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운송인과 항공 운송사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본문내용
-
항공운송인과 항공운송사업
목차
1. 항공운송
2. 항공운송인
㉠ 항공운송인 특성 및 동향
㉡ 항공운송산업의 경쟁상황
3. 항공운송사업
1)정기 및 부정기항공사업
㉠ 정기항공운송사업
㉡ 부정기항공운송사업
2) 항공화물 운송 대리점과 항공화물주선업
㉠ 항공화물 운송대리점의 의의
㉡ 항공화물 운송대리점의 역할
항공화물운송주선인의 의의
㉡ 항공화물운송주선인의 역할
3) 국제특송서비스
㉠ 국제특송서비스의 의의
㉡ 국제특송서비스의 다국적기업 현황
㉢ 국제특송서비스의 국내기업 현황
4. 결론 및 느낀점
5. 자료출처
항공운송
항공운송이란? 항공기의 항복에 승객, 우편 및 화물을 탑재하고 국내외 공로로 다른 공항까지 운송하는 운송시스템을 의미 한다
역할
지역적, 국제적 시장창출과 확대의 역할을 담당
무역의 확대, 발전에 중요한 영향력 행사
지역 간, 국가 간에 상호 경쟁을 유발하여 시장 가격을 국내외적으로 평준화 시키고, 국내, 국제가격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기능을 함
장점
물류상의 편의성
고객서비스의 향상
단점
대량운송의 불가능
거대비용의 소요
항공운송의 장단점
항공운송인
항공운송인이란? 항공기를 스스로 운항하여 물품을 항공운송하는 “실제운송인(actual carrier)"과 자신은 항공기를 운항하지 않고 실제운송인을 하청운송인으로 이용함으로써 항공운송책임을 부담하는 ”계약운송인(contract carrier)"이 있으며, 이러한 계약운송인으로서는 “혼재업자(consolidator)"나 ”운송주선인(freight forwarder)"이 있다.
특성
초기의 투자비용이 크고 진입장벽이 높다
GDP와 같은 거시경제 흐름에 민감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
경제와 무관한 돌발적 변수들에 의하여 여객이 감소되는 경우도 빈번하다
항공운송산업의 경쟁상황
시장규모
□ 우리나라 항공운송업은 90년대 본격적인 복수민항체제 구축과 이에 따른 공급능력 확대에 힘입어 고속성장 기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