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중국자동차부품산업 동향 및 향후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30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최근 자동차 부품 산업 동향
1. 산업 현황
2. 품목별 현황
3. 자동차 부품 산업 발전 단계
4. 자동차 부품 기업 현황
5. 문제점
Ⅱ. 수출입 동향
1. 개 황
2. 품목별 수입 시장 현황
3. 한국의 對중 수출 동향
Ⅲ. 유통 구조
Ⅳ. WTO 가입 영향 및 향후 전망
1. WTO 가입 영향
2. “10.5”계획 목표
Ⅴ. 부 록
1. 2003년 자동차 부품 관련 전시회 내역
2. 중국 자동차 부품 관세율 조정 추이
- 본문내용
-
Ⅰ. 최근 자동차 부품 산업 동향
1. 산업 현황
중국 자동차 생산 및 보유량 증가에 힘입어 자동차부품산업도 빠른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1983년 독일 폭스바겐사가 上海汽車와 공동으로 산타나(SANTANA)를 KD(Knock down)방식으로 중국에서 조립 생산 초기 중국 내에서 제공 가능 부품은 2.7%에 불과했으나 현재 산타나 국산화가 98.9%에 달하는 데까지 이르렀다. 자동차 부품시장은 자동차 제조업 관련 부품시장과 자동차 정비 및 a/s 관련 부품시장으로 나뉘는 데 2000년 각각 900억위안과 600억위안을 기록한 데 이어 2010년 자동차 생산량 및 보유량이 1배이상 늘어남에 따라 부품 수요도 1배이상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2002년 1-9월중 중국 자동차 생산량은 전년비 32.9% 증가한 233.7만대, 판매량은 33.7% 증가한 238.5만대에 달했다. 품목별로는 화물차 생산이 전년동기비 40.6% 늘어났으며, 승용차는 경제형 승용차와 고급 승용차의 생산 확대에 힘입어 44.4% 증가했다. 버스는 미니 버스의 견인 역할에 힘입어 16.2% 성장을 기록했다.
소비를 보면, 승용차가 47.0%로 최대의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그 다음으로 화물차 34.5%, 버스 21.1%를 기록했다.
2002년 1-9월 자동차 생산 및 판매 현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