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자동차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9 / 2019.12.24
- 3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중국 자동차 산업의 발달과정
중국 자동차 산업의 현황
중국 자동차 기업의 기술 발전 전략
해외기업의 중국 투자 및 합작 사업 현황
중국 자동차 산업의 미래
- 본문내용
-
생산이 급증하여
2003년부터 공급과잉 발생
시장점유율 유지
확대를 위한
가격 인하 불가피
판매가격 하락,
채산성 악화 우려
중국자동차 기업의 기술발전 전략
상하이자동차그룹 소개
기술발전 연혁
합자를 통한 기술발전 전략
상하이자동차 그룹의 발전목표
기업 소개
독일VW와 합작하여 상하이VW를 설립, SANTANA승용차 및 부품의 국산화를 통한 생산체제 구축
현대적인 기업관리제도 도입
기술 발전 연혁
상하이 지역은 20세기 초부터 수입차 증가에 따라 자동차 수리와 부품 제조업이 발전
2차 대전 후, 상하이자공은 이러한 여건을 활용, 승용차시험 제작을 통한 소량생산
60~80년대 초까지 정부, 기업, 대학의 간부용, 외국 관광객용으로 전국에 공급
->성능은 50년대의 BENZ수준, 부품 생산 능력도 50년대 수준
상하이 자동차 그룹의 발전 목표
상하이시 정부의 <자동차 산업 10. 5계획>을 기초
자동차 산업을 제 1 지주 산업으로 책정
승용차 분야는 국내 제일 시장점유율 유지세계 시장 점유 목적
회 사 발 전 목 표
상하이 VW 합자경영 기간을 20년간 연장하는 합의체결(2002년)
2007년까지 매년 6억 유로달러를 상하이VW에 투자
=> 신제품 개발과 생산 능력 확대 및 R&D에 사용
상하이 GM 2002년 옌타이차체유한회사 인수
ㆍ상하이 기지 : 중고급 승용차 생산
ㆍ옌타이 기지 : 경제형 승용차 생산
=> 2007년 승용차 판매량 1위 달성(실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