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현대자동차 중국진출 성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0 / 2019.12.24
- 5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1.1 현대자동차 & BHMC
1.2북경현대자동차 연혁
2.본론
2.1 중국 자동차 산업 및 시장 특성
2.2 외부 환경 분석
2.3 내부 환경 분석
2.4 S.W.O.T분석
3.북경현대의 전략
4.결론 - 전략분석 /제시
- 본문내용
-
BHMC HISTORY
2000~2005
2001 •싼타페, 미국 소비자만족도 조사 1위 선정
2002 •중국 현지 생산 모델 엘란트라 출시
•중국 북경기차와 합작공장 설립
•인도법인(HMI) 인도 2위 자동차회사입지 구축
•유럽 법인 신축 기공
2003 •중국 현지 생산 모델 쏘나타 출시
•인도법인 뉴 상트로 출시
•북미 디자인센터 준공 및 주행시험장 기공
•중국에 상용차 합작 공장 설립
•아프리카, 중동지역 수출 100만 대 돌파
•글로벌 100대 브랜드 진입
BHMC HISTORY
2005~현재
2006 •현대차그룹, 중국자동차 최우수 브랜드로 선정
•베이징 현대 제2공장 기공
2007 •브라질 CKD 공장 준공 •체코 유럽공장 착공
2008 •북경현대, 최단기간 누적생산 100만 대 돌파
•연간 30만 대 규모의 베이징 제2공장 준공
•동유럽 시장의 교두보, 러시아공장 착공
•중국형 NF쏘나타 ‘링샹’ 중국 출시
-자본주의체제와 경제개방
-세계2번째로 큰 시장(06)
-WTO 가입(01.06)
55%이상의 세금인하(06.07)
연평균 8%이상의 놀라운 경제성장
WTO 가입 전 WTO 가입 후
관세 -1980년대: 200%
-1990년대: 80-100% 2006년까지 25%
수입쿼터 해외메이커에게
년 간 3만대 허용 -2006년 까지년 20%씩 증가
-이후 쿼터제 폐지
현지화 비율 -생산 1년차: 40%
-생산 2년차: 60%
-생산 3년차: 80% 현지화 비율 불필요
판매,배급상
해외메이커참여 -JV에 의한 도매에 한정
-수입상, JV의 판매조직설립금지
-자동차 도,소매 조직 소유 허용
-2006년까지 판매조직 통합허용
할부금융 해외 비 은행 금융기관 금지 허가지역에서 제한적 허용 이후 점진적 철폐
“중국 자동차산업에서는 과거의 복잡한 다단계 유통구조에서 점차 4S shop이라는 독특한 유통구조 형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4S shop이란 일정 규모의 전시장을 갖추고 판매(Sales), 수리(Service), 부품(Spare parts), 정보수집(Survey)의 기능을 모두 담당하는 전문 딜러샵을 말하는 것이지요... 현재 중국 자동차 산업에서 대부분의 경쟁사 뿐 아니라 저희 북경현대도 이러한 전문 4s 딜러 샵을 통해 자동차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 구매준거라면 평균적으로 가격, 안전성, 내구성, A/S, 배기량ㆍ엔진 파워 등이 중요한 요소가 된다. 이러한 요소들에 의해 중국 소비자들이 자동차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큰 영향을 준다는 것이다. 이 중 A/S 에 대한 관심은 아직 시장 내 A/S 관련 인프라가 부족한 것에서 기인한 것이며 배기량ㆍ엔진파워에 대한 관심은 유류가 인상 및 적정 주행성능에 대한 욕구를 반영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글로벌 브랜드들 반격... "기술 개발 전력해야"
제조업경쟁력의 핵심인 ‘기술경쟁력’ 보다는 우호적인 외부환경의 도움이 훨씬 더 많이 작용 했다는 얘기다.
특히 경쟁사들이 경영난에 몰려 휘청거리는 사이에 환율효과를 이용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퍼부으면서 브랜드인지도와 고객층을 넓히는 전략이 어느 정도 맞아 떨어졌다는 분석이다. 이항구 산업연구원기계산업팀장은 "생산성이 떨어지면서 임금은 더 받는 '고비용, 저효율‘ 시스템의 수정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한 친환경차개발, 품질향상등 기술경쟁력강화가 절실하다"고 지적했다
머니투데이 이진우 박종진 기자, 2009. 09/28 07:50
- 참고문헌
-
『경영전략』‘장세진 저’
『글로벌 시대의 국제마케팅』‘이철 장대련 공저’
『현대 기아자동차 중국 마케팅 사례』‘이장로 저’
『광고론』 ‘장대련 한민희 공저’
『블루오션 전략』 ‘김위찬 저’
『경영교육연구』 ‘북경현대차 사례연구’
이데일리 뉴스 (www.edaily.co.kr)
현대자동차 (www.hyundai.com)
북경현대자동차 (www.beijing-hyundai.com.cn)
자료평가
- 유용한 자료 잘 봤습니다.
- answo1***
(2012.09.27 12:28:4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