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론] 국제 특송 기업의 국내 진입 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DHL 이란?
DHL의 서비스 분야
DHL의 서비스 상품
DHL System

FedEx 란?
FedEx 서비스 상품
FedEx 서비스 전략
UPS 란?
UPS의 서비스 분야
UPS의 상품
UPS e- Business

본문내용
DHL은 전세계 299개국을 연결하는 자체 네트워크를 통해 신속, 정확, 안전을 모토로 발송인의 책상에서 수취인의 책상까지 (Desk to Desk) 서류 및 소화물, 중대형화물을 특급 배달하는 국제 항공특급 송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DHL 서비스 분야는 크게 세 가지로 나눈다.
 ①국제 서유송달

②소포 운송

③종합물류서비스


국제서류송달은 1일 운송체계가 구축되어 았으며, 소포운송은 통관까지 포함하며, 물류서비스로는 보세장치와 단순가공 등의 부가가치서비스가 제공된다. 또한 동사는 원스톱 서비스로 다양한 수요자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전략도 수립하고 있다. 즉 국제 특송 물류거점 싱가폴, 브리스번, 바레인, 파나마. 요하네스버스, 마이애미, 브뤼셀. 홍콩을 주요 상업지역과 공업지역에 인접하면서도 공항과 항만 등과 용이하게 연결되는 곳에 위치하도록 하여, 전자상거래에서 중요시되는 정시간 서비스체제가 안정적으로 확보되도록 하였다. 특히 지역물류거점과 현지법인과의 인터넷을 통한 정보망 구축으로 화물의 이동을 1~2일 내로 가능하게 함으로써 그 서비스 능력을 더욱 증가 시켰다. 하지만 다품종소량인 의료기기, 정밀기계, 전자제품, 직접회로 등에 대한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제조공장, 제조업의 외국 현지법인 혹은 대리점과 국제 특성거점간 종합 정보망 구축이 요구된다.

1)  DHL 정시배달 특급 서비스
 정해진 시간 내에 상업서류를 긴급하게 수취인에게 보내야 하는 경우에 이용하면 효율적인 서비스로 익일 오전 9시 배달과 익일 오전 12시 배달의 2종류가 있으며 서비스는 아시아 비즈니스의 중심지인 홍콩, 태국, 타이완, 필리핀, 싱가폴, 일본지역에 한하여 가능하며 만약 약속한 시간내에 배달이 되지 않는 경우 운송비 전약을 환불해 드리는 배달보장 서비스 (Money-Back Guarantee Service)이다.
2) 중량화물 특급 운송서비스(Fast Forward)
 중량화물 특급 운송서비스는 저렴한 비용으로 20Kg 이상의 중량화물을 보다 신속하고 안전하게 운송하는 서비스로, 기본 서비스 이외에도 가격 비교 툴 (Tool), 온라인 무역 관련 데이터베이스 (TAS)를, 무료 창고보관, 신속한 통관서비스 등 혁신적이고 가양한 특별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한다. 이 서비스의 장점은 온라인 무역 자동화 서비스 (Trade Automation Service : TAS)로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된 프로그램이다. 특히 전세계 50개 주요 국가에 대한 광범한 관세와 통관 정보를 제공하고 세계 무역량의 80%이상에 대한 정보를 온라인에서 클릭 한번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 고객들의 수출입 업무를 보다 효율적이 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물류]TNT의 국제물류 경영전략
  • TNT 포스트그룹(TPG)- TNT를 중심으로 -과 목 : 국제 물류 - TNT 국제 물류 전략 -- 막강 1조 !! -TNT 포스트그룹(TPG)- TNT를 중심으로 -서 론1. TNT 포스트그룹(TPG) 및 TNT의 개요2. TNT 포스트그룹(TPG) 및 TNT의 현황본 론1. TNT의 SCM 전략1) 조달 2) 유통 3) 마케팅2. TNT의 국제물류 전략1) 특송 서비스 2) 물류 서비스3) IT 서비스 및 고객 인터페이스 기술(CIT)4) NETWORK3. TNT VS 타 특송업체와의 비교결 론1. TNT의 향후 사업계획2. 조원이 바라본 TNT의 개선 및 발전방

  • 대한항공 VS 아시아나항공 마케팅 전략 비교
  • 국제신공항의개항- 동북아 Hub공항으로 기존보다 더 많은 항공수요가 예상1.외국 항공사 복항- 2001년 신공항 개항 이후 외항사의 국내시장 재진입으로 경쟁심화2.고유가, 고환율의 영향- 고유가 및 환율의 급등으로 항공기업의 직접적인 영업이익의 손실뿐만 아니라 원화 절상으로 인해 국내 관광 경쟁력도 큰 타격을 입음3.KTX의 개통으로 국내시장 경쟁체제 돌입- 국내 원거리 교통경쟁에서 과거 두 항공사 간의 경쟁이 한국고속철도를 포함

  • [학사][마케팅전략]우리나라 항공사의 마케팅 분석
  • 진입시기에 따른 우위에서 비롯된 전략적 마케팅 수행전략을 파악하는 것은 향후 항공사가 경영전략을 수립할 때 많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된다. 현재 국내외 항공시장의 변화추이를 이와 관련된 문헌연구를 통해 알아보고 국내 항공시장에서 두 복수 민간항공이 선발기업과 후발기업으로서 경쟁적 우월성을 가지기 위해 어떠한 마케팅 전략을 수행하고 있는지 고찰해보자.Ⅱ. 이론적 배경제 1장 항공운송 산업의 특성과 최근 동향제 1절 항

  • [마케팅]우리나라 항공사 마케팅전략 분석
  • 진입시기에 따른 우위에서 비롯된 전략적 마케팅 수행전략을 파악하는 것은 향후 항공사가 경영전략을 수립할 때 많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된다. 현재 국내외 항공시장의 변화추이를 이와 관련된 문헌연구를 통해 알아보고 국내 항공시장에서 두 복수 민간항공이 선발기업과 후발기업으로서 경쟁적 우월성을 가지기 위해 어떠한 마케팅 전략을 수행하고 있는지 고찰해보자.Ⅱ. 이론적 배경제 1장 항공운송 산업의 특성과 최근 동향제 1절 항

  • [경상계열] [경제학과]유통신조류와 물류혁신[1]
  • 국제적 논의 (3) 우리나라의 소비자보호 현황 3. 소비자보호를 위한 정책과제 (1) 정책의 기본방향 (2) 정책 과제 제3장 물류혁신 1. 제3자물류 (1) 제3자물류의 개념 및 효과 (2) 국내시장의 현황 및 전망 (3) 해외시장의 현황 및 특징 (4) 유통산업 구조변화와 제3자물류 (5) 전자상거래와 제3자물류 2. 공급체인관리 (1) 공급체인관리의 개념 및 중요성 (2) 공급체인관리의 프레임워크 (3) 공급체인관리의 구축 프로세스 (4) 국내 추진현황 및 전망 (5)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