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진출전략] 중국자동차시장에 대한 현대자동차의 나아갈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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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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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서론
2.본론
2-1.중국 시장의 동향
2-2.중국의 자동차산업 개발계획
2-3.중국자동차 시장의 선호도
2-4.각국 자동차 회사의 대응전략
2-5.현대자동차의 대응전략
3.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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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년 전까지만 해도 중국의 승용차시장은 소수의 업체가 몇 가지 모델로 시장을 좌우하는 판매자 중심 시장이었으나, 최근 합자기업이 빠르게 증가하고 수입과 유통장벽이 완화되면서 새로운 승용차 모델이 경쟁적으로 출시되고, 업체간 가격인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특히 중국 승용차시장에는 2002년 6월말 현재 19개 외국계 업체가 진출해 있으며, 생산하는 승용차 모델은 1996년 10개에서 현재에는 30여 개로 확대되었으며, 이중 15개 모델이 2001년 이후 출시되었다. 이러한 신모델의 지속적인 출시가 중국의 승용차 시장을 이끌고 있으며 그 예로 새롭게 중고급차 시장에 진출한 베이징自(北京汽車)-현대의 “Sonata” 2.7ℓ모델을 들 수 있다. 이 모델은 월 평균 판매대수가 400대 규모에 달했다. 또한 디이자동차(第一汽車)그룹은 4월에 “M6”과 디이自(第一汽車)-VW의 Audi “A4” 2종의 신모델을 출시했다. 이들 신모델은 출시되자마자 시장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 특히 “M6”은 전국에서 주문이 빗발쳤으며 현재 주문량이 연 말까지 밀려 있는 상태다. 상하이自(上海汽車)-GM의 Buick “Regal”과 광저우自(廣州汽車)-Honda의 신형 “Accord” 역시 매우 인기를 끈 모델이다.
또한 사회적으로 볼 때 중국은 개발도상국으로 일인당 평균소득이 피라미드 형태를 띄고 있으며 아직 승용차 가정 보급 단계에 진입하지 못했다. 중국의 일인당 승용차 보급률은 천명당 8대이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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