물류 (5) 전자상거래와 제3자물류 2. 공급체인관리 (1) 공급체인관리의 개념 및 중요성 (2) 공급체인관리의 프레임워크 (3) 공급체인관리의 구축 프로세스 (4) 국내 추진현황 및 전망 (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