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전략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2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선정동기 ………………………··…………1

Ⅱ. 회사소개 ……………………………………1

Ⅲ. 삼성전자 목표 ……………………………4

Ⅵ. SWOT분석 ………………………·………4

Ⅴ. 사업수준 전략 ……………………·……12

Ⅵ. 기업수준 전략 ……………………·……14

Ⅶ. 경영전략의 문제점 ………………·……14

Ⅷ. 해결방안 …………………………··……15

Ⅸ. 결론 ………………………………·……16
본문내용
Ⅰ. 선정동기

삼성은 우리나라 최고의 기업이라는 것에 대해서 누구나 다 동의할 것이다. 삼성의 계열사 중에 하나인 삼성전자는 매출이 64조원(2006년기준)에 달하고 있으며 TV, 휴대폰, 생활가전제품, 컴퓨터, 주방가전제품, 영상/음향 기기 등 무수히 많은 전자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전자제품시장은 앞으로 계속해서 성장할 것으로 보이고 있으며 삼성전자의 높은 성과는 계속해서 이어질 것으로 여겨진다. 하지만 높은 성과를 창출하고 있는 삼성전자는 현재 금융위기 속에서 무리한 시장점유율 정책으로 인한 비용의 발생에 따르는 어려움이 예상되고 있기도 하다.
본 연구에서 이러한 삼성이 현재 겪고 있는 문제점에 대해 살펴보고 해결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Ⅱ. 회사소개

1. 경영이념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사회에 공헌한다.

2. 핵심가치
(1)인재제일 : '기업은 사람이다' 라는 신념을 바탕으로 인재를 소중히 여기고 마음껏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만든다.
(2)최고지향 :끊임없는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모든 면에서 세계 최고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3)변화선도 :변하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다는 위기의식을 가지고 신속하고 주도적으로 변화와 혁신을 실행한다.
(4)정도경영 :곧은 마음과 진실되고 바른 행동으로 명예와 품위를 지키며 모든 일에 있어서 항상 정도를 추구한다.
(5)상생경영 :우리는 사회의 일원으로서 더불어 살아간다는 마음을 가지고 지역사회 , 국가 , 인류 의 공동번영을 위해 노력한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파이낸셜 뉴스>
http://www.fnnews.com/view?ra=Sent0901m_View&corp=fnnews&arcid=00000921121321&cDateYear=2007&cDateMonth=10&cDateDay=12
<연 합 뉴 스. >
디지털타임스 2006-11-08 15:57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06110802011032630001
이데일리 2004-02-20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8&aid=0000129406
디지털 데일리. 2008년 11월 05일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43710
한겨레시문. 2004-06-14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28&aid=0000064040
헤럴드 경제 신문. 2008.11.17.
http://www.heraldbiz.com/SITE/data/html_dir/2008/11/17/200811170549.asp
매일경제신문. 2008. 10. 21.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8&no=64353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삼성전자] 경영전략의 개념, 발전과정과 경영전략의 요소, 기능 및 경영전략의 분석방법 분석(삼성전자의 경영전략 사례)
  • 경영전략의 개념, 발전과정과 경영전략의 요소, 기능 및 경영전략의 분석방법 분석(삼성전자의 경영전략 사례)Ⅰ. 개요Ⅱ. 경영전략의 개념1. 경영전략의 개념2. 경영전략에 대한 상이한 두 가지 견해3. 경영전략의 중요성4. 국제경영에서의 전략의 중요성Ⅲ. 경영전략의 발전과정1. 군사전략에 기원1) 전략(Strategy)2) 전술(Tactic)3) 손자병법 - 전략의 필수요소2. 장기전략계획의 대두와 쇠퇴1) 장기전략계획2) 경영정책(business policy)3) 1970년대 4) 장

  • [경영학원론] 삼성전자의 경영전략, 삼성전자 VS 애플, SWOT분석
  • 2011-05-301목 차Mind map삼성전자 성장CEO의 경영전략삼성전자 비전Samsung Electronic Vision 2020Anycall삼성전자 VS 애플SWOT분석2011-05-302Mind mapIphone글로벌 기업1위 기업디지털프라자AnyCall갤럭시S Ⅱ삼성전자지펠하우젠경쟁기업appleLGCYON2011-05-3031969년 1월 삼성전자공업주식회사 설립1972년 11월 내수용 흑백 텔레비전 생산 시작1978년 12월 수출 1억 달러 돌파1984년 2월 삼성전자 주식회사로 상호 변경2006년 TV 사업에 진출한 이래 처음으로 세계T

  • [국제경영전략] 삼성전자 경영전략
  • 목 차삼성전자 소개1삼성전자 경영전략2경쟁기업과의 분석3삼성전자의 성공요인4SWOT 분석재무관리국내활동 전략해외활동 전략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삼성전자의 문제점과 향후 전략5인적자원 관리삼성전자 소개삼성전자? (한자: 三星電子, 영어: Samsung Electronics)삼성그룹 계열의 전자전기제품, 반도체 제조업체이다.CEO(이건희)- 인간중심기술중시자율경영사회공헌을 경영의 축으로 삼아 획기적인 경영혁신 추진- 삼성그룹을 세

  • 삼성그룹 분석 및 경영전략, SWOT분석,시장분석 삼성전자 및 제품군별 SWOT분석 보고서 [1,2부 통합]
  • 삼성전자 사례분석 보고서- -사례분석 보고서1,2부 통합- CONTENTS -Ⅰ.서론1. 삼성그룹 연혁2. 삼성전자 연혁3. 삼성그룹 기업별 국내외 시장 상황 및 기업별 시장분석Ⅱ.본론 1. 삼성그룹의 SWOT분석2. 삼성전자의 SWOT분석3. 삼성전자 제품군별 경영환경 분석4. 삼성전자의 제품군별 SWOT 분석5. 삼성전자의 제품군별 경영전략6. 삼성전자의 제품군별 국내외 주요 경쟁자1) 국내외 주요 경쟁사2) 주요 경쟁사들의 전략3) 주요 경쟁사들에 대한

  • [경영전략] 반도체 산업과 삼성전자 반도체의 성공요인 분석
  • 1. 삼성전자 소개(1) 개요삼성전자는 미국, 일본 최고 기업들도 힘겨워 한다는 사업을 주변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이병철 회장의 뜻에 따라 투자에 착수했다. 하지만 삼성전자는 전반적인 기술이 부족하여 핵심부품의 대부분을 일본에서 수입해야만 했다. 이에 삼성은 기초기술 위주이며 응용기술의 비중이 낮은 DRAM을 생산하는 전략을 채택했다. 연구개발과 반도체관련 여러 역할 등을 수행하기 위해 미국 San Jose에 현지법인을 설립하였다. 외국기업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